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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분이 말씀하시기를 “저는 출애굽기 20장과 34장의 본문을 읽으면서 이해하지 못하는 수수께끼 하나가 생겼습니다. 저는 이 본문의 참 뜻을 몇 달 동안 심사숙고 하였습니다. 저는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께서 공정(公正)하시며 그리고 인류를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서 구절들은 저를 어리둥절하게 합니다.”

 

양쪽 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십계명 그리고 그분의 성품과 직접 관계되는 구절들입니다.

 

20:4 너는 어떤 새긴 형상도 네게 만들지 말고 또한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에 있는 것의 어떤 모습이든지 만들지 말며

20: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야훼 / 야웨)  너의 하나님(엘로힘)은 질투하는 하나님(엘H410 )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visitingH6485)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三), 사대(四代)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20:6 나를 사랑하고 나의 계명(誡命)들을H4687 지키는 자들에게는 수천 대까지 자비를 베푸느니라.

34:5-8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구름 가운데 강림하사 그와 함께 거기 서서 여호와(야훼 / 야웨)의 이름을 반포하실새

34:6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의 앞으로 지나시며 반포(頒布)하시되 여호와(야훼 / 야웨)로라 여호와(야훼 / 야웨)로라 자비(慈悲)롭고 은혜(恩惠)롭고 노(怒)하기를 더디하고 인자(仁慈)와 진실(眞實)이 많은 하나님(엘H410 )이로라

출 34:7 인자(仁慈)를 천대(千代)까지 베풀며 악(惡)H5771과 과실(過失)과 죄(罪)를 용서(容恕)하나 형벌(刑罰) 받을 자(者)는 결단(決斷)코 면죄(免罪)하지 않고 아비의 악(惡)을H5771 자여손 삼사대(三四代)까지 보응(報應)하리라(visitingH6485)

34:8 모세가 급(急)히 땅에 엎드리어 경배(敬拜)하며

 

공정(公正)하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 본문을 얼핏 보면 이스라엘의 전능하신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죄를 범한 자의 무죄(無罪)한 자손들에게까지 벌을 내리시는 것처럼 보입니다. 부모들의 죄 때문에 자식들까지도 벌을 받습니까? 옳습니까? 법을 주시고 우주를 심판하시는 재판관이 결백한 사람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십니까? 에스겔 18장에서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하신 말씀에 귀를 기울이시면 이 오해는 곧 해결됩니다.

 

18:1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18:2 너희가 이스라엘 땅에 대한 속담에 이르기를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아들의 이가 시다고 함은 어찜이뇨

18:3 나 주(아도나이H136)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H2416 너희가 이스라엘 가운데서 다시는 이 속담을 쓰지 못하게 되리라

18:4 모든 영혼이H5315 다 내게 속한지라 아비의 영혼이H5315 내게 속함 같이 아들의 영혼도H5315 내게 속하였나니 범죄(犯罪)하는 그 영혼(靈魂)이 죽으리라

18:19 그런데 너희는 이르기를 아들이 어찌 아비의 죄(罪)를 담당(擔當)치 않겠느뇨 하는도다 아들이 법(法)과 의를 행(行)하며 내 모든 율례(律例)를 지켜 행(行)하였으면 그는 정녕(丁寧) 살려니와

18:20 범죄(犯罪)하는 그 영혼(靈魂)은 죽을지라 아들은 아비의 죄악(罪惡)을 담당(擔當)치 아니할 것이요 아비는 아들의 죄악(罪惡)을 담당(擔當)치 아니하리니 의인(義人)의 의도 자기(自己)에게로 돌아 가고 악인(惡人)의 악(惡)도 자기(自己)에게로 돌아가리

18:21 그러나 악인(惡人)이 만일(萬一) 그 행(行)한 모든 죄(罪)에서 돌이켜 떠나 내 모든 율례(律例)를 지키고 법(法)과 의를 행(行)하면 정녕(丁寧) 살고 죽지 아니할 것이라

18:22 그 범죄(犯罪)한 것이 하나도 기억(記憶)함이 되지 아니하리니 그 행(行)한 의(義)로 인(因)하여 살리라

18:23 나 주(아도나이)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내가 어찌 악인(惡人)의 죽는 것을 조금인들 기뻐하랴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서 사는 것을 어찌 기뻐하지 아니하겠느냐

