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여러분들이 이 주제에 대해서 스스로 연구하도록 제공해드리려는 의도에서 쓴 것입니다.

BookofEnoch_htm_smartbutton1.gif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

 

위드바이블 성경사전: 에녹서- 에녹의 이름을 붙인 위경에 포함된 문서. 두가지 문서가 있다. 1. 에티오피아어의 에녹서(The Ethiopic Book of Enoch). '1에녹서 The First Enoch', 또는 '에녹의 묵시록 The Apocalypse of Enoch'으로도 불리운다. 구약위경 중 최고 분량(108)으로 원문은 히브리어 또는 아람어였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현존하는 것은 에티오피아어역이다. 소수의 단편이 그리스어역, 라틴어역으로 남아 있다. 에녹서는 많은 문서의 집성인데, 그것은 모두 주전 2세기의 작품으로 생각된다. 내용은 에녹에의 계시라는 형식으로 악의 기원, 천사의 운명, 게헤나 및 파라다이스의 성격 등이 기술된 묵시문학이다. 초대 교회에서는 흔히 읽혀진 것으로 보여지고(14-15), 이 글에서 언급되는 '인자'의 개념은 신약문서에 큰 영향을 주었다. 교부들은 이글을 비중있게 평가하여, 인용하고 있다. 2. 슬라브어 에녹서(The Slavonic Book of Enoch). '2에녹서 The Second Enoch' 또는 '에녹의 오의(奧義)의 글 The Book of the Secrets of Enoch'로 불리운다. 이것은 원래 그리스어로 1, 2세기에 기록된 별개의 문서이다. 그 내용은 에티오피아어의 에녹서와 비슷하고 저자는 이 문서를 알고 있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에녹은 365세때, 천사의 인도로 천상여행에 올라, 1의 하늘에서 제10의 하늘까의 순력(巡歷)하고, 10의 하늘에서는 영광으로 빛나는 지고자의 얼굴을 뵈옵는 동시에 천지창조의 일이 라든가 종말의 일들을 배운다. 그 후 지상에 돌아와 그 아들들을 모아놓고, 하나님을 경외할 것을 가르치면서, 탄생과 같은 달과 날에 승천했다고 전해진다. 주후 1-50년 사이에 대부분은 그리스어로, 일부는 히브리어로 쓰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제3에녹서가 연구되고 있다. 모두 묵시형식(默示形式)의 글이다.

염두에 두실 것은 외경(apocryphal)은 출처가 의심스러운 문서를 의미하며 에녹서(apocryphal Enoch literature) 또한 외경임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성경은 성경으로 풀어야합니다. 에녹서는 유대인들의 Midrash(미드라쉬) 및 그리스 전설을 표절하여 만들어 낸 엉터리 문서일 뿐입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자면 에녹서 13-4절에 의하면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님께서 예루살렘 동편에 있는 감람산으로 재림하시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 사우디아라비아에 위치하고 있는 시내산으로 재림하실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에녹서 13-4 위대하신 성자요, 영원하신 하나님이 그 처소에서 나오신다. 그분은 하늘에서 시내산으로 내리시어 그 많은 천사들을 거느리고 모습을 나타내신다”.

14:4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쪽 감람 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 산은 그 한 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창세기를 보면 대홍수 시대사건 전(6) 즉 아사엘 천사가 지상에 내려오기 전에 가인의 후손 라멕의 아들인 두발가인이 동철로 각양 날카로운 기계를 만드는 자였다고 언급하는데 에녹서에는 아사셀 천사가 금속과 그 제품으로 무기 만드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쳤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4:19-22 라멕이 두 아내를 맞이하였으니 하나의 이름은 아다요 하나의 이름은 씰라였더라... 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으니 그는 동H5178H1270로 각양 날카로운 기계를 만드는 자요H2794 두발가인의 누이는 나아마이었더라  

에녹서 81아사셀은 검과 작은 칼과 방패와 흉배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고 금속과 그 제품

스트롱 번호 H5178은 히브리어로 네호쉐트이며 구리, 청동, 놋쇠'를 의미합니다.

스트롱 번호 H1270은 히브리어로 바르젤이며 철을 의미합니다.

스트롱 번호 H2794는 히브리어로 호레쉬이며 날카로운 철 용구 기술자를 의미합니다. , , 절단기 같은 날카로운 철 용구 기술자'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사셀이 타락한 천사입니까? 혹은 염소입니까? 성경은 아사셀이 이스라엘 전 국민의 죄를 지고서 떠나가는 염소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에녹서 6장을 보면 천사들이 아주 아름다운 미인들과 결혼을 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녹서 66절 거기에 합세한 사람은 모두 이백 명이었다. 그들은 [야레데의 시대]에 헐몬산의 꼭대기에 내려 섰다. 이 산을 헐몬이라고 이름 지은 것은 거기에서 배반하는 자를 벌한다는 맹세를 하였기 때문이다.

자 이제 천사들과 결혼한 아주 아름다운 여인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잘 보십시오.

