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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 연구    img052614_1.gif

H8451

תּרה    תּורה

tôrâh  tôrâh

to^ra^h / 토-라 to^ra^h/토-라

to-raw', to-raw'

From H3384; a precept or statute, especially the Decalogue or Pentateuch: - law.

H3384에서 유래; 교훈(敎訓) 또는 법령(法令), 특히 십계명(十誡命) 또는 모세의 5경(經): - 율법(律法).

그림문자 : 고대 그림 타우(ת)는 표의 일종입니다.

의미: , 기호, 서명, 신원[정체]의 확인- -사람, 장소 혹은 물건에게 표를 하여 확인하다; 장소, 사막, -- 기호[]가 있는 것처럼..

그림 문자 : 히브리어 바브 / 와우(ו)는 나무 못(peg) 및 못을 의미합니다.

의미: 더하다, 안전한 - - 나무못은 안전하게 고정 시키는 것에 사용되며 천막이 무너지지 않도록 묶는 것에도 사용됩니다.

문화: 닫힌 손은 만들다, 던지다, 일 등등의 개념을 묘사합니다. 의미: 일하는 손

그림 문자 : 히브리어 레쉬(ר)는 사람의 머리입니다.

의미: 정상, 처음, ()째의 - -신체의 꼭대기로서; ()-- 부족의 우두머리; - 지배 - 족장의 역할; 가난한, 빈약한 - 족장의 지배를 필요로 하는; 소유, 상속 재산 - - 족장으로부터 결정됨.

문화: 몸의 머리 꼭대기, 시간의 절정(絶頂), 산꼭대기, 정상, 최고의 지위 등등. 이글은 또한 사람을 묘사. 의미: 사람

그림 문자 : 히브리어 헤(ה)는 사람이 어떤 것을 향하여 팔을 높이 드는 것.

의미: 보라 - 사람이 손을 들어 어느 중대(위대)한 것을 향하여 가리키며 - “저것 보아라고 하는 탄식 소리; 보이다 - 다른 사람에게 탄식 소리로 지적하다; - 탄식과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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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nunciation: "ToW-RaH"

발음: 토라

to-rah Translation:+Teaching

토라 번역 : +가르침

Meaning: Torah is "what is thrown by the Moreh". This can be the 'arrow' from the archer or the 'direction' (teachings and instructions) from the teacher. The true Hebraic understanding of "Torah" is "instructions" and "teachings" such as from a father to his children.

의미: 토라는 모레(선생 = Moreh)에 의하여 던져진 것입니다. 이는 궁수로부터 '화살' 혹은 선생님으로부터(교육과 훈련) “지도”. 유대인의 참된 율법(토라) 이해는 훈련 및 자녀들이 아버지로부터 받는 가르침입니다.

히브리 원어 '--''가르침을 의미합니다. 토라를 단지 율법이라고 하는 것은 아버지라는 단어를 엄격한 교사로 해석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버지가 자식을 훈련하는 사람을 초월하는 것처럼 토라 역시 법률을 초월합니다.

The word torah is derived from the root yarah meaning to throw.

토라는 '던지다'를 의미하는 어근 야라에서 파생된 말입니다. 이는 돌을 던지다, 화살을 쏘다 또는 손가락으로 방향을 지적하다를 의미합니다.

The word torah is literally the teachings of the teacher or parent.

토라의 본래 의미는 어버이 혹은 선생님으로부터의 가르침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토라(율법H8451)는 그분의 거룩하신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율법의 중심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G2316  H430)의 의입니다. 율법은 거대한 우주의 헌법(憲法 / constitution)이며, 매우 중요한 입법(立法)을 기록한 것입니다. 율법을 연구하는 것은 당신의 특권 입니다. 또한 법률을 지키는 것은 당신의 의무(義務)니다

img7772_1.gif질문과 답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율법의 목적이 무엇 입니까?

: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은 정의(正義)와 불의(不義 또는 죄)를 규정짓습니다.