18:24 만일(萬一) 의인(義人)이 돌이켜 그 의에서 떠나서 범죄(犯罪)하고 악인(惡人)의 행(行)하는 모든 가증(可憎)한 일대로 행(行)하면 살겠느냐 그 행(行)한 의(義)로운 일은 하나도 기억(記憶)함이 되지 아니하리니 그가 그 범(犯)한 허물과 그 지은 죄(罪)로 인(因)하여 죽으리라

18:25 그런데 너희는 이르기를 주(아도나이)의 길이 공평(公平)치 않다 하는도다 이스라엘 족속(族屬)아 들을지어다 내 길이 어찌 공평(公平)치 아니하냐 너희 길이 공평(公平)치 않은 것이 아니냐

18:26 만일(萬一) 의인(義人)이 그 의를 떠나 죄악(罪惡)을 행(行)하고 인(因)하여 죽으면 그 행(行)한 죄악(罪惡)으로 인(因)하여 죽는 것이요

18:27 만일(萬一) 악인(惡人)이 그 행(行)한 악(惡)을 떠나 법(法)과 의를 행(行)하면 그 영혼(靈魂)을 보전(保全)하리라

18:28 그가 스스로 헤아리고 그 행(行)한 모든 죄악(罪惡)에서 돌이켜 떠났으니 정녕(丁寧) 살고 죽지 아니하리라

18:29 그런데 이스라엘 족속(族屬)은 이르기를 주(아도나이)의 길이 공평(公平)치 않다 하는도다 이스라엘 족속(族屬)아 나의 길이 어찌 공평(公平)치 아니하냐 너희 길이 공평(公平)치 않은 것이 아니냐

18:30 나 주(아도나이)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族屬)아 내가 너희 각(各) 사람의 행(行)한대로 국문(鞫問)할지라 너희는 돌이켜 회개(悔改)하고 모든 죄(罪)에서 떠날지어다 그리한즉 죄악(罪惡)이 너희를 패망(敗亡)케 아니하리라

18:31 너희는 범(犯)한 모든 죄악(罪惡)을 버리고 마음과 영(靈)을 새롭게 할지어다 이스라엘 족속(族屬)아 너희가 어찌하여 죽고자 하느냐

18:32 주(아도나이)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죽는 자의 죽는 것은 내가 기뻐하지 아니하노니 너희는 스스로 돌이키고 살지니라

 

이 본문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무죄한 사람들을 부모들의 죄로 말미암아 벌하시지 않는다는 것을 명백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실로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은 아버지의 죄로 자식들이 죽게 하지 않으시는 공의로우신 분이십니다.

24:16 아비는 그 자식들을 인하여 죽임을 당치 않을 것이요 자식들은 그 아비를 인하여 죽임을 당치 않을 것이라 각 사람은 자기 죄에 죽임을 당할 것이니라

 

모든 사람들은 그 자신의 행실에 따라 보상 받습니다.

계 22:12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갚되(영. Visiting)",이 말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는 시찰 방문하다, 점검하다, 돌아보다, 검사하다, 세다, 계수하다, 임명하다 등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본 의미에 있어서는 아랫사람을 감독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검사의 형태를 띨 수도 있고 또는 좋은 방향으로든 나쁜 방향으로든 그 종속된 자의 환경에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도록 조처하는 형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부모들의 불법행위가 미래의 세대들에게 끼칠 영향을 점검(點檢)하십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각 세대가 다음 세대에게 끼치는 영향을 관심을 가지시고 주의 깊게 살피시고 돌보십니다.

자 이에 대하여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H6485

פּקד

pa^qad/파카드

paw-kad'

A primitive root; to visit (with friendly or hostile intent); by analogy to oversee, muster, charge, care for, miss, deposit, etc.: - appoint, X at all, avenge, bestow, (appoint to have the, give a) charge, commit, count, deliver to keep, be empty, enjoin, go see, hurt, do judgment, lack, lay up look, make X by any means, miss, number, officer, (make) overseer have (the) oversight, punish, reckon, (call to) remember (-brance), set (over), sum, X surely, visit, want.

기본 어근; 방문[시찰]하다 (우호적으로 혹은 호의적이 아닌 의향으로); 유추로는 감독하다, 검열하다, 과하다, 돌보다, 놓치다, 맡기다, 등등: - 계수(計數)하다, 권고(眷顧)하다, 찾아오다 등등.

