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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7772_1.gif서론

구원 받지 못한 사람들이 견디기 힘든 지옥(地獄) 불에 떨어져 끊임없이 형벌을 받습니까? 구원 받지 않은 자녀들이 유황불 못에서 비명을 지르고 몸부림치며 고통당하고 있는 것을 구원 받은 어머니가 천국에서 보고 있습니까? 잠시 멈추고 생각해보십시오! 구원 받지 않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유황불 못에서 타고 있으나 그러나 결코 죽지 않고(소각[燒却]되지 않으며) 고통스러워 미친 듯이 비명을 지르나 도와줄 수 없으며, 끊임없이 그들이 고통당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까? 만약 천국이 그런 곳이라면 여러분은 그런 천국에서 영생하고 싶으시겠습니까? 여러분은 이러한 천국에서 행복할 수 있습니까? 이는 천국의 행복과 기쁨보다는 오히려 불행과 지옥입니다. 그런 천국에서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회와 성직자들은 이런 종류의 천국을 상상하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님의 부자와 나사로의 이야기가 구원받은 사람이 죽으면 육체를 떠나 영혼이 천국으로 즉시 가고, 구원 받지 못한 사람은 지옥에 떨어져, 지옥 불 못에서 영원히 고통당한다는 것을 지지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림 출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img7772_1.gif 성경은 어떻게 말합니까(What the Scriptures SAY)?

사람이 죽으면 천국 또는 지옥으로 즉시 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부자와 나사로의 이야기가 실제적으로 있었던 일이 아니고 비유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영혼불멸(靈魂不滅)"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부자와 나사로 이야기가 비유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실제적으로 있었던 일을 언급하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하여 부자와 나사로 이야기가 비유로서 사용된 가공적인 이야기가 아니라고 가정합시다. 자 이제 글자 그대로 받아들이며 말씀을 풀어봅시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한 부자가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부자는 뚜렷하게 왕이나 귀족들이 입는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롭게 자신의 욕망을 마음껏 만족시키며 살았습니다.

눅 16:19-21 어떤 부자가 있었는데 그는 자색옷G4209과 고운 베옷을G1040 입고 매일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더라G2165. 20 또 나사로G2976라고 하는G3686 어떤 거지가G4434 있었는데 온 몸에 헌데가 난 채 그 부자의 문전에 누워서 21 부자의 식탁에서 떨어진 부스러기로 배를 채우기를 바라니,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의 헌데를 핥더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에 그러한 거지들이 팔레스타인에 많이 있었을 것입니다.

 

img7772_1.gif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What Happened)?

다음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들에게 일어난 일을 묘사하십니다.

눅 16:22 그러다가 그 거지가 죽었는데(diedG599) 천사들이(angelsG32) 그를 아브라함의(Abraham's G11) 품으로( bosom:G2859(G1161 )) 옮겼고(carriedG667) 그 부자(rich manG4145)도( also2532) 죽어서( diedG599) 장사되었더라(was buried;G2290).

둘 다 죽었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정확하게 부자도 죽어 장사(葬事)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자 다시 반복해서 읽어봅시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서 거지가 천국에 갔다고 말씀하셨습니까? 확실히 아닙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img7772_1.gif 거지는 천국에 갔습니까(Did the Beggar Go to Heaven)?

 "품(bosom)"이 무엇입니까? 이 케이스는 거지가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습니다. "품"을 사전에서 찾아보시면, 거지가 어디로 옮겨졌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사전을 찾아보십시오. 품은 인간의 가슴입니다. 품은 양팔 한가운데 있는 몸의 정면 곧 품속에 기댄다는 의미도 있으며 이 단어는 비유적으로 어떤 사람과 함께 있게 되는 축복의 장소와 관련하여 사용되기도 합니다그리고 이것은 또한 사랑의 교제를 표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사로는 아브라함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입니다.

본문에 나사로는 구원 받은 이방인을 상징합니다.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께서 전환(轉換)한 이방인들도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라고 말씀하셨습니까?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는 유대인이나 이방인의 차이가 없습니다. 사도 바울이 갈라디아의 이방인들에게 보낸 편지를 보면 이 사실이 명백해집니다. 

 

갈 3:29 너희가 그리스도(마쉬악)께 속한 자(be Christ's,G5547)( ifG1487) 곧(thenG686) 아브라함의(ye Abraham'sG11) 자손(子孫seed,G4690)이요 약속(約束)대로(to the promise. G1860) 유업(遺業)을 이을 자(者 )니라(heirsG2818).

 

이방인들은 그리스도(마쉬악)와 하나로 연합된 관계를 통하여 아브라함의 자손들이 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우리 모두가 아브라함의 아들(자손)들이 되며(갈 3:7). 그것이 아브라함과 함께 하는 친밀한 관계입니다. 그것이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아브라함은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유업을 이을 상속인(相續人)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셨습니다. 갈라디아서 3장 29절을 주목해보면, 그리스도(마쉬악)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대로 유업을 이을 상속인들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img7772_1.gif 약속은 천국이 아니었습니다(The PROMISE Was Not Heaven)!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라함에게 무엇을 약속하셨습니까? 지금 이 거지는 무슨 약속의 상속인입니까?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라함과 그의 자손들에게 천국을 약속하셨습니까? 어느 개인의 해석을 의지하지 말고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을 찾아 이 문제를 해석합시다. 성경은 어느 개인의 해석이 아닌 성경에서 짝을 찾아 성경으로 해석하는 것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라함에게 무엇을 약속하셨는지 알기 위하여, 우리는 창세기 12장으로 돌아가서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라함과 맺은 성약을 공부합시다.

