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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 종류의 포도원

성경은 종종 포도나무와 포도원의 비유를 언급합니다. 각각 상징적으로 이스라엘의 모습을 묘사하거나 또는 믿는 개개인의 영적 생활을 묘사합니다. 오늘은 이 몇 가지 비유를 살피고 그 비유의 교훈을 파악할까 합니다.

 

집합적인 포도원

이사야 5:1 내가 나의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노래 하되 나의 사랑하는 자의 포도원을 노래하리라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포도원이 있음이여 심히 기름진 산에로다

이사야 5:2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極上品) 포도나무를 심었도다 그 중에 망대(望臺)를 세웠고 그 안에 술틀을 팠었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 포도를 맺혔도다

이사야 5:3 예루살렘 거민과 유다 사람들아 구하노니 이제 나와 내 포도원(葡萄園) 사이에 판단(判斷)하라

이사야 5:4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힘은 어찜인고

이사야 5:5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 것을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케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이사야 5:6 내가 그것을 황폐하게 두리니, 가지를 치거나 갈지도 못하게 되어 찔레와 가시를 내리라. 내가 또 구름에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못하게 하리라.

이사야 5:7 대저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anipen_yellow.gif포도원은 이스라엘H3478 족속이요H1004anipen_yellow.gif 그의 기뻐하시는 anipen_yellow.gif나무는 유다H3063 사람이라H376anipen_yellow.gif 그들에게 공평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이요 그들에게 의로움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

 

개인적인 포도원

잠언 24:30 내가 증왕(曾往)에 anipen_yellow.gif게으른 자의 밭과 지혜 없는 자의 포도원anipen_yellow.gif을 지나며 본즉

잠언 24:31 가시덤불이 퍼졌으며 거친 풀이 지면에 덮였고 돌담이 무너졌기로

잠언 24:32 내가 보고 생각이 깊었고 내가 보고 훈계를 받았었노라

잠언 24:33 anipen_yellow.gif네가 좀 더 자자, 좀더 졸자anipen_yellow.gif, 손을 모으고 anipen_yellow.gif좀더 눕자anipen_yellow.gif 하니 네 빈궁이 강도같이 오며

잠언 24:34 네 곤핍(困乏)이 군사같이 이르리라

 

누가(어떤 사람) 유대인 입니까?

위에 본문은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포도원 그리고 그분이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기대하시는 결과를 언급합니다. 그분은 영적 포도원이라고 부르는 anipen_yellow.gif이스라엘 집anipen_yellow.gif의 주인이십니다. 사실은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자신이 anipen_yellow.gif이스라엘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anipen_yellow.gif이라고 부르시며 그리고 그분의 아드님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님을 anipen_yellow.gif유대인의 왕anipen_yellow.gif이라고 부르십니다(눅 23:36-38). 그러나 누가 이스라엘 사람이며 누가 유대인입니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유대인들이라고 주장하거나, 또는 잃어버린 이스라엘의 열 지파(支派 / tribes)라고 주장합니다. 이스라엘인 또는 유대인의 인종(人種)은 백인종, 황인종 그리고 흑인종으로 다양합니다. 그 모든 사람들이 유대인이며 또는 고대 이스라엘의 자손들 입니까? 도대체 누가 유대인이며 이스라엘 사람입니까?

 

Illustrated Dictionary of the Bible, page 572 – “유대인 - 이 명칭은 유다 왕국의 백성들을 가리킬 때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유다 왕국과 이스라엘 왕국으로 분열되었을 때 이스라엘[야곱]의 자손들); 바벨론 포로기 후에, 모든 아브라함의 자손들을 ‘유대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신약 성경에 사용된 모든 이스라엘이라는 말은 ‘이방인들’, 또는 유대인들의 혈통(血統)을 지니지 않은 사람들과 반대되는 것을 말합니다.”