21:1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사라를 [돌보셨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으므로

39:4 요셉이 그의 주인에게 은혜를 입어 섬기매 그가 요셉을 가정 [총무로 삼고] 자기의 소유를 다 그의 손에 위탁하니

39:5 그가 요셉에게 자기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주관하게 한] 때부터 여호와께서 요셉을 위하여 그 애굽 사람의 집에 복을 내리시므로 여호와의 복이 그의 집과 밭에 있는 모든 소유에 미친지라

50:24 요셉이 그의 형제들에게 이르되 나는 죽을 것이나 하나님이 당신들을 [돌보시고] 당신들을 이 땅에서 인도하여 내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신 땅에 이르게 하시리라 하고

50:25 요셉이 또 이스라엘 자손에게 맹세시켜 이르기를 하나님이 반드시 당신들을 [돌보시리니] 당신들은 여기서 내 해골을 메고 올라가겠다 하라 하였더라

3:16 너는가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 내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돌보아] 너희가 애굽에서 당한 일을 확실히 보았노라

4:31 백성이 믿으며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찾으시고] 그들의 고난을 살피셨다 함을 듣고 머리 숙여 경배하였더라

13:19 모세가 요셉의 유골을 가졌으니 이는 요셉이 이스라엘 자손으로 단단히 맹세하게 하여 이르기를 하나님이 반드시 너희를 [찾아오시리니] 너희는 내 유골을 여기서 가지고 나가라 하였음이더라

30:13 무릇 [계수] 중에 드는 자마다 성소의 세겔로 반 세겔을 낼지니 한 세겔은 이십 게라라 그 반 세겔을 여호와께 드릴지며

38:21 성막 곧 증거막을 위하여 레위 사람이 쓴 재료의 물목은 제사장 아론의 아들 이다말이 모세의 명령대로 [계산하였으며]

31:48 군대의 [지휘관들] 곧 천부장과 백부장들이 모세에게 나아와서

5:9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20:9 백성에게 이르기를 마친 후에 군대의 지휘관들을 [세워] 무리를 거느리게 할지니라

8:10 여호수아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백성을 [점호하고] 이스라엘 장로들과 더불어 백성에 앞서 아이로 올라가매

15:1 얼마 후 밀 거둘 때에 삼손이 염소 새끼를 가지고 그의 아내에게로 [찾아 가서] 이르되 내가 방에 들어가 내 아내를 보고자 하노라 하니 장인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1:6 그 여인이 모압 지방에서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시사] 그들에게 양식을 주셨다 함을 듣고 이에 두 며느리와 함께 일어나 모압 지방에서 돌아오려 하여

삼상 2:21 여호와께서 한나를 [돌보시사] 그로 하여금 임신하여 세 아들과 두 딸을 낳게 하셨고 아이 사무엘은 여호와 앞에서 자라니라

삼상 17:18 이 치즈 열 덩이를 가져다가 그들의 천부장에게 주고 네 형들의 안부를 [살피고] 증표를 가져오라

삼상 20:18 요나단이 다윗에게 이르되 내일은 초하루인즉 네 자리가 비므로 [네가 없음을 자세히 물으실 것이라]

삼하 18:1 이에 다윗이 그와 함께 한 백성을 [찾아가서] 천부장과 백부장을 그들 위에 세우고

삼하 24:2 이에 왕이 그 곁에 있는 군사령관 요압에게 이르되 너는 이스라엘 모든 지파 가운데로 다니며 이제 단에서부터 브엘세바까지 인구를 [조사하여] 백성의 수를 내게 보고하라 하니

왕하 3:6 그 때에 여호람 왕이 사마리아에서 나가 온 이스라엘을 [둘러보고]

왕하 22:5 여호와의 성전을 맡은 [감독자의] 손에 넘겨 그들이 여호와의 성전에 있는 작업자에게 주어 성전에 부숴진 것을 수리하게 하되

7:18 아침마다 [권징하시며] 순간마다 단련하시나이까

8:4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106:4 여호와여 주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은혜로 나를 기억하시며 주의 구원으로 [나를 돌보사]

