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file137_htm_smartbutton1.gif

 

 

Saint Augustine

사진 출처: Wikipedia

나무 위키: 예정설 - 인간의 구원은 인간의 노력이나 행위와 상관없이 전적으로 신으로부터 선택에 의해 이루어지며, 이에 따라 선택받은 영혼들이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는 기독교의 이론이다. 세계사 교과서에서도 등장하는 신학이론으로서, 특히 칼뱅파의 정체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신학이론이다. 그러나 방대한 세계사 내용에서 여러가지 배경 이야기들을 일일히 설명하기 어려운 세계사 교과 내용 덕분에 예정설이 칼뱅파가 만들어낸 작품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예정론의 시조격 인물은 가톨릭에서 4대 교부로 손꼽는 아우구스티누스이다. 신학자들은 예정설을 아우구스티누스주의라고 불렀다. 아우구스티누스의 견해를 매우 갼략하게 보면, 그는 펠라기우스파에 대항하여 구원에 있어서 하느님의 '선택''은총'을 강조하였다아우구스티누스가 말년에도 예정설을 고수했는지 포기했는지는 천주교 개신교 학자마다 의견이 갈린다고 영어 위키는 말한다.

위키백과: 좁은 의미로 개혁주의 즉, 장로교회와 개혁교회의 선택과 유기를 포함하는 이중예정론을 의미하기도 한다. 장 칼뱅에 의해서 체계화되었다. 예정설에서는 구원은 인간의 행위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스스로 구원할 능력이 없는 인간을 선택함으로써 이루어진다고 설명함으로써 구원에 대한 하나님의 자비와 주권을 강조한다. 이중예정론은 칼뱅주의 5대 강령 중 무조건적인 선택(unconditional election)의 첫 번째 항목에 명문화되어있다. , 구원은 사람의 어떠한 행위에 대한 보상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은혜로만 받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그러나 이것이 멸망 받는 사람의 책임을 없애지는 못하는 것은, 예정론은 모든 인류가 멸망 가운데 있는데 하느님께서 그 중 몇몇을 구원하기로 하셨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구원 받은 사람들은 자신의 구원을 자랑하지 못하며, 멸망 받은 사람들은 자신의 죄에 대한 책임을 면하지 못한다.  

여러분의 궁극적인 운명은 미리 정해졌습니까? 예정설은 사람들을 당황케 하고, 혼란에 빠지게 하며 그리고 난처하게 합니다. 사실 죄를 짓지 않고 죽은 아기들 및 말씀의 빛을 받지 못하고 사망한 사람들의 죽음은 사람들을 근심시키고 그리고 불필요한 큰 슬픔을 유발합니다(우리가 성경을 이해한다면 말입니다!). 믿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하고 죽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러나 이 진리를 이해한다면, 그들이 영원히 버림받은 것이 아닐 것입니다..

 

공통적인 개념

몇년 전에 예정설 주제에 관해서 매우 근심하는 청년이 어느 목사를 찾아갔습니다. "목사님은 예정설을 믿습니까?" 청년은 질문하였습니다. “형제님, 성경이 그것을 가르칩니다목사는 대답하였습니다. 목사는 열심히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실로 그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형제님 자신의 구원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것은 형제님이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형제님의 운명이 미리 정해졌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형제님 자신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모든 것을 미리 아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형제님이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미리 알고 계십니다.” 이 설명은 근심하는 청년을 전혀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만약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내가 어떻게 결정할 것이라는 것을 미리 알고 계신다면”, 그는 심사숙고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것이 미리 정해진 것이다”. 그분께서 내가 구원 받지 못할 것을 미리 알고 계신다면, 그렇다면 최후에 나는 그 길을 결정해야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구원 받지 못할 것이라면, 굳이 올바로 살아보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는 가? 다른 한편으로는, 그분께서 내가 회개하고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를 받아들이고 그리고 구원 받을 것을 미리 알고 계신다면, 내가 노력하거나 말거나, 최후에는 내가 그리해야 될 것이다. 그렇다면 나의 궁극적인 운명은 미리 예정된 것이다. 개개인의 궁극적인 운명이 미리 정해진 것, 이것이 예정을 의미하지 않는가?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우리는 자유로운 자들이 아니며,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관하여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그는 더욱더 낙심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성경은 여러분의 궁극적인 운명이 미리 정하여져 있다고 가르칩니까? 목사도 또한 그의 난처한 질문자도 이에 대하여 성경이 어떻게 언급하고 있나 신중하게 살피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혼란에 빠져있으며 그리고 이것이 진정한 바빌론(혼란)입니다! 자 이제 예정설에 대해서 신중히 살펴봅시다.