에녹서 191-2"여자들과 관계를 가진 천사들의 영혼은 여기에 서 있게 될 것이다. 그들은 갖가지 모습으로 인간을 더럽히고 미혹하게 하여 마치 신이라도 대하는 것처럼 희생제물을 바치게 하고 있으나 그것도 그들이 재판을 받는 대심판의 날까지 즉 그들이 전멸되는 최후의 날까지 하는 일에 지나지 않는다. 그들의 여자들도 천사들을 유인하였으므로 마녀(=Sirens / 세이렌)가 될 것이다.

자 이제 세이렌(Seiren)이 무엇인지 사전을 찾아봅시다.

Daum 백과: 세이렌(Seiren)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반은 새이며 반은 사람인 마녀.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뱃사람들을 유혹하여 난파시켰다고 한다. 호메로스에 따르면 아이아이아와 스킬라의 바위섬들 사이에 있는 서쪽 바다의 한 섬에 2명의 세이렌이 살았다고 한다. 나중에는 그 숫자가 셋으로 불어났으며, 사는 곳도 나폴리 부근의 이탈리아 해안이 되었다. 세이렌들은 바다의 신 포르키스 또는 강의 신 아켈루스의 딸들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다. 그리스 영웅 오디세우스는 마녀 키르케의 조언에 따라 선원들의 귓구멍을 밀랍으로 막아 세이렌의 목소리를 듣지 못하게 함으로써 위험을 벗어났으나, 그 자신은 유혹에 빠져 배를 엉뚱하게 몰지 못하도록 자기의 몸을 돛대에 묶게 하고서 노랫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세이렌과 관련된 또다른 이야기로는 아르고선()이 그곳을 지나갈 때 오르페우스가 너무도 멋지게 노래를 불러 아무도 세이렌들의 노랫소리를 듣지 못했다는 경우도 있다. 훗날의 전설에 따르면 세이렌들은 이러한 실패가 한두 번 있게 되자 자살했다고 한다. 예술작품에서는 처음에는 머리가 여자인 새로, 나중에는 때때로 새의 날개와 다리를 가진 여자로 표현되었다. 세이렌의 전설은 2가지 요소, 곧 조녀(鳥女)라는 동방적 이미지와 초기 항해의 위험에 관한 원시적인 이야기가 결합되어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 인류학자들은 이러한 동방적 이미지를 영혼새(soul-bird), 즉 살아 있는 생명을 훔쳐 그 운명을 함께 하는 날개 달린 유령으로 설명한다. 이런 면에서 본다면 세이렌은 하르피이아와 비슷하다.

위키백과: 세이렌(그리스어Σειρήνες Seirēn[*], 영어: The Sirens)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름다운 인간 여성의 얼굴에 독수리의 몸을 가진 전설의 동물들이다.

사진 출처 위키백과

세이렌(Seiren)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상반신은 여자 하반신은 새의 모습을 하고 있다는 마녀이며, 이런 황당한 말은 성경에 없습니다.

 

자 이제 성경에 언급된 거인족을 살펴봅시다. 자 이제 신장이 여섯 규빗 한 뼘이었던 골리앗을 살펴봅시다. 한 규빗은 대략 45cm이며, 한 뼘은 22,8cm였습니다. 즉 골리앗의 키는 약 290 / 9피트 6인치었습니다

삼상 17:8 그가 서서 이스라엘 전열을 향하여 외치며 말하였다. "왜 너희가 나와서 전열을 갖추었느냐? 나는 블레셋 사람이고H6430 너희는 사울의 종들이 아니냐? 너희가 한 사람을 뽑아서 내게 내려 보내라.

스트롱 번호 H6430은 히브리어로 펠리쉬티이며 블레셋 족속 또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골리앗은 사울 치세 때에 있었던 블레셋 사람이었습니다. 사실 골리앗 자신이 블레셋 사람이라고 하였습니다. 자 이제 골리앗이 누구의 자손인지 탐구해 봅시다.

10:6 함의 자손은 구스와 미스라임과 붓과 가나안이고 창 10:13 미스라임은 루딤과 아나밈과 르하빔과 납두힘과 10:14 바드루심과 가슬루힘(여기서 블레셋이H6430 나왔다)과 갑도림을 낳았다.

대상 1:12 바드루심과 가슬루힘과 갑도림을 낳았으니 가슬루힘에게서 블레셋 족속이 나왔다.

골리앗은 인간과 신적인 존재들 사이의 부자연스러운 결합으로 출생한 전설적인 인물이 아닌 노아의 아들 함의 자손이었습니.

자 이제 거인 옥을 살펴봅시다.

4:47 그 땅을 기업으로 얻었고 또 바산 왕 옥H5747의 땅을 얻었으니 그 두 사람은 아모리 족속H567의 왕으로서 요단 이편 해 돋는 편에 거하였었으며

스트롱 번호 H5747은 히브리어로 오그이며 '긴 목을 가진'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바산 왕이었으며 르바임 족속 거인이었습니다.