17:3 주께서 내 마음을 시험하시고 밤에 [내게 오시어서] 나를 감찰하셨으나 흠을 찾지 못하셨사오니 내가 결심하고 입으로 범죄하지 아니하리이다

13:4 산에서 무리의 소리가 남이여 많은 백성의 소리 같으니 곧 열국 민족이 함께 모여 떠드는 소리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싸움을 위하여 군대를 [검열하심이로다]

23:2 그러므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 백성을 기르는 목자에게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내 양 떼를 흩으며 그것을 몰아내고 [돌보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내가 너희의 악행 때문에 너희에게 보응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H5771

עוון    עון

âvôâvôn

aw-vone'/아본, aw-vone'아본

From H5753; perversity, that is, (moral) evil: - fault, iniquity, mischief, punishment (of iniquity), sin.

H5753에서 유래; 나쁜 길로 이끔, 이는 (도덕상) 사악한: -죄악, 죄, 죄벌, 허물 등등

20: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 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H1755

דּר    דּור

dôr / 도르 dôr / 도르

dore, dore

From H1752; properly a revolution of time, that is, an age or generation; also a dwelling: - age, X evermore, generation, [n-]ever, posterity.

H1752에서 유래; 본래 의미는 시간의 회전, 이는, 시대 혹은 세대; 또한 주거: - 당세, 세대, 대대, 시대 등등.

창 9:12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 하는 모든 생물 사이에 영[세까지] 세우는 언약의 증거는 이것이라

 

 ע그림 문자(Pictograph): 아인 글자의 고대 모양은 눈입니다.  의미: 지켜보다, 주의를 기울이다, 주의 - - 무언가를 주시하다; 덮다 - - 태양의 번쩍이는 빛을 제거하기 위한 눈 차광(遮光); 깊은 주름 - - 사시(斜視)로 생긴 주름; 고통 - - 걱정, 가난한, 겸손한 - - 눈 사이의 깊은 주름을 가진 자; 직업 - -임무에 주의하는 자; 거주 - 주의 깊게 지켜보(즉 망보는)는 장소; , 근원 - 풍경의 눈; 타조, 올빼미- - 망보는 새.

눈(Eye), 지켜보다(Watch), 경험(Experience)

ו그림 문자: 히브리어 바브 / 와우는 나무 못(peg) 및 못을 의미하며 두 와우(וו)를 사용하였습니다. 의미: 더하다, 안전한 - - 나무못은 안전하게 고정 시키는 것에 사용되며 천막이 무너지지 않도록 묶는 것에도 사용됩니다.

(Nail), 묶다(bind), 연결(connection)

ן 그림 문자: 히브리어 의 싹이 트는 그림입니다. 의미: 계속하다, 영속시키다(Perpetuate) - -씨는 대()를 이어가다 혹은 영속시키다; 자식, 상속인 - 아버지가 그의 자식들을 통하여 영속함

물고기( Fish), 씨(seed), 상속인(Heir)

ד 그림 문자: 달레트는 텐트 의 그림. 매달리다 - -그림 그대로 수평 막대기로부터 매달려 있는 텐트 문; 움직임 - 문을 통하여 텐트로 들어가고 나가는데 사용됨; 약한, 가난한 -- 가난함과 같은, 머리를 아래로 늘어뜨리다.

(Door), 통로(pathway), 움직임(move)

ו 그림 문자: (Nail), 묶다(bind), 연결(connection)

 ר 그림 문자: 히브리어 레쉬머리입니다. 의미: 정상, 처음, ()째의 - -신체의 꼭대기로서; ()-- 부족의 우두머리; - 지배 - 족장의 역할; 가난한, 빈약한 - 족장의 지배를 필요로 하는; 소유, 상속 재산 - - 족장으로부터 결정됨.