 

무지한(無知漢) 이방인들은 어떻게 됩니까? 성경은 명백하게 오직 한 이름으로 구원을 얻는다라고 언급합니다. 물론 그 이름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입니다. 중국, 인도, 일본, 다른 부분의 아시아 및 아프리카 그리고 그 밖에 많은 섬, 수백만의 사람들이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의 이름을 들어 볼 기회도 없이 살다가 죽습니다. 전도의 열성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을 구제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영혼들을 잃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2020년에 기독교인이 전 세계 인구의 33%라고 합니다. 지구촌의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마쉬악)를 알지 못하며 그분의 이름을 1번도 들어보지도 못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성경적인 죄가 무엇인지, 구원이 무엇인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계획하신 영생이 무엇인지 모르며, 참 진리를 들어보지도 못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구원받을 수 없습니까?! 자 이제 질문을 해봅시다. 여호와(야훼 / 야웨)는 사랑이십니다. 사랑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분의 말씀을 들어보지도 못하고 살다가 죽은 사람들을 부활시켜 영원한 형벌에 넘기시겠습니까? 우리의 주권자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 외에 다른 이름으로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확실히 그렇게 가르치는 구절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행 4:12 그러므로 다른G243 G3762에게는G1722  구원이G4991 2532G3756나니G2076, 이는 하늘G3772 아래서G5259 우리가 구원을 받을G4982 수 있는G1163  다른G2087 이름을G3686 인간G444에게G1722 주신 적이G1325 없음G3777이라G2076."고 하더라.

그렇다면 진리가 무엇인가요?

 

지금은 구원의 유일한 날이 아니다

기막힐 정도로 깜짝 놀라게 하는 사실은 이 시대에 여호와(야훼 / 야웨 )께서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시려고 노력하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지금만이 구원의 유일한 날이 아닙니다. 오히려 지금은 사탄이 할당받은 6일의 노동 6,000년이 거의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성경은 명백하게 사단이 이 세상의 임금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이 시대(6,000)에 공중의 권세 잡은 자이며, 그는 실제로 이 세상의 신입니다. 그는 분명히 영특하고 강력한 통치자입니다. 그는 세상의 통치자들과 깊은 연관을 맺고 있으며 그는 종종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며 그의 일꾼들도 자기들을 의의 일꾼으로 가장합니다. 부르심을 입은 자들은 참으로 조심해야 되며 사탄의 술수에 미혹 당하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합니다. 사탄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그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권세를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 넘겨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의 유혹을 물리치시고, 실제로 사단을 폐위(廢位)시키셨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마쉬악)께서 만왕의 왕으로 재림하실 때까지 그는 지구촌을 통치하고 있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지상 재림하시는 날 그는 1,000년 동안 무저갱에 감금될 것입니다.

 

사탄의 주 천년(Satan's Millennial Week)

하 사탄은 오직 여호와(야훼 / 야웨)의 허락 아래 그의 권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벧후 3:8 사랑하는 자들아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원리(原理)들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이 원리는 주 천년기에도 적용됩니다. 결과적으로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사탄에게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안식일(安息日)인즉 아무 일도 하지 말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 사탄의 일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진리를 혼란스럽게 만들고 - 지상의 모든 사람들을 현혹시키며 -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에게 참 것 대신 참 진리와 흡사하게 만들어진 가짜를 받아들이도록 유도하며 - 사람들을 속여 죄를 범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긴 육천년 동안 그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행하였습니다. 사단의 6일 즉 그의 주는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천 년 왕국 제 칠일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안식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께서 사단에게 육 일간 자유로이 세상을 현혹시키며 지배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제 칠일 일천년간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날입니다. 천년왕국은 그분의 것 입니다. 사단은 그 날(1,000년 동안) 결박되어 무저갱에 감금되고 천() ()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萬國)을 미혹(迷惑)하지 못합니다(20:1-4). 그날은 그의 소유가 아닙니다. 그날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소유이며,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절대적으로 지배하실 것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분이 안식의 주인이시다고 명백하게 말씀하셨습니다(2:28). 그리고 천년왕국 안식일이 시작될 때 -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만왕의 왕으로 오신다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그분은 만왕의 왕으로 오셔서 군림하실 뿐만 아니라 대제사장으로써 구원하시로 오십니다. 우리가 지금 알고 넘어가야할 것은 사탄이 예수(야슈아 / 예슈아)의 허가를 받아 실제로 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깨닫지 못함

이제 신중히 살펴봅시다. 이 명백한 진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줍니다. 사탄이 허락 안에서 이 세상을 지배하는 한, 많은 사람들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진리를 깨달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많은 사람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분이 가르치시고자하는 진리를 명백하게 하기 위하여 비유로 말씀하셨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과연 그러한가요?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비유라는 가려진 언어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분께서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는 참 의미를 숨기시고 - 숨김으로써 그들이 깨닫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씨 뿌리는 자의 비유(譬喩)를 마치신 후에 하신 말씀을 신중히 생각해 보십시오(마가복음 4:10-12; 13:10-14).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명백하게 오직 부르심을 입은 제자들에게 천국의 비밀(秕密)을G3466 아는 것이G1097 너희에게는 허락(許諾)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되었나니라고 하신 말씀을 주목하십시오. 어느 사람들에게는 말씀의 이해를 허락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참 놀라운 것이지만 그러나 이것은 성서적입니다.