3:11 (르바임 족속의 남은 자는 바산 왕 옥뿐이었으며 그의 침상은 철 침상이라 아직도 암몬 족속의 랍바에 있지 아니하냐 그것을 사람의 보통 규빗으로 재면 그 길이가 아홉 규빗이요 너비가 네 규빗이니라)

스트롱 번호 H567은 히브리어로 에모리이며 아모리 족속입니다.

자 이제 아모리 족속을 찾아봅시다.

10:15 가나안은 장자 시돈과 헷을 낳고 창 10:16 또 여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가나안은 함의 아들이었습니다. 즉 바산 왕 또한 타락한 천사들의 후예가 아닌 노아의 자손이었습니다.

2:9 내가 아모리 사람을 그들 앞에서 멸하였나니 그 키는 백향목 높이와 같고 강하기는 상수리나무 같으나 내가 그 위의 열매와 그 아래의 뿌리를 진멸하였느니라

아모리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들이 참으로 백향목 높이와 같이 키가 큰 것이 아니라 아모리 사람들의 신장이 이스라엘 백성들에 비해서 장대하였다는 말입니다. 앞에서 이들의 계보를 보셨듯이 이들은 평범한 노아의 자손들이었습니다.

대상 11:22 갑스엘 용사의 손자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 용감한 사람이라 그가 모압 아리엘의 아들 둘을 죽였고 또 눈 올 때에 함정에 내려가서 사자 한 마리를 죽였으며 대상 11:23 또 어떤 이집트 사람을 죽였는데, 그 이집트 사람은 키가 오 규빗이나 되는 거인이었고, 손에 있는 창은 베틀채 같았다. 브나야가 막대기를 가지고 그 이집트 사람에게 내려가서, 그의 손에서 창을 빼앗아 그 창으로 그를 죽였다.

애굽 거인의 키가 다섯 규빗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는 약 7피트6인치 / 2m 25cm가량의 신장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농구선수들도 신장이 2m 25cm가 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무위키 사전에서 NBA 농구선수 야오밍을 찾아보았더니 그 선수의 키가 229cm라고 합니다. 또한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키큰 사람으로 알려진 Sultal Kosen'술탄 코센'의 키는 8피트 3인치로서 cm로 환산시 251.46cm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농구 선수 야오 밍(233CM)과 마이클 조던(신체 198CM)

          술탄 코센(신체 251.46cm)

 

자 이제 마지막으로 아낙 자손을 살펴봅시다.

13: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민 13:2 사람을 보내어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가나안 땅을 정탐하게 하되 그들의 조상의 가문 각 지파 중에서 지휘관 된 자 한 사람씩 보내라 13:22 또 네겝으로 올라가서 헤브론에 이르렀으니 헤브론은 애굽 소안보다 칠 년 전에 세운 곳이라 그 곳에 아낙 자손 아히만과 세새와 달매가 있었더라

아낙은 목긴 사람'을 의미합니다. 성경을 보면 아낙은 헤브론에 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아낙이 아나킴 거인 족의 조상이라고 합니다. 과연 그러할까요? 살펴보겠습니다.

1:10 유다가 또 가서 헤브론에 거주하는 가나안 족속을 쳐서 세새와 아히만과 달매를 죽였더라 헤브론의 본 이름은 기럇 아르바였더라

이들은 헤브론에 거주하던 가나안 족속들이었습니다. 기럇 아르바는 헤브론의 옛 이름이며, 아르바의 이름을 따라 기럇 아르바라고 불렀습니다.

자 이제 아르바를 살펴봅시다.

21:11 아낙의 아버지 아르바의 성읍 유다 산지 기럇 아르바 곧 헤브론과 그 주위의 목초지를 그들에게 주었고

아르바는 아낙의 아버지이며 아낙 사람 중에서 가장 큰 자이었습니다. 이들은 가나안 땅에 흩어져 살고 있었던 가나안 족속 즉 노아의 자손들이었습니다.

10:6 함의 아들은 구스와 미스라임과 붓과 가나안이요 창 10:15 가나안은 장자 시돈과 헷을 낳고 창 10:16 또 여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10:17 히위 족속과 알가 족속과 신 족속과 창 10:18 아르왓 족속과 스말 족속과 하맛 족속을 낳았더니 이 후로 가나안 자손의 족속이 흩어져 나아갔더라

 

자 이제 에녹서에 언급된 거인들의 키를 살펴봅시다.

에녹서 712-15 그 여자들은 잉태하여 어처구니없게도 모두 키가 삼천 엘(three hundred cubits =삼백 규빗)이나 되는 거인을 낳았다. 그들은 모든 인간이 땀 흘려 수확한 열매를 하나도 남김없이 먹어 버렸으므로 인간은 이제 그들을 더 이상 양육할 수가 없게 되고 말았다. 그러자 거인들은 인간을 잡아 먹으려고 인간에게 눈길을 돌렸다. 그들은 새와 짐승과 땅에 기어 다니는 생물과 물고기에게 죄를 범하고 서로를 잡아 먹으며 피를 빨기 시작하였다. 그때 땅은 이 무법한 자들에 대한 비행을 책망하였다.