머리(Head), 처음(beginning)

경험, 연결, 계속하다, (자손), 움직임, 묶다, 처음

즉 자손에게 우리의 보고 경험한 것이 연결되고 계속되며 처음 사람(즉 우리)에게 묶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들은 당연히 부모들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그리고 죄는 계속해서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까지 크게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를 보면 우리의 조상 아브라함이 자신의 생명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자신의 아내를 누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주 슬픈 일은 그의 아들 이삭 역시 그의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아비멜렉에게 자신의 아내 리브가를 그의 누이라고 속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어느 술에 만취한 사람이 운전을 하면 다른 사람들까지 위태롭게 하며, 마약에 중독이 되면 그 사람의 가족까지 고생을하는 것처럼 그들의 부모의 죄를 따르지 않고 실제로 결백한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영향을 받습니다. 간략하게 말해서 다른 사람의 죄 때문에 고난 당하는 경우가 무수합니다. 죄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 - 자녀들, 그들의 아이들, 친구들 그리고 심지어 우리가 사는 공동체 - 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는 죄로 인한 즉각적인 영향 또는 죄의 반사작용(反射作用)을 보시고 가만히 계시지 아니하십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주저하시지 않고 돌아보시고 점검하시며 심판하십니다. 우리의 모든 사악한 언어, 모든 사악한 행위, 모든 사악한 동기는 우리 자신, 우리 주의의 사람들 그리고 특별히 우리의 자녀들에게 크게 영향을 끼칩니다. 우리가 죄를 범한다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에 언급된 저주를 불러 오며 그리고 우리의 자녀들에게까지 저주가 임하게 합니다. 이러한 죄악의 일시적인 영향, 결과 또는 죄악의 수확은 필연(必然)적이며 그리고 역행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저주는 반드시 죄인들에게 임하며 그리고 우주의 그 어느 것도 이러한 저주를 멈출 수 없습니다. 최후의 날에는 - 죄인 자신의 영원한 죽음입니다.

성경은 또한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드님이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죄의 대가를 지불 하셨으므로 말미암아 최후의 결과인 - 영원한 죽음으로부터 구원을 제공하신다고 언급합니다. 얼마나 경외케 하며 멋있고 근사한 사실입니까?

여호와(야훼 / 야웨)를 신뢰(信賴)하고 순종하면 축복을 가져오지만 그러나 여호와(야훼 / 야웨)를 업신여겨 함부로 행동하고 죄를 범하면, 저주는 율법을 범한 개개인뿐만 아니라 삼 사대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아 얼마나 무시무시한 책임이 부모들에게 있습니까! 잠시 멈추시고 그리고 이 사실에 대하여 심사숙고 하시길 바랍니다.

What is Iniquity / 불법(죄악)이 무엇입니까?

불법은 상상할 수 없는 슬픔 그리고 고통을 유발(誘發)하며 최후에는 죽이는 영적 독약(毒藥)입니다. 불법을 행한다는 말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명령에 대한 반역이며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 그들을 위해 의도하신 삶을 포기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죄는, 무지함으로 인하여 종종 저지르는 죄와는 다르며, 불법을 행한다는 말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알면서도 뻔뻔스럽게 반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죄는 여호와(야훼 / 야웨) 율법의 도전입니다.

 

간략하게 불법의 예를 열거하겠습니다.

3:9 그들의 안색이 스스로 증거하며 그 죄를 발표하고 숨기지 아니함이 소돔과 같으니 그들의 영혼에 화가 있을진저 그들이 재앙을 자취하였도다

 

뻔뻔스럽게 죄를 범함으로 인하여 그들은 재난을 스스로 초래하였습니다.

 

발람의 불법 행위

발람은 이스라엘을 저주하기 위하여 발락 왕에게 고용된 술사[術士]였습니다. 발람의 사악한 충고는 많은 이스라엘인들을 난잡한 성 관계와 영적 간음으로 유혹하고 또한 공개적으로 여호와(야훼 / 야웨)를 반역하도록 하였습니다.

벧후 2:16 자기의 불법(G3892)을 인하여 책망을 받되 말 못하는 나귀가 사람의 소리로 말하여 이 선지자의 미친 것을 금지하였느니라

25:1 이스라엘이 싯딤에 머물러 있더니 그 백성이 모압 여자들과 음행 하기를 시작하니라

25:2 그 여자들이 그 신들에게 제사할 때에 백성을 청하매 백성이 먹고 그들의 신들에 절하므로

25:3 이스라엘이 바알브올에게 부속된지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스라엘에게  진노 하시니라

25:4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백성의 두령들을 잡아 태양을 향하여 여호와(야훼 / 야웨앞에 목매어 달라 그리하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진노가 이스라엘에게서 떠나리라

25:5 모세가 이스라엘 사사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각기 관할하는 자 중에 바알브올에게 부속한 사람들을 죽이라 하니라