요일 3:4 죄를G266 짓는G4160 자마다G3956 불법을G458 행하나니G4160 죄는G266 불법G458이라

 

본문에 사용된 불법G458이라는 말의 원어는아노미아이며 율법(律法)의 위반(違反)을 의미합니다. 불법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거스르는 모든 행동을 말하며 이것이 곧 죄입니다.  죄는 불법이며, 불법은 죄입니다. 율법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고의적으로 어기는 것은 죄입니다.

명백한 것은 율법이G3551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G1677아니하였습니다(5:13).” 그러나 죄()는 지금 이 순간에도 존재하므로 거룩한 율법(律法)이 존재(存在)한다는 것을 증명(證明)합니다. 그리고 죄가 존재하므로, 율법 또한 존재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명백한 진리를 언급하는 것조차 애석한 일입니다.

사도 바울은 율법이 죄가 아니며 오히려 인간의 죄를 깨닫게 하여 구원으로 인도하는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율법은 우리로 죄를 알게 함으로써 사망에서 미리 피할 길을 제시합니다.

7:7 그런즉 우리가 무슨말 하리요 율법이G3551 G266냐 그럴 수 없느니라(God forbidG1096, G3361) 율법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내가 죄를 알지 못하였니 곧 율법이 탐내지G1937  말라 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탐심을 알지 못하였으리라

 

img7772_1.gif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어떻게 받았습니까?

31:18 그분께서 시내 산에서 모세와 이야기를 마치셨을 때 하나님(엘로힘G2316  H430)께서 손가락으로 쓰신 두 증거판(證據板)인 돌판들을 모세에게 주시니라.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은 구원자로서 토라(율법)의 근원이십니다. 인간 모세는 구원과 율법 제정의 중개자입니다.

img7772_1.gif법률의 속성(屬性)이 무엇 입니까?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은 영혼을 의롭고 아름답게 전화(轉化)시킵니다.

19:7 여호와(야훼 / 야웨) 율법은H8451 완전(完全)하여 영혼(靈魂)을 소성(蘇醒)케 하고 여호와(야훼 / 야웨)의 증거(證據)는 확실(確實)하여 우둔(愚鈍)한 자로 지혜(智慧)롭게 하며

19:8 여호와(야훼 / 야웨)의 교훈(敎訓)은 정직(正直)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야훼 / 야웨)의 계명H4687은 순결(純潔)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7:12 이로 보건대 율법(律法)도G3551 거룩하며G40 계명(誡命)도G1785  거룩하며G40 의(義)로우G1342며 선(善)하도다G18

7:13 그런즉 선한 것이G18 내게 사망이G2288 되었느뇨G1096  그럴 수 없느니라(God forbidG1096,G3361) 오직 죄가 죄로 드러나기 위하여 선한 그것으로 말미암아 나를 죽게 만들었으니 이는 계명으로 말미암아 죄로 심히 죄되게 하려 함이니라

7:14 우리가( we knowG1492) 율법은(lawG3551) 신령한(spiritualG4152) 줄 알거니( we knowG1492)와 나는 육신에 속하여G4559 G266 아래G5259 팔렸도다G4097

신령한(spiritualG4152)은 헬라어로 프뉴마티코스'이며 영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하면 율법은 인간의 외면적 행위만을 관할하고 규제하는 것이 아니고 내면적이고 영적인 부분까지도 다룬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율법을 행한다는 것은, 억지로 마지못해서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율법의 의무를 수행함을 의미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따른다는 것은 그 행위자의 영혼이 또한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을 지극히 사랑하고 있음을 입증합니다. 한편 이 율법은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엘로힘)께로 나아가게 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법을 아는 자가 그분의 명령을 지킴으로 해서 그의 신앙은 한걸음 성장하게 됩니다. 결국 그는 율법으로 인도되어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님께 더욱더 가까이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율법은 영적인 것이라고 바울은 고백했습니다.