스트롱 번호 G3466은 헬라어로 뮈스테리온이며 뮈오(입을 다물다)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단어는 언급될 수 없거나 언급되어서는 안되는 말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단어는 '감춰진 것, 비밀, 신비'를 뜻하며, 복수는 일반적으로 '신비들, 비전이나 비법(mysteries), 종교적 비밀들'을 가리키는데, 이것들은 오직 입문자들에게만 전수되며, 그들이 일반인들에게는 전달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금 모든 사람들을 부르지 않음

그렇다면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불공평하십니까? 아닙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는 구원 받을 자와 버리시기로 한 자를 예정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그 어느 누구의 구원도 거절하시지 않으십니다. 사탄이 세상을 다스리는 이 시대 - 지금은 - 많은 사람들이 부름을 받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 시대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시려고 노력하시지 않으십니다. 만약 그리하신다면 - 사탄이 사람들을 혼미하게 하여 구원 받지 못할 것입니다 - 그리하면 의심할 바 없이 사탄은 이 싸움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콘테스트는 여호와(야훼 / 야웨)와 사탄의 싸움이 절대 아닙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홀로 우주의 최고의 절대적 힘을 가지고 계십니다. 사탄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허락하시는 한도 내에서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 우리가 이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든 사람들이 구원에 이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실 것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에게는 불공평(不公平)이 없습니다.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 모든 사람이 다 여호와(야훼 / 야웨)를 알고 구원 받을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모든 사람들이 부름 받지 않았습니다. 구원의 기회가 전혀 없었던 수백만의 사람들을 부활시켜 그들에게 완전한 기회를 주실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장 24-26절을 주목하십시오:  “ 오직 부르심을 입은G2822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마쉬악)는 주(여호와 / 야훼 / 야웨)의 능력이요 주(여호와 / 야훼 / 야웨)의 지혜니라 하나님(엘로힘)의 미련한 것이G3474 사람보다 지혜 있고 하나님(엘로힘)의 약한 것이G772 사람G444보다 강하니라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G4561 따라 지혜 있는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

 

 오직 부르심을 입은G2822 자들”을 주의 깊게 살피시기를 바랍니다. 오직 부르심을 받고 이기는 자들은 종족 차별 없이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와 연합되어 그리스도(마쉬악)께서 권세를 가지신 것과 마찬가지로 권세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사탄이 지배하는 이 시대에는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어느 사람은 지금 부르시고 어느 사람은 아직 부르시지 않으십니다.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 사도 바울은 부르심을 받은 형제들에게 말한 것이었습니다. 부르심을 입은 자가 많지 않다고 사도 바울은 언급합니다 - “육체를 따라 지혜 있는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 부르심을 입은 자들은 극히 소수입니다.   

 

복음은 증거 되기 위하여 전파됨(Gospel Preached for a Witness)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천국 복음을 온 세상에 전파하고 모든 족속들을 전향(轉向)시키라고 말씀하셨나요? 아닙니다. 단지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거(證據)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4:14 G5124 왕국G932  복음이G2098   모든G3956 민족에게G1484   증거되기G3142 위하여G1519  G3650 세상에G3625 전파되리니G2784, 그런 후에야G5119 끝이G5056 오리라G2240.

 

그후 이 새로운 시대에는 사탄이 제거되고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이 세상을 절대적으로 통치하실 것입니다. 지금 이 시대는 많은 사람들이 부르심을 받지만, 지구촌 전체 사람들에 비한다면 비교적으로 극히 소수의 사람들만이 부르심을 입습니다. 그리고 부르심을 입은 자들은 누구이며 왜 지금 부르시나요? 이들은 회개하고 전향되어 - 죄 자체를 이겨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통치에 참여하라고 부름 받은 것입니다.

 

지금 부름 받은 사람들은 은혜 아래서 성숙해지고 성령의 열매(갈 5:22-23)를 맺고 끝까지 싸워 이겨야합니다. 그들을 부르시는 궁극적인 목적에 관해 다음과 같이 예언되어 있습니다.

 2:26-27 이기는G3528 자(者)와 끝G5056까지G891  G3450 일을G2041 지키는G5083 그에게 만국(萬國)을G1484 다스리는G1909 권세(權勢)를G1849 주리니G1325 그가 철장(鐵杖)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 그분의 규례대로 안식일에 말씀을 가르치시고 지키셨다고 누가복음 4장 16절은 언급합니다.

 4:16  (그분)께서 자라나신 나사렛G3478에 오셔서 자신의 관례에G1486  따라2596 안식G4521 G2250에 회당G4864에 들어가서G1525  성경을 읽으려고G314  서시더라G450.

그리고 이 천년왕국 안식일에는 사탄이 감금되며그리스도(마쉬악)께서 절대적으로 통치하시며, 또한 말씀을 가르치실 것입니다!  바리새인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안식일에 그들의 유전G3762을 거부하시고 병든 자들을 고치셨다고 비난하였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지상에서 병든 자들을 치료하신 것처럼 천년왕국 안식 날에 모든 병든 자들을 치료하실 것입니다.