25:6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회막 문에서 울 때에 이스라엘 자손 한사람이 모세와 온 회중의 목전에 미디안의 한 여인을 데리고 그 형제에게로 온지라

25:7 제사장 아론의 손자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가 보고 회중의 가운데서 일어나 손에 창을 들고

25:8 그 이스라엘 남자를 따라 그의 막에 들어가서 이스라엘 남자와 그 여인의 배를 꿰뚤어서 두 사람을 죽이니 염병이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그쳤더라

25:9 그 염병으로 죽은 자가 이만 사천명이었더라

31:16 보라 이들이 발람의 꾀를 좇아 이스라엘 자손으로 브올의 사건에 여호와(야훼 / 야웨) 앞에 범죄케 하여 여호와(야훼 / 야웨)의 회중에 염병이 일어나게 하였느니라

 

옛 이스라엘인들의 불법 행위

26:39 너희 남은 자가 너희 대적의 땅에서 자기의 죄로 인하여 쇠잔하며 그 열조의 죄로 인하여 그 열조같이 쇠잔하리라

26:40 그들이 자기 죄와 그 열조의 죄와 및 그들이 나를 거스린 허물을 자복하고 또 자기들이 나를 대항하였으므로

26:41 나도 그들을 대항하여 그 대적의 땅으로 끌어 갔음을 깨닫고 그 할례받지 아니한 마음이 낮아져서 그 죄악의 형벌을 순히 받으면

26:42 내가 야곱과 맺은 내 언약과 이삭과 맺은 내 언약을 생각하며 아브라함과 맺은 내 언약을 생각하고 그 땅을 권고하리라

26:43 그들이 나의 법도를 싫어하며 나의 규례를 멸시하였으므로 그 땅을 떠나서 사람이 없을 때에 땅이 황폐하여 안식을 누릴 것이요 그들은 자기 죄악으로 형벌을 순히 받으리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님께서 불법을 행하는 일꾼들을 거부하실 것입니다

7:21-23 나 더러 주(아도나이G2962)여 주(아도나이)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아도나이)여 주(아도나이)여 우리가 당신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당신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당신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G458)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벌하실 것입니다

13:9 여호와(야훼 / 야웨)의 날 곧 잔혹히 분냄과 맹렬히 노하는 날이 임하여 땅을 황무케 하며 그 중에서 죄인을 멸하리니

13:10 하늘의 별들과 별 떨기가 그 빛을 내지 아니하며 해가 돋아도 어두우며 달이 그 빛을 비취지 아니할 것이로다

13:11 내가 세상의 악과 악인의 죄를 벌하며 교만한 자의 오만을 끊으며 강포한 자의 거만을 낮출 것이며

13:12 내가 사람을 정금보다 희소케 하며 오빌의 순금보다 희귀케 하리로다

13:13 나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가 분하여 맹렬히 노하는 날에 하늘을 진동시키며 땅을 흔들어 그 자리에서 떠나게 하리니

 

축복과 저주

신명기는 모세의 오경으로 알려진 다섯 권의 책들 중의 마지막 책이며 매우 중요한 책입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비교적으로 소수의 기독교인들만이 이 책을 연구합니다. 이 책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담고 있으며 - 이스라엘인들이 휴식의 땅 즉 제 7일 안식일을 상징하는 약속의 땅(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신실히 준수할 것에 대한 명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명기는 율법의 반복 -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 -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신명기 제 27장과 28장은 축복과 저주에 대하여 상세하게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목록은 매우 길며 그리고 이하의 말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순종의 저주... 신명기

우상(Idolatry) 27:15

부모를 경홀히 여김(Disrespect for parents) 27:16

사기(Deceit) 27:18

불법적인 성 관계(Illicit sex) 27:20-23

폭력(Violence) 27:24

뇌물(Bribery) 27:25

순종의 축복... 신명기

성읍과 들(In the city and field) 28:3

몸의 소생(Fruit of the womb) 28:4

광주리와 떡 반죽(Basket and Store) 28:5

국가의 방어(National Defence) 28:7

직업(Employment) 28:8

명예(A good name) 28:9

영적 번영(Spiritual prosperity) 28:10-12

 

사람의 행실에 따라 축복과 저주의 열매를 맺습니다. 이는 모든 국가와 공동체를 포함합니다. 크리스천이든지, 유대인이든지, 이슬람교도이든지 또는 불교도이든지,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그 어느 누구도 제외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어느 사람, 가족, 공동체 또는 국가가 불법행위(뻔뻔스러운 죄)의 결과를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망상(妄想)에 사로잡혀 있는 것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은 변하시지 않으시기 때문에 그러한 일은 결코 있을 수 없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의 시대에 불법 행위에 반응하신 것과 같이 오늘도 그리하십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르고 짓는 죄는 눈감아 주시지만 그러나 그 사람이 죄가 무엇인지 알고도 뻔뻔스럽게 죄를 범한다면 반드시 저주가 따릅니다.