 

유대인이란, 랍비 Hayim Halevy Donin, 7 페이지- “히브리 사람의 용어(用語), 이스라엘[야곱]의 자손, 그리고 유대인은 역사적으로 교체되고 같은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성경은 아브라함을 이브리(Ibri) (히브리 사람 / Hebrew)로 언급하며, 아마 그가 유브라데스 강 반대편(동쪽)으로부터 이주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브리는 ‘저 너머 지역’을 의미합니다. 이스라엘은 아브라함의 손자 야곱의 다른 이름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열두 아들들 그리고 그의 자손들은 이스라엘의 자손, 또는 이스라엘 국가 그리고 이스라엘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대인은 이스라엘의 아들, 열두 지파의 가장 탁월한 아들 유다에서 유래합니다. 이는 북쪽 이스라엘왕국의 열 지파가 기원전 722년에 포로로 잡혀가고 몰락에서 유다 왕국의 유다인(Judeans)들이 살아남았을 때 이스라엘인을 모두 유대인이라고 부르는 것이 유행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그 사람들을 유대인이라고 부르며, 유대인들의 종교, 그들의 헤브라이어 그리고 그들의 땅을 이스라엘이라고 합니다.”

 

Funk and Wagnalls 새 백과사전, 1972, 볼륨 14, 214 페이지 -  “유대인 - 현대적인 어법, ‘헤브라이인’의 용어, ‘이스라엘인’, 그리고 ‘유대인’을 동의어로 사용할지라도, 양쪽 모두 역사적으로 그리고 민족적으로 다른 의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역사상 용어와 같이, 히브리 사람이라는 특유 인종을 내포하지 않으며, 기원전 1300년에 동쪽 지중해 지역에 거주하던 다수의 셈족(族), 유목 민족에게 적용됩니다. 유대 역사에서, 그 용어는 특별히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를 그들의 신(神)의로 인정한 부족(部族)들에게 적용되었으며, 선사 시대의 기원으로부터 고대 팔레스타인을 정복할 때까지 가나안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BNC 성경백과사전: 유대인 - "원래는 유다지파에 속한 혹은 남왕국으 두 지파에 속한 자들을 가리키는 말(왕하 16:6 25:25). 그러나 그후 그 의미는 확장되어서 바벨론 포로로부터 돌아온 히브리 민족 누구에게나 적용되었다. 포로민 대부분이 유다지파 출신이었으며, 또한 그들이 고대 이스라엘 역사의 주체적인 인물들이었기 때문에 유대인이라는 용어는 결국 전세계적으로 히브리 민족 전체를 가리키는 것으로 이해되었다(에 2:5 마 2:2). 히스기야 왕 시대와 같은 초기에 유다의 언어는 유대어(Jewish)라고 불려졌다. 구약에서 이 형용사형은 단지 유대인의 언어, 즉 말에만 적용되고 있다(왕하 18:26, 28 느 13:24 사 36:11, 13). 복음서에 나오는 "유대인" (항상 복수임)은 이스라엘 백성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이다."

 

유대인은 원래 유다와 베냐민 지파로 이루어진 남 왕국 백성들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바벨론 포로기 후에 포로로 끌려가지 않았던 사람들과 메소포타미아에 남아있던 사람들 그리고 포로 생활로부터 귀환한 사람들을 다 유대인으로 불렀습니다. 할라카(Halakha)에 의하면, 유대교 정통파들은 anipen_yellow.gif유대인 어머니anipen_yellow.gif를 가진 유대교로 개종한 사람을 유대인으로 인정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한정(限定)은 다윗 왕의 할아버지 anipen_yellow.gif오벳anipen_yellow.gif을 배척(排斥)합니다. 왜냐하면 오벳의 어머니 anipen_yellow.gifanipen_yellow.gif은 모압 여인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한정은 아마도 anipen_yellow.gif솔로몬anipen_yellow.gif까지 배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어머니 anipen_yellow.gif밭세바anipen_yellow.gif는 헷 사람 anipen_yellow.gif우리아anipen_yellow.gif의 아내였습니다.