 

메모: 유전G3762이란 이 단어가 율법에 덪붙여지는 전승을 가리켜 사용될 때 좋지 않은 의미를 지닙니다. 예를들면 장로들의 유전(7:3,5), 혹은 사람들의 유전(7:8)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은 하나님(엘로힘)의 율법에 첨가한 것들의 타당성을 부인하셨습니다. 이 용법은 갈 I:I4에서 포괄적으로 나와서, 기록되지 않은 전승뿐만 아니라 기록된 전승까지도 포함합니다.

 

언제 대부분의 이스라엘이 구원 받습니까?

 

로마서 11장은 성서 중에서 참으로 멋있고 놀랍습니다. 아주 적은 소수의 사람들만 이해하지만, 그러나 이 본문은 아주 명백합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유대인들이 불순종하여 상속을 박탈당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유대인들을 이스라엘인들이라고 가정합니다. 솔로몬의 배교가 있은 후에(왕상 11:1-13),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스라엘(10지파), 여호수아 시대부터 시므온의 영토도 포함해 왔던(19:9) 유다로부터 분리 시키셨습니다. 유대인들은 유다 왕국의 사람들을 의미하며, 여로보암(이스라엘 최초의 왕)과 르호보암 왕조 시대에 분열된 이스라엘 왕국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마서 11장은 의심할 여지없이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을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이 본문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스라엘 그분의 백성을 버리시지 않았다고 언급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스라엘의 아주 적은 무리들만이 은혜로 말미암아 택함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남은 자들을 제외하고 모든 이스라엘인들에게 혼미한 심령과 보지 못할 눈과 듣지 못할 귀를 주셨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영구불변이 아니며 일시적입니다, 오직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를 말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그 후에 이루어질 현상을 로마서 11장 26절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그리하여 G3956 이스라엘이G2474 구원을 얻으리라G4982 기록된바 구원자가G4506 시온G4622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지금 이스라엘은 영적으로 장님이 되어있습니다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들의 눈을 멀게 하셨습니다. 그들은 지금 구원의 부르심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들에게는 전혀 기회가 없었습니다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는 날 그들에게 멋진 구원의 기회가 올 것입니다그러나 이는 결코 두 번째 기회가 아닙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그리스도(마쉬악)를 영접하지 못하고 그리고 전향하지 못하고 죽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그들이 그리스도(마쉬악)의 이름을 들었을지는 모르지만, 그러나 그들은 영적으로 가려져서 이해하지 못하였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들의 생애(生涯)에 그들을 결코 부르시지 않으셨습니다. 물론 그들이 죽어 자동적으로 구원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이 죽어 잃어버린 자들이 된 것도 아닙니다.  이 진리는 참으로 위안이 됩니다. 오늘날 압도적인 다수의 사람들은 구원 받지도 잃어지지도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아직 부르심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크리스천을 부르시는 목적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지금 이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시려고 노력하시지 않으신 다면 - 지금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 또는 구원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사람들 - 왜 이 사람들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 시대에 부르시는 것입니까? 지금 부르시는 목적이 무엇 입니까? 이 사람들을 이 시대에 부르시는 큰 목적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절대적인 통치자로 군림하실 때 - 그리스도(마쉬악)와 함께 만국을 다스릴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러한 목적을 가지시고 우리를 시련과 테스트를 통해, 어려움을 통해, 박해를 통해서 단련시키십니다. 계속 성경을 공부하고 그리고 기도와 함께, 은혜 안에서 그리고 지식 안에서 성숙해져서 왕 또는 제사장으로서 높은 직책(職責)을 맡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잃어버려졌다고 생각하셨던 사랑하는 사람들로 말미암아 슬퍼하지 마십시오. 단순히 그들은 부름 받지 않았을 것입니다 - 그들에게 깨달음이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 그들에게 아직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방인들의 큰 수확(Great Harvest of Heathen People)

 

천국 복음을 들어 볼 기회도 없었던 수백만의 이방인들은 어떻게 되는 것 입니까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재림하시면 이방인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집니까? 지금 이 시대에 부름 받고 은혜 아래서 성숙해지고 끝까지 싸워 이기는 이방인들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가 주어집니다. 그들은 만국을 다스리며 그리고 여호와(야훼 / 야웨)와 함께 하는 올바른 관계를 가르칠 것입니다(요 2:27; 3:21; 단 7:18,22,27).

 

그들은 그리스도(마쉬악)와 같이 영화롭게 변하며 땅에서 왕 노릇할 것이라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5:10 저희로 우리 하나님(엘로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그들은 만국을 다스립니다. 지상에서 사는 - 육체를 가진 보통 사람들을 다스립니다.

 

 14:16 예루살렘을H3389 치러H5921  왔던 H935 열국(列國)H1471 중(中)에 남은 자(者)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하며 초막절(草幕節)을 지킬 것이라

 2:26-27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鐵杖)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

 

그리스도(마쉬악)의 천년왕국 안식 날에 - 그들은 천년 동안 다스리며 그리고 가르칠 것입니다.