행 17:30 실로 이 무지의G52 때에는G5550 하나님(엘로힘)께서 눈감아 주셨으나G5237 이제는 어디에 살고 있는 어떤 사람에게도 회개하라고G3340 명령하고 계시니라G3853.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을 기억합시다.

34:7 인자를 천대까지 베풀며 악과 과실과 죄를 용서하나 형벌 받을 자는 결단코 면죄하지 않고 아비의 악을 자여손 삼사 대까지 보응하리라

 

후 세대까지 영향을 끼치는 죄

다음은 이에 대한 예입니다.

다윗 왕

다윗 왕은 밧세바와 간음하고 밧세바의 남편 우리아까지 죽이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잘 아는 다윗 왕이 이러한 극악무도한 죄를 짓는 것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보시고 매우 진노(震怒)하셨음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다윗 왕이 회개하자 용서를 하셨지만 그러나 그는 그의 악 행위의 즉각적인 소산을 거두어야만 했습니다.

 

삼하 12:9 그러한데 어찌하여 네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을 업신여기고 나 보기에 악을 행하였느뇨 네가 칼로 헷 사람 우리아를 죽이되 암몬 자손의 칼로 죽이고 그 처를 빼앗아 네 처를 삼았도다

삼하 12:10 이제 네가 나를 업신여기고 헷 사람 우리아의 처를 빼앗아 네 처를 삼았은즉 칼이 네 집에 영영히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고

삼하 12:11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또 이처럼 이르시기를 내가 네 집에 재화를 일으키고 내가 네 처들을 가져 네 눈 앞에서 다른 사람에게 주리니 그 사람이 네 처들로 더불어 백주에 동침하리라

삼하 12:12 너는 은밀히 행하였으나 나는 이스라엘 무리 앞 백주에 이 일을 행하리라 하셨나이다

 

성경은 다윗의 불법행위로 촉진된 사건들을 상세히 기록하고 있으며 그리고 선지자가 예언한 예언대로 다 성취되었다고 말합니다.

 

구원이 가능합니까?

자신의 죄악 또는 조상의 죄악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까? 어느 선지자, 제사장 또는 목사(料金)가 그 어느 누구의 필연적인 하나님(엘로힘)의 저주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께서 당신을 축복하셨는데, 어느 사람이 자기 마음먹은 대로 당신을 저주할 수 있습니까? 또는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당신을 저주하셨다면, 그 어느 누가 당신의 저주를 제거하고 그리고 저주를 축복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이에 대한 질문의 답은 술사 발람에게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축복과 저주는 그 어느 누구도 바꿀 수 없다고 말합니다.

23:20 내가 축복의 명을 받았으니 그가 하신 축복을 내가 돌이킬 수 없도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미 축복하신 이스라엘인들을 발람은 저주하기 위하여 발락 왕에게 고용된 술사였지만 그러나 그는 여호와(야훼 / 야웨)의 뜻을 돌이키게 할 수 없었습니다.

믿어지지 않겠지만 모든 인류는 우리의 조상 아담과 하와의 죄로 인하여 고난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불순종한 우리 조상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의 불순종은 모든 일류에게 혼란(混亂)을 가져왔습니다. 모든 지구촌 사람들은 신명기에 기록된 죄에서 비롯된 저주를 받았습니다. 수십억의 사람들은 그들의 사악한 조상이 심은 것을 거두고 있습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많은 종류의 문제들이 온 지구촌의 사람들을 괴롭힙니다.

어느 국가, 도시, 마을, 또는 어느 특별한 공동체가 정직하게 그러한 저주 아래 있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지구촌 전체가 이 끔찍한 저주 아래 있습니다! 눈이 먼 장님만이 이 사실을 볼 수 없습니다.