30:11 내가 오늘날 네게 명(命)한 이 명령(命令)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하나님(엘로힘) 명령의 특징은 어렵지 않고 먼 것도 아닙니다. 요일 5:3에 보면 '하나님(엘로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은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을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의 의미는 하나님(엘로힘)을 사랑하는 마음이 풍성하다면 하나님(엘로힘)의 계명들이 무겁게, 또는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말씀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엘로힘)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엘로힘)을 사랑하기 때문에 순종하는 삶을 산다면 순종하는 삶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엘로힘)을 사랑하는 마음 없이 순종하려고 하기 때문에 힘들고 어려운 것입니다.

30:12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爲)하여 하늘에 올라가서 그 명령(命令)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行)하게 할꼬 할 것이 아니요

30:13 이것이 바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爲)하여 바다를 건너가서 그 명령(命令)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行)하게 할꼬 할 것도 아니라

img7772_1.gif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은 언제까지 지속되나요?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은 영원합니다. 율법은 그분의 의로우심과 그분의 거룩하신 성품을 실제로 나타냅니다. 그분의 거룩하신 성품이 영원하듯이 율법은 영원합니다.

5:17  5:17 내가 율법(律法)G3551이나 선지자(先知者)나G4396 폐(廢)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廢)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完全)케 하려G4137 함이로다

완전(完全)케 하려G4137는 헬라어로 플레로오'이며 충만(充滿)하게 하다, 채워 넣다, 채우다를 의미합니다.

 

5:18 진실(眞實)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天G3772G1093)가 없어지기G3928 전(前)에는G2193  율법(律法)의G3551 일점(一G1520 2503) 일획(一G1520G2762)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일점은 히브리어 철자에서 가장 작은 글자 '요드'를 의미하며 일획은 히브리 글자위의 작은 점을 말합니다.

 

16:17 그러나 율법(律法)의G3551 한 획이G2762 떨어짐보다 천지(天地)의 없어짐이 쉬우리라

5:19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계명(誡命) 중(中)에G1785 지극(至極)히 작은G1646  것 하나라도 버리고G3089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天國)에서 지극(至極)히 작다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 누구든지 이를 행(行)하며 가르치는 자는 천국(天國)에서 크다 일컬음을 받으리라

111:7 그 손의 행사(行事)는 진실(眞實)과 공의(公義)며 그 법도(法度)는 다 확실(確實)하니

111:8 영원(永遠) 무궁(無窮)히 정(定)하신 바요 진실(眞實)과 정의(正義)로 행(行)하신 바로다

 

img7772_1.gif불순종의 형벌은 무엇입니까?

6:23 죄의(of sinG266) 삯은(wagesG3800) 사망이요(is death;2288) 하나님(엘로힘)의 은사(恩賜 / giftG5486)그리스도(마쉬악) 예수(야슈아 / 예슈아) 우리 주(아도나이) 안에 있는 영(is eternalG166)생(life2222)이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토라(율법)의 기초의 두 개념을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지시(指示): 각 개인이 마땅히 지키고 따라야할 요구 사항.

형벌: 법률에 어긋난 행위로 받는 처벌(處罰).

 

img7772_1.gif순종의 이점(利點)들은 무엇 입니까?

출  20: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야훼 / 야웨) 너의 하나님(엘로힘)은 질투하는 하나님(엘 H410 ) 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출 20: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미츠와H4687)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계명을 지킨다는 것은 순종한다는 말입니다.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은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참조, 삼상 15:22)라고 말씀하신 대로 계명을 듣고 지킨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4:39 그런즉 너는 오늘날 상천 하지에 오직 여호와(야훼 / 야웨)하나님(엘로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신 4:40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여호와규례와 명령(미츠와 H4687)을 지키라 너와 네 후손이 복을 받아 네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한 없이 오래 살리라

신 6:17 너희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너희에게 명(命)하신 명령(命令)과 증거(證據)하신 것과 규례(規例)를 삼가 지키며