 20:4, 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야슈아 / 예슈아)의 증거와 하나님(엘로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마쉬악)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엘로힘)과 그리스도(마쉬악)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그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지금 부르심을 입고, 부르심에 따라 영적 캐릭터 훈련을 받는 자들은 - 그리스도(마쉬악)와 함께 만국을 통치하는 높은 직책(職責)에 맞게 훈련될 것입니다.

한 예를 들면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주시는 영적 캐릭터를 열배로 늘린 사람은 열 고을을 다스릴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자이며 그리고 열 고을을 다스리는 권세를 차지합니다. 은혜와 지식 안에서 다섯 배로 성숙해진 자는 다섯 고을을 다스릴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자이며 그리고 다섯 고을을 다스리는 권세를 차지합니다.

그리스도(마쉬악)만 간신히 영접하고, 일도 하지 않고 자신을 속이고 그리고 자신의 게으름을 주인의 탓으로 돌리는 게으른 자는, 영적으로 자라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구원까지 잃고 말았습니다. 누가복음 19장의 열 므나의 비유를 읽으십시오.

이 영생하는 영화로운 자들은 누구를 지배합니까? 이 천년왕국 통치는 이사야 11장에서 희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본문은 공의와 정의로 이 지상을 다스리시는 그리스도(마쉬악)를 상술합니다.

그 시대는 동물들까지도 영향을 받아 야생 동물들도 무해하며 순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어도 무해할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11:10-11 그 날에 이새의 뿌리(하 마쉬악)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旗號)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날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다시 손을 펴사 그 남은 백성(이스라엘)을 ... 돌아오게 하실 것이라

 

이방 백성들도 그리스도(마쉬악)의 왕국의 혜택을 누리며 그분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그리고 또한 이스라엘과 유다의 백성들의 영적 무분별을 제거하실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4:2 곧 많은 이방(異邦)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산(山)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엘로힘)의 전(=야웨의 왕국)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 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行)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律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하나님(엘로힘)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자 이제 말씀을 들어보지도 못한 이방인들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66:15, 19 보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66:19 내 가 그들 중에 징조를 세워서 그들 중 도피한 자를 열방 곧 다 시스와 뿔과 활을 당기는 룻과 및 두발과 야완과 또 bullet_star.gif 나의 명성(名聲)을 듣지도 못하고 나의 영광(榮光)을 보지도 못한 먼 섬들로 보내리니bullet_star.gif 그들이 나의 영광(榮光)을 열방(列邦)에 선파(宣播)하리라.  

 

가을의 큰 수확(The Great Fall Harvest)

 

위대하신 구원자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지상재림하시는 날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 죽었던 자들은 부활되고 살아남은 성인들은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어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왕을 영접하며(고전 15:50-53) 지상으로 다시 되돌아 와서 그리스도(마쉬악)로 더불어 왕 노릇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지상의 인간들과 분리됩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공중에 머무시지 않고 지상으로 오심을 스가랴 14장은 언급합니다.

슥 14:4-5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지라 너희가 그의 산 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그와(주와) 함께 하리라

 

그 때 그분은 조상 다윗의 위(位)를 이어 - 이 지상에 왕국을 건설하실 것입니다.

 

 1:32 그는 위대하게G3173 될 것이며, 가장 높으신 분의G5310 아들이라G5207 불릴 것이요, 또 주(여호와 / 야훼 / 야웨 G2962 / H3068) 하나님(엘로힘)께서 그에게 그의 조상 다윗의G1138 보좌를G2362 주실 것이며G1325

그 때 영화롭게 변화된 성인들은 그분의 보좌에 함께 앉을 것입니다.

 

 3:21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그리고 1,000년부터 영원히 그리스도(마쉬악)와 함께 다스립니다.

 

 25:31-4, 41 인자가 그의 영광 중에 오고, 또 모든G3956 거룩한G40  천사들이G32 그와G846 함께G3326 오면G2064  그때에G5119 그가 그의G848 영광의G1391 보좌G2362G1909  앉으리니G2523 모든G3956 민족(이방인들과 이스라엘인들)을G1484 그 앞에 모으고G4863 각각(各各) 분멸(分別)하기를G873 목자(牧者)가G4166 양(羊)과 염소를 분멸(分別)하는것 같이 하여 그리하여 양들은 그의 오른편에, 염소들은 그의 왼편에 세워 두고 왕이G935  그의 오른편G1188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오라, 내 아버지G3962의 복을 받은 자들아G2127, 세상의G2889 기초가 놓인G2602 이래로 너희를 위하여 준비한G2090 그 왕국을G932 이어받으라G2816그때에 왕이 왼편G2176에 있는 자들에게도 말하기를 '너희 저주받은G2672 자들아, 내게서 떠나 마귀G1228와 그의 천사들을G32 위하여 준비한G2090  영원한G166 G4442 속으로 들어가라.

 

주목해야할 것은, 부르심을 입은 자들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영광의 보좌에 앉으시기 전에 -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서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지상재림하시기 전에 변화되었으며, 마태복음 25장의 구원받지 못한 지상 사람들과 분리됩니다.