참 황당합니다. 노아의 방주의 길이가 300규빗이었는데 에녹서의 나오는 거인들도 키가 300규빗(45층 빌딩의 길이)이나 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에녹서는 참으로 가능성이 없는 것을 막연히 상상해 놓은 엉터리 책입니다. 그런데 이런 허황되고 터무니없는 책을 진리니 구약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더 비현실적이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00규빗 거인과  6피트 사람

300규빗(45층 빌딩의 길이)

 

살후 2:10-12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엘로힘G2316  H430)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자 이제 타락한 천사들에 관한 유대인들의 Midrash(미드라쉬)를 몇 구절 살펴봅시다.

가인의 후손(THE DESCENDANTS OF CAIN) - 타락한 천사들의 처벌(THE PUNISHMENT OF THE FALLEN ANGELS )

그 당시 다른 모든 사람들은 경건한 왕 므두셀라에게 반기를 들었지만, 노아는 그의 할아버지 므두셀라의 길을 걸으며 성인(成人)이 되었습니다. 그(므두셀라)의 교훈을 주시하지 않고, 그들은 그들의 마음의 악한 성향을 추구하고 각종 가증 한 행위로 죄를 범하였습니다.

Grown to manhood, Noah followed in the ways of his grandfather Methuselah, while all other men of the time rose up against this pious king. So far from observing his precepts, they pursued the evil inclination of their hearts, and perpetrated all sorts of abominable deeds.

주로 타락한 천사들과 그들의 거인 후손이 사람들을 타락하게 만들었습니다. 거인들로 인하여 흘린 피가 지상에서부터 하늘에게 부르짖었습니다.

Chiefly the fallen angels and their giant posterity caused the depravity of mankind. The blood spilled by the giants cried unto heaven from the ground,

그리고 네 천사장들은 타락한 천사들과 그들의 자손들의 죄를 하나님께 고소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분께서 그들에게 다음과 같이 명령하셨습니다:

우리엘은 지구가 홍수로 파괴 될 것이라는 것을 노아에게 알리고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의 목숨을 구제할 수 있는지 가르치라고 하셨습니다.

<>and the four archangels accused the fallen angels and their sons before God, whereupon He gave the following orders to them:

Uriel was sent to Noah to announce to him that the earth would be destroyed by a flood, and to teach him how to save his own life.

라파엘은 타락한 천사 아사셀을 사슬에 묶어 두다엘 사막에 속하는 날카롭고 뾰족한 돌 구덩이에 그를 내던지고 뚜껑을 덮어 암흑 속에 가두어 그대로 두었다가 마지막 심판 날에 지옥의 불구덩이에 던지라, 그리고 그가 저지른 위법 행위로부터 손상된 땅은 치유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Raphael was told to put the fallen angel Azazel into chains, cast him into a pit of sharp and pointed stones in the desert Dudael, and cover him with darkness, and so was he to remain until the great day of judgment, when he would be thrown into the fiery pit of hell, and the earth would be healed of the corruption he had contrived upon it.

메모: 에녹서(6:7, 8:1)도 아사셀이 타락한 천사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가브리엘은 사생아, 신에게 버림받은 자들 그리고 사람의 딸들과 천사들이 결합하여 낳은 자손들을 적대하며 또한 그들이 서로 치명적으로 충돌하도록 몰아넣으라는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Gabriel was charged to proceed against the bastards and the reprobates, the sons of the angels begotten with the daughters of men, and plunge them into deadly conflicts with one another.

쉠하자이의 가족은 미가엘에게 넘겨졌습니다.

Shemhazai's ilk were handed over to Michael,

그들의 자녀들이 서로 피가 터지는 살벌한 전투를 하는 것을 그가 제일 먼저 목격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그들을 묶어 지구의 언덕 아래에 못 박아 두고 심판의 날에 불타는 지옥의 무저갱에로 가게 할 때까지 칠십 세대 동안 잡혀있을 것입니다.

<>who first caused them to witness the death of their children in their bloody combat with each other, and then he bound them and pinned them under the hills of the earth, where they will remain for seventy generations, until the day of judgment, to be carried thence to the fiery pit of hell.

타락한 아사셀 및 쉠하자이는 이러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The fall of Azazel and Shemhazai came about in this way.

대홍수 시대 사람들은 우상 숭배를 실행하여 하나님이 깊이 슬퍼하셨습니다. 아사셀과 쉠하자이 두 천사가 일어나 말했습니다: "오 세상의 주님! 세상과 인간을 창조하실 때에 우리는 예언하였습니다. “사람이 무엇이관대 당신께서 그를 마음에 두시나이까?”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람이 없는 지금 세상은 어떤 것일까?"