신 6:18 여호와(야훼 / 야웨)의 보시기에 정직(正直)하고 선량(善良)한 일을 행(行)하라 그리하면 네가 복(福)을 얻고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네 열조(列祖)에게 맹세(盟誓)하사 네 대적(對敵)을 몰수(沒數)히 네 앞에서 쫓아내리라 하신 아름다운 땅을 들어가서 얻으리니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과 같으리라

사 48:18 슬프다 네가 나의 명령(命令)을 듣지 아니하였도다 만일(萬一) 들었더면 (平康)이 강(江)과 같았겠고 네 의가 바다 물결 같았을 것이며

 

img7772_1.gif장로(長老)들의 증언

옛 장로들은 영감을 받아 지극히 높으신 분의 토라에 관하여 충분히 표현하고 기록하였습니다

창 26:4 네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케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을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창 26:5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미츠와)과 내 율례와 내 법도(토라H8451)를 지켰음이니라 하시니라

수 24:15 만일 여호와(야훼 / 야웨)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혹 너희의 거하는 땅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야훼 / 야웨)를 섬기겠노라

스 7:10 에스라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토라)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어떻게 에스라가 그의 계획을 실행했는지는 8장 1절부터 14절을 읽으십시오.

시 119:18 내 눈을 열어서 당신(주)의 (法 토라H8451)의 기이(奇異)한 것을 보게 하소서

잠 28:4 율법(律法 토라)을 버린 자는 악인(惡人)을 칭찬(稱讚)하나 율법(律法)을 지키는 자는 악인(惡人)을 대적(對敵)하느니라

사 8:20 마땅히 율법(律法)과 증거(證據)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丁寧)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렘 19:12 나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내가 이곳과 그 중 거민에게 이같이 행하여 이 성으로 도벳 같게 할 것이라

렘 19:13 예루살렘 집들과 유다 왕들의 집들 곧 그 집들이 그 집 위에서 하늘의 만상에 분향하고 다른 신들에게 전제를 부음으로 더러워 졌은즉 도벳 땅처럼 되리라 하셨다 하라

렘 19:14 예레미야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자기를 보내사 예언하게 하신 도벳에서 돌아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집 뜰에 서서 모든 백성에게 말하되

렘 19:15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 이스라엘의 하나님(엘로힘)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이 성에 대하여 선언한 모든 재앙을 이 성과 그 모든 촌락에 내리리니 이는 그 목을 곧게 하여 내 말을 듣지 아니함이니라 하셨다 하라

호 4:6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엘로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암 2:4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가라사대 유다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멸시하며 그 율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그 열조의 따라가던 거짓 것에 미혹하였음이라

말 2:6 그 입에는 진리의 법(토라)이 있었고 그 입술에는 불의함이 없었으며 그가 화평과 정직한 중에서 나와 동행하며 많은 사람을 돌이켜 죄악에서 떠나게 하였느니라

말 2:7 대저 제사장의 입술은 지식을 지켜야 하겠고 사람들이 그 입에서 율법(토라)을 구하게 되어야 할 것이니 제사장은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의 사자가 됨이어늘

제사장(성직자)들의 직무는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지식을 지키고 율법을 구해야 합니다. 여기서 구한다는 것은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율법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엘로힘)을 아는 지식은 단순히 지식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람의 영혼을 변화시켜 하나님(엘로힘)의 뜻대로 살고자 노력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알고 있는 자가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오늘날 교회의 가장 큰 문제는 지식과 삶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즉 말씀은 알지만 실천하지 않음으로써 자신들의 지식을 무용한 것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말 2:8 너희는 정도에서 떠나 많은 사람으로 토라(율법)에 거치게 하도다 나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가 이르노니 너희가 레위의 언약을 파하였느니라

말 2:9 너희가 내 도를 지키지 아니하고 율법을 행할 때에 사람에게 편벽되이 하였으므로 나도 너희로 모든 백성 앞에 멸시와 천대를 당하게 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성경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전적으로 순종하라는 충고로 가득합니다. 여러분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간곡한 권유를 받아들이고 자발적으로 그분의 토라(교훈)를 따라 생활하십니까?