이 본문의 분리는 그리스도(마쉬악)께서 보좌에 앉으신 후이므로 지상 재림 후에 행해지며 그리고 처음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분리됩니다. 여기서 지상의 모든 민족들 - 지상의 인간들 - 모든 국가들을 언급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분리하기 시작합니다. 이는 그들의 행실과 결정에 따라 심판을 받습니다. 의로운 생활로 돌이킨 사람들은 오른편에 두십니다. 그들은 전향되어 - 불사(不死)의 특권을 수여받습니다. 그리고 영광스러운 나라를 상속받습니다. 왜냐하면 혈과 육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고전 15:50).

불의한 자는 죄의 삯을 받고 - 사망합니다! 그들은 불 못 선고를 받습니다. 확실히 이 본문은 그리스도(마쉬악)의 천년왕국 안식 날, 지상 재림 후에, 실시되는 구원 사업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거대한 가을 영혼 수확입니까!

놀라운 사실은 지금 수확되고 있는 영혼들은 초봄 수확에 해당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분의 백성이 그분의 계획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도록 그분의 절기들을 농작물 추수 때로 제정하셨습니다. 오늘날 부르심을 입은 사람들은 봄 추수에 해당합니다. 지금은 사탄이 지배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부르심을 입고 구원 받는 사람들을 여호와(야훼 / 야웨)의 첫 열매라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1:18 그가 그 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G536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좇아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그들은 지금 부르심을 입고 준비되어 왕 또는 제사장으로서 높은 직책(職責)을 맡을 것이며, 많은 사람들을 가르쳐 그리스도(마쉬악)를 영접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 계획이며 복음입니까!

 

어느 사람들은 “이는 두 번째 기회를 가르치는 교리가 아닙니까?”라고 질문할 것입니다. 이는 두 번째 기회가 절대로 아닙니다! 히브리서 10장 26-27절은 이것을 명백하게 언급합니다.

 

 10:26-27 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G1596 죄를 범한 즉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소멸할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기독교 역사에서 예정론에 대하여 크게 두 가지 대척적인 입장이 있어 왔습니다. 합력설 (synergism)은 하나님(엘로힘)이 구원의 길을 마련하시지만, 사람이 그것을 취하느냐의 여부는 인간에게 달려있다고 하며 즉, 구원은 하나님(엘로힘)과 사람의 합작이라는 것입니다. 단독설(monergism)이란 하나님(엘로힘)이 구원의 길을 마련하실 뿐만 아니라, 사람이 그것을 취하는 것도 그리 할 수 있도록 하나님(엘로힘)이 해주셔야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구원은 하나님(엘로힘)께만 달려있다는 것입니다. 예정론은 물론 어거스틴주의에 해당되며 단독설을 주장하는 신학사상은 넓게 어거스틴주의라고 합니다. 오늘날 어거스틴주의를 주장하는 교파는 장로교회와 개혁교회가 있으며, 이 외의 종파들은 대개 알미니안주의를 따르고 있습니다.

 

한번 구원받으면 영원히 구원받는 것입니까?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한번 구원을 받아들이면, 그 또는 그녀가 생명책에 기록되고, 그 사람의 도덕적 관점이나 행위가 어떠하든 상관치 않으며 그리고 기록된 그 사람의 이름이 절대로 생명책에서 지워질 수 없다고 가정(假定)합니다. 과연 그러한가요? 한번 구원을 받아들이면 영원히 구원받는 것이라고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말씀하셨습니까? 자 성경 말씀을 살펴봅시다.

10:22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G5278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는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견딘다는 이 단어는 헬라어로 휘포메노이며 (시험, 시련)을 견디다, 인내하다, 참다를 의미합니다. 침례는 필수이지만 침례를 받을 때 구원이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우리가 어떤 시련이나 핍박을 당하더라도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에 충실하면 우리에게 주어지는 선물입니다. 믿음을 강하게 유지할 인내가 없다면 영생이라는 은사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고의적인 무시와 불순종, 즉 믿지 아니하는 악심은, 사람을 하나님(엘로힘)께 미치지 못하게 하거나, 그분에게서 떨어져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3:12-14 형제 여러분, 여러분 중에는 믿지 않는 악한 마음을 품고 살아 계신 하나님(엘로힘)께로부터 떨어져 나가는 사람이 없도록 조심하십시오. 13 성서에 "오늘" 이라고 한 말은 우리에게도 해당하는 말이니 날마다 서로 격려해서 아무도 죄의 속임수에 넘어가 고집부리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14 우리가 처음의 확신을 끝까지 지켜 나가면 그리스도(마쉬악)와 함께 상속자가 될 수 있습니다.  

태초부터 그분의 구원 약속은 조건적이었습니다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순종하면 복을 받고 그분의 소유가 되고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9:56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바울은 빌립보의 형제들에게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고 권면하였습니다.

2:12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구원은 보장이 아니라 희망입니다사도 바울은 야훼께서 구원을 약속하셨지만, 그것은 여호와(야훼 / 야웨) 아버지에 대한 우리의 헌신에 근거한 희망일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람의 의지나 선택에 상관없이 무조건적으로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왜 고린도전서 927절에서 바울은 버림을 당할까 두려워 자신의 몸을 쳐서 복종하게 하였다고 진술하였습니까?