When the generation of the deluge began to practice idolatry, God was deeply grieved. The two angels Shemhazai and Azazel arose, and said: "O Lord of the world! It has happened, that which we foretold at the creation of the world and of man, saying, 'What is man, that Thou art mindful of him?' " And God said, "And what will become of the world now without man?"

그래서 천사들이: “우리가 그것(세상)차지하겠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잘 알고 있다, 나는 너희가 지구에 거주하면, 악의 성향이 너희를 압도 하고, 너희는 사람들보다 더 사악해 질 것이다."

Whereupon the angels: "We will occupy ourselves with it." Then said God: "I am well aware of it, and I know that if you inhabit the earth, the evil inclination will overpower you, and you will be more iniquitous than ever men."

천사들이 간청하기를 "사람들 가운데 거할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당신의 이름을 우리가 어떻게 신성하게 할 것인지를 보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양보하여 그들의 소원에 동의하시며 말씀하시기를,"내려가 사람들 사이에 체류하라!"

The angels pleaded, "Grant us but permission to dwell among men, and Thou shalt see how we will sanctify Thy Name."

God yielded to their wish, saying, "Descend and sojourn among men!“

천사들이 땅에 와서 사람의 딸들의 우미와 아름다움을 보고 그들 자신의 열정을 억제 할 수 없었습니다.

쉠하자이는 이스테할 처녀를 보고 그녀에게 그의 마음을 잃어버렸습니다.

When the angels came to earth, and beheld the daughters of men in all their grace and beauty, they could not restrain their passion.

Shemhazai saw a maiden named Istehar, and he lost his heart to her.

그녀는 그가 먼저 말로 나타낼 수 없는 이름 즉 천국으로 갈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준다면, 그녀 자신을 그에게 바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She promised to surrender herself to him, if first he taught her the Ineffable Name, by means of which he raised himself to heaven.

그는 그녀의 조건에 승낙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그것을 알아내자, 이스테할은 그 이름을 발음하고, 천사와 한 약속을 지키지 않고 하늘로 승천하였습니다.

<>He assented to her condition.

But once she knew it, she pronounced the Name, and herself ascended to heaven, without fulfilling her promise to the angel.

하나님이 말씀하기를, "그녀는 자신을 죄로부터 멀리하고 지켰기 때문에 우리는 그녀를 일곱 별 사이에 둘 것이며, 사람들이 그녀를 결코 잊지 못하게 할 것이다." 그리고 그녀를 플레이아데스 별자리 속에 두셨습니다.

God said, "Because she kept herself aloof from sin, we will place her among the seven stars, that men may never forget her," and she was put in the constellation of the Pleiades.

이에 대한 더 많은 자료는  THE LEGENDS OF THE JEWS - LOUIS GINZBERG 링크를 누르십시오.

 

이건 뭐 어린아이 동화책을 읽는 기분입니다. 성경에서 이러한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전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타락한 천사들이 사람의 딸들과 결혼하여 거인H1368(네피림H5303) 즉 타락한 자식들을 낳았다고 본다면,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님의 말씀과 서로 어긋납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은 세계가 창조되기 이전에 계셨으며 영원 전부터 계셨던 분이십니다. 만물의 원인이신 그분께서 천사들은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 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22:29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대답(對答)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聖經)도G1124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의 능력(能力)도 알지 못하는고로 오해(誤解)하였도다

 22:30 부활(復活)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天使)들과 같으니라

 12:25 사람이 죽은 자(者)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天使)들과 같으니라

그리고 누가복음 3장 38절은 아담을 하나님(엘로힘)의 아들이라고 칭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성경에 의하면 이스라엘을 여호와(야훼 / 야웨) 아버님의 아들이라 칭하며 그분 말씀 안에서 거하는 재판관들을 신들 즉 원어로는 하나님(엘로힘)이며 지존자의 아들들이라고 칭합니다.

 

3:38 그 이상(以上)은 에노스요 그 이상(以上)은 셋이요 그 이상(以上)은 아담이요 그 이상(以上)은 하나님(엘로힘)이시니라

4:22 너는 바로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에 이스라엘은 내 아들 내장자라

4:23 내가 네게 이르기를 내 아들을 놓아서 나를 섬기게 하라 하여도 네가 놓기를 거절하니 내가 네 아들 네 장자를 죽이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니라

14:1 너희는 너희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의 자녀(H1121 히 "벤"이며 아들, 아이, 손자를 의미) 니 죽은 자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베지 말며 눈섭 사이 이마 위의 털을 밀지 말라

82:6 내가 말하기를 너희는 신들(=엘로힘  H430)이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 하였으나 시 82:7 너희는 범인 같이 죽으며 방백의 하나 같이 엎더지리로다

 

여호와(야훼 / 야웨)는 우리 아버지시며 죄악에서 인류를 구원해 주실 구속자이시며 또한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 이름 안에서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우리의 구속자이심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63:16 (당신)우리 아버지시라 아브라함은 우리를 모르고 이스라엘은 우리를 인정치 아니할지라도 여호와(야훼 / 야웨)여 주(당신)는 우리의 아버지시라 상고부터 (당신)의 이름을 우리의 구속자라 하셨거늘