 

img7772_1.gif구속자께서 이 지상에 오신 이유

우리의 구속자의 이름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이며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 구원이시다'를 의합니다. 그분이 지상에 오신 목적은 인류의 죄와 죄의 형벌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G2992 그들의 죄들G266에서 구원할G4982 것이기 때문이니라."고 하니라.

롬 7:22 내 속 사람으로는 하나님(엘로힘)의 법을 즐거워하되

롬 7:23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

롬 7:24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롬 7:25 우리 주(아도나이)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엘로힘)께 감사하리로다 그런즉 내 자신이 마음으로는 하나님(G2316 / 430  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법을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노라

 

계속해서 8장을 읽으시면 바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롬 8:3  율법이G3551 육신G4561으로말미암아 연약하여G770   없는 그것을 하나님(엘로힘) 하시나니 곧 죄를G266 인하여 자기 아들을G5207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2632

롬 8:4 육신을G4561 좇지G4043  않고 그 영(靈G4151)을 좇아 행(行)하는 우리에게 율법(律法 / law3551)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두 가지 법이 여기서 존재하고 있음을 주목하십시오

우리 육신의 고유적인 죄와 그리고 죽음의 인도하는 법(다른 법).

여호와(야훼 / 야웨)의 법, 여호와(야훼 / 야웨)의 영(능력) 또는 성령을 통한 믿는 자들의 거룩한 삶(율법의 요구).

우리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에 순종하고 그리고 거룩한 삶을 이루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 자신의 삶을 통해 증명하셨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죄를 범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그 대가를 지불하셨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이든지 차별 없이 믿음을 통한 영생(거저 주시는 선물)을 제공하십니다. 또한 믿는 다는 것은 유일하신 여호와(야훼 / 야웨) 아버지와 그분께서 보내신 자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을 아는 것입니다(요 17:3).

여기서 안다는 것은 헬라어로 기노스코(G1097  ginosko)이며, 성적인 관계를 맺을 정도의 아주 가까운 관계를 말합니다.

마 1:25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同寢 기노스코 / ginosko G1097)치 아니하더니 낳으매 이름을 예수(야슈아 / 예슈아)라 하니라

우리는 그리스도(마쉬악)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을 주권자로 받았으니 육신을 쫒지 않고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 행하며, 아버지의 율법을 우리 마음에 기록하고 우리의 생각에 두고 순종함으로 자유로울 수 있는 것입니다.

 

img7772_1.gif  새 언약

오늘날 우리는 새 언약에 대하여 많이 듣습니다. 오늘날 일반 기독교인들은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분의 율법에 문제가 있어서 그분의 아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을 세상에 보내시어 십자가로 율법을 폐했다고 상상합니다! 여러분은 새 언약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의 필요조건들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왜 새 언약이라고 부르나요? 자 이제 예레미야의 새 언약과 히브리서 8장의 새 언약을 살펴봅시다.

 31:31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H1285을 세우리라

 31:32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이 언약(言約)은 내가 그들의 열조(列祖)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引導)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男便)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my covenantH1285) 파(破)하였음이니라

 31:33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後)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言約H1285)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my lawH8451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記錄)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엘로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百姓)이 될 것이라

 31:34 그들이 다시는 각기(各其) 이웃과 형제(兄弟)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야훼 / 야웨)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者)로부터 큰 자(者)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罪惡)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罪)를 기억(記憶)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이니라

히브리서 저자(著者)는 예레미야 31장을 생각하고 새 언약(言約)을 언급한 것입니다.