고전 9:27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신이 도리어 버림을 당할까 두려워함이로다  

선지자 에스겔의 기록에서 발견되듯이 구원은 각 개인의 신앙심의 근거합니다.

18:20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을지라 아들은 아버지의 죄악을 담당하지 아니할 것이요 아버지는 아들의 죄악을 담당하지 아니하리니 의인의 공의도 자기에게로 돌아가고 악인의 악도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겔 18:32 주(아도나이)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이니라 죽을 자가 죽는 것도 내가 기뻐하지 아니하노니 너희는 스스로 돌이키고 살지니라  

범죄하는 영혼은 죽을 것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죄의 결과는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죄인이 회개하고 자신을 여호와(야훼 / 야웨)께로 돌이키면 살지만 하나님(엘로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순종하다가 돌이켜 그분을 배반하여 범죄하고 행악하면 하나님(엘로힘)은 그로 하여금 그 지은 죄와 허물로 인하여 죽일 것임을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하나님(엘로힘)의 심판과 규례가 공의로우며 공평하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순종이 중요합니까? 성경에서 부인할 수 없는 또 다른 진리는 영생의 소망을 받기 위해서는 계명들을 지키고 순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어느 청년이 그리스도(마쉬악)를 찾아와서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을 수 있는지 질문하였을 때 그분의 대답은 계명들을 지키라는 것이었습니다

마 19:16-17 ○ 그런데, 보라G2400, 어떤 사람이 와서 (그분)께 말씀드리기를 "선한G18 선생님G1320, 내가 영G166생을G2222 얻으려면 어떤 선한 일을G18 해야 하리이까?"라고 하니, (그분)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 . . 네가 생명G2222으로G1519 들어가G1525를 원한G2309다면G1487 계명들을G1785 지키라G5083."고 하시더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한번 구원을 받으면 절대로 취소되거나 실패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결과를 바꿀 수 없고 구원이 예정되어 있다면 왜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계명을 지키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슬프게도 성경은 제멋대로 고의적으로 불순종(不順從)하는 자들은 상속권을 빼앗기고 생명책에서 도말될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69:28 저희를 생명H2416책에서 도말(塗抹)하사H4229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32:31 여호와(야훼 / 야웨)께로 다시 나아가 여짜오되 슬프도소이다 이 백성이 자기들을 위하여 금신을 만들었사오니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32:32 그러나 합의하시면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않사오면 원컨대 당신의 기록(記錄)하신 책(冊)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주옵소서H4229

 32:33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犯罪)하면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버리리라

 

바꾸어 말하자면, 생명책에 기록된 이름들이 도말될 수 있습니다. 구약 성서에서 자주 언급되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라”는 말씀이 바로 이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오늘날도 전과 다름없습니다.  

 

두 번째 기회가 아님(Not a Second Chance)

 

지금 진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 아직 부르심을 받지 않았으며 -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참으로 진리를 깨닫지 못하며 -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진리는 영적 지식이며, 그리고 영적 지식은 육신에게 전해질 수 없으므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영적 진리는 폭로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우리의 영적 눈을 열어주시고 그리고 그분의 영을 부어주셔서 진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시지 아니하시면, 우리 홀로 육신의 눈으로 볼 수 없으며 또는 육신의 귀로 들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참으로 부르시고여호와(야훼 / 야웨)의 영을 통해 죄를 깨닫고, 그의 영적 눈이 열려져 진리를 이해하고서도, 제멋대로, 고의적으로 죄를 범한다면 - 그 사람은 죽은 사람입니다! 그에게는 다시 다른 기회가 없습니다.  천년왕국 안식 날에 구원 받는 사람들은, 그 때까지 부르심을 받지 못하고 기회가 전혀 없었던 사람들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자신이 정하신 시간, 그분이 계획하신 것에 따라서, 모든 사람들에게 기회가 주어집니다. 에스겔 37장의 마른 뼈가 부활되는 환상은 - 영적으로 장님이 되어 살다 죽은 - 기회가 전혀 없었던 사람들이 - 자연적인 육체를 가지고 부활하는 장면입니다.

 

 37:5-10 주(아도나이 H136)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H7307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H935  너희가 살리라H2421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야훼 / 야웨)인 줄 알리라H3045 하셨다 하라 이에 내가 명을 좇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H7307 없더라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H7307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H7307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아도나이(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에 생기야H7307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하라 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H7307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이는 그들의 영적 눈이 처음으로 열리고 - 말씀을 처음으로 이해함을 보여줍니다. 생기(=영 靈 Spirit)는 히브리어로 루악(ruach #H7307)입니다. 그 때 여호와(야훼 / 야웨) 께서 그분의 성령(루악 코'-데쉬[성G40 / H6944G4151 / H7307])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구원될 수 있습니다!