 

1970년 6월 이스라엘 대법원에서 유대인의 혈통(血統)이 아닌 어머니 그리고 유대인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아이를 유대인으로 호적에 올릴 수 있다고 판결이 났습니다. 그러나 이 판결은 심지어 오늘날까지 유대교 정통파에 의하여 논쟁됩니다. 이스라엘 국가건국위원회 의장 벤 구리온까지 누구든지 유대인이라고 여김 받기를 원한다면 그러한 것을 인정해야한다고 제안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느 설명도 그들의 고유성(固有性)을 결정적으로 밝혀주지 못하며, 그 문제는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채 숙제로 남아 있습니다.

 

신약성서에서는 누가 유대인이라고 말합니까?

 

국적, 인종, 피부 색, 또한 성별과 관계없이, 이스라엘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와 그분의 아들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를 믿는 모든 참 성도들이 유대인 또는 이스라엘인이라고 신약성경은 말합니다. 단출해서 말하자면, 이방인들이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아브라함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와 그분의 아들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를 믿는 순간부터 믿음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의 anipen_yellow.gif감람나무에 접붙임anipen_yellow.gif을 받고 유대인이 되는 것입니다. 다음 글은 이 매우 놀라운 사실을 증명합니다.

 

2:28 대저 표면적G1722,G5318 유대인이 유대인이G2453 아니요G3756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2:29 오직 이면적G1722,G2927 유대인이 유대인이며G2453 할례는 마음에 할찌니 신령G4151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에게서니라

3:26 너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안에서 하나님(G2316  / H430 야훼 G2962 / H3068AHEBYHWH) 아들이 되었으니

3:27 누구든지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G907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옷입었느니라G1746

3:28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주자나 남자나 여자 없이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안에서 하나G1520이니라

3:29 너희가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속한 자면 아브라함의G11 자손G4690이요 약속G1860대로G2596 유업을 이을 자니라G2818

11:17 또한 가지(branchesG2798) 얼마가 꺾여졌는데 돌감람나무(a wild olive tree G65)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wert grafted in G1461) 참감람나무(olive tree;G1636) 뿌리(rootG4491)의 진액(津液)을 함께 받는 자(partakestG4791) 되었은즉

2:11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당이라 칭하는 자들에게 무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2:12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 없는 자이더니

2:13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안에서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피로 가까와졌느니라

 

신약성경에 의하면 혈통과 관계없이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께 속하면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참 이스라엘인이라고 명백히 언급합니다.

 

기후 / 토양 / 노동

 

모든 포도원의 생산은 근본적으로 기후, 토질(土質) 그리고 노동 이 세 가지에 달려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서 이 세 가지의 조건을 분담(分擔)하셨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5:1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포도원이 있음이여  심히 기름진 산에로다

21:33 다시 한 비유를 들으라 한 집 주인이 포도원을 만들고 산울로 두르고 거기 즙 짜는 구유를 파고 망대를 짓고 농부들에게 세로 주고 타국에 갔더니

21:34 실과(實果) 때가 가까우매 그 실과를 받으려고 자기 종들을 농부들에게 보내니

 

개인의 노력

 

그러나 아주 알맞은 기후와 토질(土質)이라도, 믿는 사람의 업무 분담, 즉 개인의 노력 없이는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기름진 언덕에 땅을 파시고, 돌을 제하시고, 극상품 포도나무만을 심으시고 그리고 망대(望臺)를 지으셨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임무는 농부들[일꾼들 - 아브라함, 이삭의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을 믿는 참 성도들]에게 맡기셨습니다. 개인적인 노력 없이 결코 좋은 과일을 해마다 생산할 수 없습니다

 

21:28 그러나 너희 생각에는 어떠하뇨 한 사람이 두 아들이 있는데 맏아들에게 가서 이르되 얘 오늘 포도원에 가서 일하라 하니

13:34 가령 사람이 집을 떠나 타국으로 갈 때에 그 종들에게 권한을 주어 각각 사무를 맡기며 문지기에게 깨어 있으라 명함과 같으니

 