 

구원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황이 절망적이 아닌 것을 저는 여러분들께 기쁘게 보고합니다. 탈출의 길이 있습니다. 구원이 가능합니다. 인자를 천대까지 베풀며 악과 과실과 죄를 용서”하신다는 그분의 약속을 기억하십니까?

우리 조상의 죄에서 비롯된 일시적인 결과 - 빈곤, 신체적 또는 정신적 무력 등등 –를 모면할 수 없을 지라도 그 또는 그녀는 믿음과 순종을 통해 자비의 경기장에 들어가 축복 받고 영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약속하신 구원입니다.

 

18:20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을지라 아들은 아비의 죄악을 담당치 아니할 것이요 아비는 아들의 죄악을 담당치 아니하리니 의인의 의도 자기에게로 돌아가고 악인의 악도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18:21 그러나 악인이 만일 그 행한 모든 죄에서 돌이켜 떠나 내 모든 율례를 지키고 법과 의를 행하면 정녕 살고 죽지 아니할 것이라

, 그렇습니다. 구원이 가능합니다.

 

 저주 제거

우리 조상의 죄악의 영향들로부터 자유롭게 되기 위하여 자칭 선지자라고 하는 사람들 또는 여호와(야훼 / 야웨)께 무엇을 지불해야 하나요? 답은 아닙니다. 구원은 어떤 대가를 필요로 하지 않는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롬 3:23). 그분의 사랑, 그분의 용서 그리고 영생의 선물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 하 마시악님을 통하여 거저 받는 것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 G2424 ) 그리스도(마쉬악H4899 )님께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그 대가를 이미 지불하셨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에 기록된 저주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예수(야슈아 / 예슈아) 님을 영접할 때 축복의 길로 들어서는 것입니다.

저주는 돈을 요구하는 자칭 선지자, 목사, 주교들의 기도를 통하여 돌이켜지는 것이 아닙니다. 민수기 22장부터 24장에서 술사 발람의 이야기를 읽으십시오. 발람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축복하신 이스라엘인들의 축복을 저주로 돌이킬 능력이 없었습니다. 그의 자신의 고백은 “내가 돌이킬 수 없도다”입니다. 애석하게도 많은 크리스천 리더들은 옛 술사 발람과 같으며, 교회를 강도의 굴혈로 만들며 그리고 사이비(似而非 겉으로는 비슷하나 속은 완전히 다름) 기독교인들을 만드는 양의 옷을 입은 늑대들입니다.

이 저주에서 탈출하는 길은 오직 믿음을 통하여 받는 구원입니다. 그리고 믿음을 증명하는 것은 순종입니다. 성경은 영원한 죽음을 모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믿음과 순종이라고 명백하게 말합니다.

 

지극히 높으신 분은 공정하시며 그리고 공정한 재판관 이십니다. 우리 조상의 죄로 인한 결과는 피할 수 없지만 그러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는 그 어느 누구의 악한 행실로 무죄한 사람을 벌하시지 않으시며 회개치 않고 뻔뻔스럽게 죄를 범하는 사람만을 벌하신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신명기는 죄의 결과를 상세하게 말합니다. 또한 성경은 그 어느 예언자, 목사 또는 사제가 불법행위의 결과를 돌이킬 수 없다고 명백히 말합니다.

 

오직 믿음과 순종만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축복의 길로 이끕니다. 믿음과 순종은 우리 조상의 죄악으로 인한 저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오직 참 성도 자신만이 저주를 축복으로 돌이킬 수 있습니다. 영원한 죽음으로부터의 구원은 개개인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는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을 믿고  여호와(야훼 / 야웨)의 계명에 순종해야 합니다. 인기를 끄는 대중적인 탈출의 다른 모든 경로들은 환멸(幻滅)로 끝날 것입니다.

 

말씀을 사모하는 여러분에게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은혜 베푸시기를 바랍니다!

 

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ebarekhekha Yahweh Veyishmerekha 여바레커카 야웨 붸이싀머레카

히음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a’er Yahweh panav elekha 야엘 야웨 파나브 엘레카 뷔훈넥카

히음6:25 야엘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위()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isa Yahweh panav elekha Veyasem lekha shalom 잇사 야웨 파나브 엘레카 붸야셈 러카 샬롬

히음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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