2:11 유다는 궤사를 행하였고 이스라엘과 예루살렘 중에서는 가증한 일을 행하였으며 유다는 여호와(야훼 / 야웨)의 사랑하시는 그 성결을 욕되게 하여 이방 신의 딸과 결혼하였으니

8:41 너희는 너희 아비의 일들을 행하는도다."라고 하시니라. 그때 그들이 (그분)께 말하기를 "우리는 음행을G4202 통하여 나지 아니하였으며, 우리에게는 한 분G1520  아버지가G3962 계시니G2192, 곧 하나님(엘로힘)이시라."고 하니

8:42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엘로힘)이 너희의 아버지라면 너희는 나를 사랑하리라. 이는 내가 하나님(엘로힘)께로부터 나와서 여기에 왔으며, 나 스스로 온 것이 아니요 그분이 나를 보내셨음이라.

9:7-8 또한 아브라함의 씨가G4690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자라야  씨라 칭하리라하셨으니   육신의G4561 자녀가G5043 하나님(엘로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G1860 자녀가G5043 씨로G4690 여기심을 받느니라

고전 6:17-18 그러므로 주(여호와 / 야훼 / 야웨)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G1831 따로 있고G873 부정한 것을G169  만지지G680 말라G3361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G1523  너희에게 아버지가G3962 되고 너희는 내게 G5207녀가G2364 되리라 전능하신G3841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 말씀이니라G3004하셨느니라

 

자 이제 네피림이 무엇인지 사전을 찾아봅시다.

bullet_star.gif네피림 / H5303

H5307에서 유래; 본래 의미로는 사내, 이는, 약한 자를 못살게 구는 사람 또는 폭군: -거인, 네피림, 대장부(大丈夫).

70인 역본은 기간테스로 번역하는데, '거인들'(giants)이란 의미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우리는 전자의 의미를 따라 '침략자''습격자', 또는 '약탈자'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역]창 6:4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後)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娶)하여 자식(子息)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勇士)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KJV]창 6:4 그 당시에 땅에는 [거인들이] 있었고, 그 후에도 있었으니, 즉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 들어와서 그녀들이 그들에게 자식들을 낳았을 때며, 그들은 옛날의 용사들로 유명한 사람들이 되었더라.

본문의 문맥상으로 보아 육체적인 거인을 뜻하기 보다는 악한 성격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께서 사람의H120 죄악이H7451 세상에H776 관영함과H7227 그 마음의H3820 생각의 모든 H3605 계획이H3336 항상 H3605, H3117 악할H7451 뿐임을 보시고

[개역]민 13:33 거기서 또 [네피림 후손(後孫)] 아낙 자손(子孫) [대장부(大丈夫)들을] 보았나니 우리는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으니 그들의 보기에도 그와 같았을 것이니라

[KJV]민 13:33 또 우리가 거기서 [거인들을] 보았는데, [거인들에게서 태어난] 아낙 자손들이라. 우리들의 눈에도 우리가 메뚜기들 같았으며 그들의 눈에도 우리가 그와 같았을 것이라." 하더라.

여기에서는 가나안의 원주민인 아낙 자손이라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본문의 문맥상으로 보아 이스라엘 사람들보다 키가 장대한 자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13:32 이스라엘 자손(子孫) 앞에서 그 탐지(探知)한 땅을 악평(惡評)하여 가로되 우리가 두루 다니며 탐지(探知)한 땅은 그 거민(居民)을 삼키는 땅이요 거기서 본 모든 백성(百姓)은 신장(身長)이 장대(長大)한 자(者)들이며

자 이제 나팔(naphal)을 찾아봅시다.

bullet_star.gifH5307

기본 어근; 떨어지다, 매우 다양하게 적용됨(자동사적으로 또는 사역적으로, 글자 그대로 또는 상징적으로): -빠지게 하다 등등.

Total KJV Occurrences: 439

fall, 151

 2:21 야웨 엘로힘께서 아담을 깊은 잠에 [빠지게 하시니] 그가 잠드니라. 하나님께서 그의 갈비뼈 중에서 하나를 취하시고 살로 대신 거기를 채우시더라.

깊은 잠에 빠지게 을 즉 오늘날 의사들이 사람들을 마취시키는 것처럼 의식을 못할 정도로 깊은 잠이 들게 함을 떨어지다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49:17 단은 길의 뱀이요 첩경(捷徑)의 독사(毒蛇)리로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 자(者)로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단을 위험스런 독사 같은 존재로 표현할 때 떨어지다를 사용하였습니다.