이는 모든 사람들이 영적 책들을 저술하고, 선교사 또는 목자 선생이 되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의 모든 순간을 바쳐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의 사랑을 전하라는 뜻도 아닙니다. 이는 오랜 시간을 바쳐 성경을 읽거나 또는 오랜 시간을 바쳐 기도하라는 것 역시 아닙니다. 이는 확실한 한계와 범위 안에서 칭찬할만한 활동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주권자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께서 ‘오늘 포도원에 가서 일하라’고 하신 말씀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저는 ‘가서, 너희 자신들의 영적 열매를 생산하라는 말씀으로 믿습니다. 포도원은 결국 영적 포도원을 뜻하며, 또한 죄를 떠나 거룩한 길로 행하는 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는 말씀이 아닌가요. 이 매우 중요한 임무를 태만히 하는 자들은 - 아름다운 영적 열매  맺지 못하므로 - 심판 날에 철저히 후회할 것입니다. 열매 없는 나무는 쓸모없기 때문에 찍어 불에 던져지듯이 악인들은 불태워질 것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24:30 내가 증왕(曾往)에 게으른 자의 밭과 지혜 없는 자의 포도원을 지나며 본즉

24:31 가시덤불이 퍼졌으며 거친 풀이 지면에 덮였고 돌담이 무너졌기로

24:32 내가 보고 생각이 깊었고 내가 보고 훈계를 받았었노라

24:33 네가 좀 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눕자 하니 네 빈궁이 강도같이 오며

24:34 네 곤핍(困乏)이 군사같이 이르리라

 

대망(待望)

모든 포도원, 과수원 그리고 정원은 주어진 기간 내에 결실(結實)을 맺어야 합니다. 유실수(有實樹 / fruit trees)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3년 내지 4년 후에 열매를 맺으며 그리고 어느 유실수는 기후에 좌우되며, 어떤 유실수는 나무를 심은지 10년 후에 과일을 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동일한 유실수는 없습니다. 성숙해지는 기간이 나무에 따라 다르지만 그러나 모든 유실수는 언젠가는 열매를 맺습니다.

 

21:34 실과(實果) 때가 가까우매 그 실과를 받으려고 자기 종들을 농부들에게 보내니

 

결말(結末)

결말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것들이 우수하고, 아름다운 열매, 부족하고, 또는 나쁜 열매라 할지라도; 그러나 결과는 피할 수 없습니다. 포도원을 정성들여 만드신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서는 실과의 때가 가까워지면 당연히 그분의 몫을 기대하십니다. 실과(實果)의 결과를 평가하실 때에 그분은 그 사람의 사회적인 기후, 나무의 나이( 믿는 자의 성숙 기간), 영적인 배경(토양 土壤) 및 기회 등을 진지하게 고려하실 것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이 모든 요인(要因)들을 고려하시고 그분의 사람들의 수확물을 평가하실 것입니다.

 

5:4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힘은 어찜인고

 

메모: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그분의 포도원으로부터 기대하시는 수확물은 물질적인 소유물, 돈, 집, 토지, 또는 재산의 수확물이 아닙니다. 또한 그것은 고등 교육의 수확물, 또는 명성도 아닙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는 그분의 사람의 영적 열매, 믿음, 사랑, 기쁨, 평화, 판단, 의(義) 그리고 순종 기타를 주시(注視)하십니다.