 8:7 저 G4413 언약이G1242무흠G273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G2212 없었으려니와

8:8 저희를 허물하여G3201 일렀으되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G2250 이르리니G2064  내가 이스라엘G2474 G3624과 유다G2455G3624으로 새G2537 언약을G1242 세우리라G4931

8:9 또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G1696 아니G3756하므로G3754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G272

히 8:10 또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가라사대 그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법을G3551 저희 생각G1271 에두고G1325 저희 마음G2588에 이것을 기록 하리라G1924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엘로힘)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G2992이 되리라

히 8:11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자G3398로부터G575 큰 자G3173까지G2193  G3956 나를G1473 앎이G1492니라G3754

 

이 본문에서 우리가 배운 진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옛 언약과 새 언약 양쪽 다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께서 이스라엘 집 및 유다 집과 맺으신 언약입니다. 옛 언약(십계명 = 율법)과 새 언약은 동일한 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록 새 언약은 돌판 위에 기록되지 않았을지라도 참 신자의 마음속에 기록됩니다. 하나님(엘로힘)의 율법을 마음에 간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행동은 마음과 생각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마음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야훼의 율법은 과거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영적 이스라엘인들에게 동일하게 주어진 법임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새 언약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잘 받아들이고 순종하며 진심으로 전향(轉向)한 이스라엘(접붙여진 야생 감람나무 즉  영적 이스라엘을 포함) 집 및 유다 집과 맺어진 것입니다. 제가 다시 반복하지만, 새 언약은 동일한 완전한 율법을 기준(基準)으로 합니다. 모순이나 흠이 없는 완전한 것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예수(야슈아 / 예슈아)는 결코 율법의 폐지를 주장하시지 않으셨으며 오히려 철저하게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셨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율법의 깊은 의미를 선언하시고 율법을 형식적으로 지킬 것이 아니라, 율법이 근본적으로 의도하는 공의와 자비와 절제를 구체적으로 실행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11:42; 18:18-22).

img7772_1.gif미래의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

새 언약 시대에도 우리는 반드시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지켜야한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새 언약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이 참 성도들의 생각과 마음에 기록됩니다. 율법의 어떠한 변화가 없습니다.

히 8:10 또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가라사대 그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법을G3551 저희 생각G1271 에두고G1325 저희 마음G2588에 이것을 기록 하리라G1924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엘로힘)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G2992이 되리라

히 8:11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자G3398로부터G575 큰 자G3173까지G2193  G3956 나를G1473 앎이G1492니라G3754

계 11:19 이에 하늘에 있는 나님(엘로힘)성전(聖殿) 안에 있는 그의 언약궤(言約 G1242 G2787)가 보이더라.. .

의심할 여지없이 분명히 천국 성전에도 언약궤가 있습니다. 언약궤 안에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의 십계의 석판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여호와(야훼)의 율법이 폐지되지 않았다는 것을 계시록 11장은 증명합니다. 계시록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신지 약 60년 후에 사도 요한에 의해 기록되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여호와(야훼)의 십계를 담고 있는 언약궤가 여전히 천국 성전에 있습니다!

 

계 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엘로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야슈아 / 예슈아)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계 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엘로힘)의 계명과 예수(야슈아 / 예슈아)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계 22:14 그의 계명(誡命)들을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는 그들이 생명 나무에 대한 권리를 가지며 또 그 문들을 통하여 도성 안으로 들어가게 하려 함이니라.

계 22:15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行淫)자들과 살인자(殺人者)들과 우상(偶象) 숭배(崇拜)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者)마다 성(城)밖에 있으리라

 

오늘날 우리는 불법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 풍조(風潮)에 휩쓸리지 않으며 마음을 새롭게 하고 분리되어 순종한다면, 여호와(야훼 / 야웨)의 도움으로 순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상상 이상으로 그분께서 축복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순종하여 여호와(야훼)  아버지의 사랑 안에 거하시며 아버지의 형상을 반영(反映)하셨습니다.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 우리도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을 본받아 순종하며 아버지의 사랑 안에 거하고 또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형상을 닮기 위하여 목표를 향하여 열심히 달려갑시다.

 

참 진리를 찾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말씀을 사모하는 여러분에게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은혜 베푸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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