 15:16 놀람과 두려움이 그들에게 [미치매] 당신의 팔이 큼을 인(因)하여 그들이 돌같이 고요하였사오되 야웨여 당신의 백성(百姓)이 통과(通過)하기까지 곧 당신의 사신 백성(百姓)이 통과(通過)하기까지였나이다

fell, 122

 4:5 가인과 그 제물(祭物)은 열납(悅納)하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심(甚)히 분하여 안색(顔色)이 [변하니]

 17:3 아브람이 [엎드린대] 엘로힘이 또 그에게 일러 가라사대

 33:4 에서가 달려와서 그를 맞아서 안고 목을 [어긋맞기고] 그와 입맞추고 피차(彼此) 우니라

fallen, 55

 4:6 야웨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 네가 분하여 함은 어찜이며 안색(顔色)이 [변함은] 어찜이뇨

 9:11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천막(天幕)을 일으키고 그 틈을 막으며 그 퇴락(頹洛)한 것을 일으키고 옛적과 같이 세우고

cast, 24

 35:23 보지 못하고 사람을 죽일 만한 돌을 [던져서] 죽였다 하자 이는 원한(怨恨)도 없고 해(害)하려 한 것도 아닌즉

삼상 14:42 사울이 가로되 나와 내 아들 요나단 사이에 [뽑으라] 하였더니 요나단이 뽑히니라

falleth, 15

 11:33 그것 중(中) 어떤 것이 어느 질그릇에 [떨어지면] 그 속에 있는 것이 다 부정(不淨)하여지나니 너는 그 그릇을 깨뜨리라

down, 9

삼하 20:15 이에 저희가 벧마아가 아벨로 가서 세바를 에우고 그 성읍(城邑)을 향(向)하여 해자(垓子) 언덕 위에 토성(土城)을 쌓고 요압과 함께한 모든 백성(百姓)이 성벽(城壁)을 쳐서 [헐고자 하더니]

inferior, 2

Job_12:3, Job_13:2

 12:3 나도 너희 같이 총명(聰明)이 있어 너희만 [못하지] 아니하니 그같은 일을 누가 알지 못하겠느냐

overthrow, 2

Psa_106:25-27 (3)

 106:26 이러므로 저가 맹세(盟誓)하시기를 저희로 광야(曠野)에 [엎더지게 하고]

 106:27 그들의 씨를 민족들 가운데서 [쓰러지게 하시고] 그들을 땅들에 흩으셨도다.

slew, 1

2Ch_32:21

대하 32:21 야웨께서 한 천사(天使)를 보내어 앗수르 왕(王)의 영(營)에서 모든 큰 용사(勇士)와 대장(大將)과 장관(長官)들을 멸(滅)하신지라 앗수르 왕(王)이 얼굴이 뜨뜻하여 그 고국(故國)으로 돌아갔더니 그 신(神)의 전에 들어갔을 때에 그 몸에서 난 자(者)들이 거기서 칼로[죽였더라]

구약성경에서 이 "나팔(naphal)"이란 단어는 439회 나오며, 매우 풍부한 여러 가지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용사는 히브리어로 깁보르이며 강한, 강력한; 함축적으로는 용사, 폭군 등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bullet_star.gifH1368

gibbo^r/깁보르  gibbo^r/깁보르

H1397과 동일한 어원에서 유래한 강의어; 강한, 강력한; 함축적으로는 용사, 폭군: -용사 등등.

Total KJV Occurrences: 157

mighty, 136

 6:4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後)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娶)하여 자식(子息)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勇士)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개역]창 10:8 구스가H3568 또 니므롯을 낳았으니 그는 세상(世上)에 처음 [영걸(英傑)]이라

타락한 천사들의 후예가 아닌 노아의 손자를 나타낼 때 히브리어 깁보르를 사용하였습니다.

[KJV]창 10:8 쿠스가 또 님롯을 낳았으니, 그가 세상에서 처음으로 [힘센 자]가 되었더라.

[개역]창 10:9 그가 여호와 앞에서 [특이(特異)한] 사냥군(軍)이 되었으므로 속담(俗談)에 이르기를 아무는 여호와 앞에 니므롯 같은 [특이(特異)한] 사냥군(軍)이로다 하더라

[KJV]창 10:9 그가 주 앞에서 [힘센] 사냥꾼이었으므로, 사람들이 말하기를 "주 앞에 님롯 같은 [힘센] 사냥꾼이라." 하더라.

valiant, 6

대상 7:5 그 형제(兄弟) 잇사갈의 모든 종족은 다 큰 [용사(勇士)라] 그 보계대로 계수(計數)하면 팔만(八萬) 칠천인(七千人)이었더라

strong, 5

삼상 14:52 사울의 사는 날 동안에 블레셋 사람과 큰 싸움이 있었으므로 사울이 [힘 있는] 자(者)나 용맹(勇猛) 있는 자(者)를 보면 그들을 불러 모았더라

giant, 1

 [개역]욥 16:14 그가 나를 꺾고 다시 꺾고 [용사(勇士) 같이] 내게 달려드시니

[KJV]욥 16:14 그는 터진 곳이 다시 터지도록 나를 부수시며 [거인같이] 내게 달려드시는도다.