 

5:22 anipen_yellow.gif오직 영G4151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5: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5:7 .....그들에게 공평(公平)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暴虐)이요 그들에게 의(義)로움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

포도원 안에 모든 포도나무와 가지는 영적 열매를 맺어야하며, 그리고 모든 가지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영적 포도원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는 이것이 열매의 유일한 가치입니다. 이 세상에서 귀중하게 평가되는 다른 모든 업적은 영적 열매와 비교될 때에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당신은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서 기대하신 만큼 영적 열매를 맺고 계십니까?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의 감응(感應)

 

포도원의 주인은 각 거룩한 계절 마다 주인의 몫을 기대하십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기대하신 결과 이하(以下)로 열매 맺지 못한다면, 그분은 실망하시고 그리고 그 결과의 나름대로 반응하십니다. 만약 열매가 좋고 풍부하면,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기뻐하시고 그리고 또한 그 결과의 나름대로 반응하십니다. 단출해서 말하자면,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는 좋은 수확 또는 나쁜 수확 모두에 감응하십니다. 이 중요한 사실을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을 무시하거나 또는 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왜냐하면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께서는 변치 아니하시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는 어제나, 오늘이나 그리고 영원히 변치 않으시며 항상 같으십니다. 그분의 심판은 진리에 기준을 두며 공정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과거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기대하신 열매를 오늘도 변함없이 각 개인에게 기대하시며 또한 그 각 개인의 열매 나름대로 반응하십니다. 제가 다시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매월, 매년 영적 수확 때에 열매를 기대하십니다. 모든 포도나무는 각각 검사됩니다. 또한 집합적인 포도원(이스라엘, 또는 교회 그룹) 역시 평가됩니다.

 

나쁜 결과

15:2 내 안에서 열매를2590 맺지G5342 못하는 가지G2814마다 그 분께서 제거해 버리시고G142, (G846)...

5:5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 것을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케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5:6 내가 그것으로 황무케 하리니 다시는 가지를 자름이나 북을 돋우지 못하여 질려(疾藜)와 형극이 날 것이며 내가 또 구름을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말라 하리라 하셨으니

 

좋은 결과들

 

15:2...열매를 맺는 가지마다 정결케 하시어2508 더 많은 열매를 맺게 하시느니라.

 

솔로몬 왕은 전도서 12장에서 사람들의 의무(義務)를 요약하여 언급하였습니다.

12:13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을 경외(敬畏)하고H3372 그 명령(命令)을H4687 지킬지어다H4687 이것이 사람의 본분(本分)이니라

12:14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은 모든 행위(行爲)와 모든 은밀(隱密)한 일을 선악간(善惡間)에 심판(審判)하시리라

 

자신을 살펴라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께서 비판(judge)하지 말라고 명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오직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모든 진상(眞相)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을 비판하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고전 11:28 사람이 자기를 살피고 ...

고후 13:5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우리 기독교인들은 종종 세계를 바꾸려고(개종) 노력합니다. 우리는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님을 전하고 다른 사람들을 개종시키려고 막대한 노력을 쏟습니다. 그러나 여인들은 미몽(迷夢)에서 깨어나고 그리고 아이들은 교회를 떠납니다. 이 세상은 이 모든 광란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감명 받지 않습니다.

 

딤전 3:5 (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 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G2316  / H430 야훼 G2962 / H3068AHEBYHWH]의 교회를 돌아보리요)

딤전 3:6 새로 입교한 자도 말지니 교만하여져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질까 함이요

딤전 3:7 또한 외인에게서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라야 할지니비방과 마귀의 올무에 빠질까 염려하라

 

주권자 예수(야슈아 / 예수아G2424  H3091 )님의 말씀으로 이 주제를 끝맺겠습니다.

15:4 내 안에 거하라G3306. 그러면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듯이 너희도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역시 그렇게 되리라.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15:6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사람은 가지처럼 버려져 말라 버리느니라. 그러면 사람들이 그것들을 거두어 불G4442 속에 던질 것이요 그것들은 타 버릴 것이라2545.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G3306 내 말들이G4487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나 구하라G154. 그러면 너희에게 이루어지리라G1096.

15:8 너희가 많은 열매를 맺는 이 일로 내 아버지께서G3962 영화롭게 되실 것이요G1392 너희는 내 제자들이G3101 되리라.

 

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 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히음 민 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워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 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3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히음 25 야에르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이우 엘레카 위ㅎ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 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히음 민 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이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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