 

무엇이 예정이 아니냐(What "Predestination" Is Not)

 

아주 소수의 사람들만이 무엇이 예정인지 이해합니다. 첫째로, 예정이 아닌 것을 살펴봅시다. 성경은 당신이 구원 받을 것인지 또는 잃어질 것인지 미리 예정되어 있다고 가르치지 않으며, 그리고 당신이 어떻게 결정할 것인지 또는 당신의 결정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미리 알고 계신다고 가르치지 않습니다. 절대적으로 성서 어디에도 누가 잃어버려질 것인지 예정되었다고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예정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나요? 확실히 예정에 대해서 언급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러한 예정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원 받을 자들과 구원 받지 못할 자들이 예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성경은 예정에 대해서 어떻게 언급하나 살펴봅시다. “예정 / predestinated”이란 단어는 킹 제임스 성경에서 딱 네 번 나옵니다.

 

 8:28-30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G2316  / H430 야훼 G2962 / H3068)을 사랑하는 자(to them that loveG25) 곧 그 뜻대G4286로 부르심을G2822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G4267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G1504  본받게 하기G4832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did predestinateG4309) 이는 그로 많은 형제G80 중에서G1722 맏아들이( the firstbornG4416)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he did predestinateG4309)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2564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G1344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G1392

 

 1:4-5, 11-12 곧 창G2602G2889 전에G4253 그리스도(그분G846)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G1586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G4309 예수(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G4309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주목하실 것은 이 본문에서 그 어느 누구가 그리스도(마쉬악)를 거부하고 잃어질 것인지 예정되어 있다고 전혀 언급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어느 누구도 어떻게 결정하고 - 그리스도(마쉬악)를 부인하고 또는 영접하고 - 구원 받고 또는 멸망할 것인지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적은 무리들이 부르심을 입고 구원 받을 수 있도록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부르심을 입었을 때(When We Were Called)

 

지금 이 시대에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 언제 부르심을 받았는지 예고되어 있습니다!

딤후 1: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the world beganG5550G166) 전부터 G4253 그리스도(마쉬악) 예수(야슈아 / 예슈아)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그리고 우리는 에베소서 1장의 본문이 무엇을 언급하나 신중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께서 그분 안에서 언제 우리를 택하십니까?  “창세 전에” 우리를 택하셨습니다! 무엇 때문에 “우리를 예정”하셨습니까? 잃어버려지도록 예정하셨습니까? 아닙니다. “그리스도(마쉬악)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 본문에서 어느 누가 잃어지도록 예정되었다고 언급하나요? 아닙니다. 그렇다면 예정하셨다는 말씀은 그 어느 누구를 버리기로 허용하셨거나 또는 구원하시기로 선택하셨다는 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자 이제 다음 구절을 신중히 살펴봅시다.

 

"... 우리가 예정을 입어 ....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예정을 입은 그들은 그리스도(마쉬악)를 신뢰하는 - 첫 영혼 수확입니다. 자 이제 로마서 8장 28-30절을 살펴봅시다. 

 

“미리 아신 자들”. 얼마나 전능(全能)하신 여호와(야훼 / 야웨)이십니까?! 여러분이 지금 부르심을 입었다면, 여러분은 여호와(야훼 / 야웨 )께서 미리 아신 자입니다. 그리고 미리 아신 자란 말씀은, 그 어느 누구의 타락을 예정하셨다는 말인가요? 절대 아닙니다. 이는“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predestinate / foreordained)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게다가 지금 예정을 입고 부르심을 입은 자들은 후에 다시 부르시지 않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께서 우리를 창조하시고 우리 인간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할 수 있는 자유의지(自由意志)를 주셨습니다. 창세전 즉 우주의 모든 일이 생기기 전에 우리를 택하셨지만 선택권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곱 사람이 정해진 운임을 내고 남대문으로 가는 버스를 탔다고 합시다. 그렇지만 어느 사람은 남대문에 도착하기도 전에 내려 다른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선택과 결정은 우리 자신에게 있습니다.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미리 정해졌다는 말씀은 부르심과 연관됩니다. 이는 그 어느 누구는 타락하도록 선택되고 또는 구원 받도록 선택된 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께서는 당신의 멸망 또는 구원을 예정하시지 않으셨습니다사탄이 할당받은 6일의 노동 6,000년이 거의 다 끝나가고, 천 년 왕국 제 칠일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안식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탄은 감금되고 그리스도(마쉬악)께서 다스리시고 - 가르치시고 그리고 구원하시러 곧 오십니다!

 

 

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ebarekhekha Yahweh Veyishmerekha 여바레커카 야웨 붸이싀머레카

히음  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a’er Yahweh panav elekha 야엘 야웨 파나브 엘레카 뷔훈넥카

히음  6:25 야엘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위()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isa Yahweh panav elekha Veyasem lekha shalom 잇사 야웨 파나브 엘레카 붸야셈 러카 샬롬

히음  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img777.gif

img0halelluyah.gifimg0halelluyah.gif

영한 헬라어 사전 목록성경연구1성경연구2 & 기타>계시록 주석>신약전서구약전서whoisYah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