 

유명한은 히브리어로 쉠이며, 이름, 명칭, 호칭, 개인의 표 또는 기념물처럼; 함축적으로는 명예, 권위, 인격 등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bullet_star.gifH8034

she^m/쉠

기본어; 명칭, 호칭, 개인의 표 또는 기념물처럼; 함축적으로는 명예, 권위, 인격: -이름 등등.

Total KJV Occurrences: 852

name, 740

 2:11 첫째의 [이름은] 비손이라 금(金)이 있는 하윌라 온 땅에 둘렸으며

 4:26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야웨의 [이름을] 불렀더라

 42:8 나는 야웨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榮光)을 다른 자(者)에게, 내 찬송(讚頌)을 우상(偶像)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51:15 나는 네 엘로힘 야웨라 바다를 저어서 그 물결로 흉용(洶湧)케 하는 자(者)니 [내 이름은] 만군(萬軍)의 야웨니라

renown, 7

 16:2 이스라엘 자손(子孫) 총회(總會)에 택(擇)함을 받은 자(者) 곧 회중(會衆)에 [유명한] 어떤 족장(族長) 이백(二百) 오십인(五十人)과 함께 일어나서 모세를 거스리니라

 

성경에 의하면 모든 천사들 하나님(엘로힘)을 섬기는 영적인 존재들로서 결국은 구원의 유산을 받을 사람들을 섬기라고 파견된 일꾼들입니다.

1:14 모든 천사들은G3956 부리는G3010G4151으로서G1510 구원G4991 얻을G2816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G1248라고G1519 보내심이G649 아니뇨G3780

시 34:7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의 사자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치고 저희를 건지시는도다

시 91:11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천사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시 91:12 저희가 그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6:22 나의 하나님(엘라흐H426)이 이미 그 천사를 보내어 사자들의 입을 봉하셨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상해치 아니하였사오니 이는 나의 무죄함이 그앞에 명백함이오며 또 왕이여 나는 왕의 앞에도 해를 끼치지 아니하였나이다

24:31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bullet_star.gif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imgYahshua0.gif)님께서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는 날까지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을 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어느 사람들은 노아의 홍수 전처럼 타락한 천사들이 다시 지상으로 내려와 사람들의 딸들과 결혼하여 거인들을 낳을 것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님게서 홍수(洪水)가G2627 나서G2064 저희를 다 멸(滅)하기G142, G537 까지G2193 깨닫지G1097  못하였으니G3756 인자(人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인간은 죄를 자백하고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께 자비를 구하지 않으며 변명하기를 좋아합니다. 즉 자신들의 죄를 뉘우치기보다 타락한 천사들이 그들을 유혹해서 죄를 지은 것처럼 자신들의 죄의 책임을 타락한 천사들에게 떠넘기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녹서나 유대인 전설에서처럼 아사셀이 타락한 천사이며 그가 우리의 죄를 지고서 광야로 보내지는 아사셀 염소라면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님이 왜 필요합니까?

 

레 16:21 아론은 두 손으로 산 염소의 머리에 안수하여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H3605 불의와H5771 그 범한H6588 모든H3605 죄를H2403 고하고H3034 그 죄를 염소의 머리에 두어 미리 정한 사람에게 맡겨 광야로 보낼지니 Lev 16:22 염소가 그들의 모든 불의를 지고 무인지경에 이르거든 그는 그 염소를 광야에 놓을지니라

32:5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H6588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 자복하리라H3034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당신)께서 내 죄의 악을 사하셨나이다(셀라)

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Isa 53: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imgYahweh0.gif)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고후 5:21 하나님(그분)이 죄를G266 알지도G1097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엘로힘G2316  / H430imgElohim3_1.gif) 의가G1343 되게하려 하심이니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세속적 일에 너무 몰두함으로 인하여 심판의 날이 임박함을 깨닫지 못하고 방심합니다.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노아의 말을 무시하고 재앙에 관심도 없이 태평하게 지냈다는 말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입니다. 우리는 먹고 영생할 수 있는 영원한 하늘의 양식과 그분의 의()를 추구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 이러한 마지막 날의 징조를 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시고 깨어 있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고 세속적인 사람들 사이의 구별되고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과의 올바른 관계를 가짐으로 말미암아 영혼의 순결(純潔)을 지키십시오.

메모: 혹시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네피림(거인족) 사진들이 사실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사진과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아래 사진들은 사진 콘테스트에 실린 사진들입니다.

 

http://news.nationalgeographic.com/news/2007/12/071214-giant-skeleton.html 

인디아, 네바다-미국 및 이집트에서 발견되었다고 주장하는 조작된 사진들

https://www.youtube.com/watch?v=S4GLYDw3lN4&t=3056s

 

지혜를 추구하시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히음 민 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워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히음 민 6:25 야엘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이우 엘레카 위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히음 민 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이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img777.gif

img0halelluyah.gifimg0halelluyah.gif

영한 헬라어 사전 목록> 성경연구1> 성경연구2 & 기타>계시록 주석>신약전서> 구약전서> whoisYah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