"아브람이 그 아내 사래... 가나안 땅으로 가려고 떠나서 마침내 가나안 땅에 들어 갔더라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창 12:5-7).

가나안 땅은 오늘날 팔레스타인이라고 불립니다. 팔레스타인은 천국이 아닌 이 지상(地上)에 있습니다. 가나안 땅은 순종하는 모든 이스라엘 백성 및 영적 이스라엘 후손들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이 거지는 아브라함의 자손인 그리스도(마쉬악)와 하나로 연합되어 아브라함의 자손이 된 영적 이스라엘인입니다. 우리는 나중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다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13:15). 또다시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람에게 처음에 약속하셨던 기업의 축복을 모두 재확인시켜 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날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아브람으로 더불어 언약을 세워 가라사대 내가 이 땅을 애굽강에서부터 그 큰 강 유브라데까지 네 자손에게 주노니" (15:18). 본문에 언급된 "자손(thy seed)“은 단수이며 특별히 그리스도(마쉬악)을 언급합니다. 그리고 이 거지가 그리스도(마쉬악)와 하나로 연합되어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었으며 약속하신 대로 유업을 이을 상속인 것입니다. 약속은 천국이 아니었습니다. 이 약속은 이 지상에 있는 팔레스타인 땅이었습니다. 이는 영원한 기업의 약속과 영생을 포함합니다. " 이를 인하여 그는 언약의 중보니 이는 G4413 언약G1242 때에 범한 죄를G3847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G2564 자로 하여금 영원한G166 기업의G2817 약속을G1860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히 9장 15절).

그러면 약속은 이 지상에서 영생(永生)하는 것입니다!

img7772_1.gif추가 말씀: 천국은 히브리어로 "말쿠트 여호와(야훼 / 야웨)"이며 헬라어로는 "바실레이아(basileia) 투 데우", "바실레이아 톤우라논입니다". 신약에서는 세 가지의 서로 연관된 개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G2316  H430)에 의하여 통치되는 실제적인 정치적 왕국으로서의 신정정치,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다스림에 대한 자발적인 수용으로 표시되는 내적이고 영적인 실제 그리고 하나님(엘로힘), 즉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나라와 동일시되었던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 이름 아래 전적으로 복종하며, 자신을 드리는 개인들로 구성됩니다. 마태복음에서는 단지 4회에 걸쳐서만 "엘로힘(하나님)의 나라"라는 단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마 12:28; 19:24; 21:31, 43). 그 대신에 "하늘 나라"로 그 대부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한글 성경은 천국으로 번역하였습니다).  천국은 첫째로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께서 거하시는 왕국을 말하며,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우리가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법을 받아들이며 순종하면 우리들 마음속에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나라가 임재합니다. 마태복음 5장에 의하면 심령이 가난한 자는 천국으로 들어가고, 온유한 자는 지구를 상속받는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겸손하고 온유한 자들은 지구를 영원한 재산으로 상속 받을 것이며, 그리고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의 나라(천국)에 들어갈 것이라는 말입니다. 이 지구는 장차 여호와(야훼 / 야웨) 하나님(엘로힘)이 거하실 곳입니다(계 21:2, 10, 14).

 

img7772_1.gif 단지 상속인(Only an Heir)!

자 이제 성서에 나타난 중요 점을 주목합시다.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 거지는 아브라함의 자손인 그리스도(마쉬악)와 하나로 연합되어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어, 영생하며 이 땅을 물려받을 상속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직 이 땅을 상속 받은 소유자(所有子)가 아니라 이 땅을 물려받을 상속인입니다.

다음 질문은 이 거지가 언제 영생하며, 언제 약속하신 이 땅을 소유합니까?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에서 이에 대하여 말씀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단지 무슨 일이 일어났다고 말씀하셨지만 언제 일어난다고 말씀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우리는 그 답을 사람의 상상이나 또는 사람의 잘못된 가르침이 아닌 성서 안에서 찾아야 합니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아버지가 재산의 소유인이 되기 전에 자식이 아버지의 재산을 상속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약속하신 유업을 받기 전에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간 거지가 영생하며 이 땅에 소유인 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언제 실제로 아브라함이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약속하신 유업을 받습니까?  깜짝 놀라게 하는 언급이지만 성경은 그가 아직 약속하신 유업을 받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img7772_1.gif약속하신 유업을 언제 상속 받습니까(WHEN We Inherit the Promises)?

성서의 답은 돌로 맞아 순교한 첫 순교자 스데반의 진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언급은 사도행전 7장입니다: "스테판이 말하기를 "부형 여러분, 경청하라G191. 우리 조상G3962 아브라함이G11 하란G5488에 거하기 전 메소포타미아G3318에 있을 때 영광의G1391 하나님(엘로힘)께서G2316 그에게 나타나셔서 말씀하시기를 '너는 네 고향G1093과 네 친족을G4772 떠나서 내가 네게 보여 줄 땅G1093으로 가라.' 아브라함이 갈대아 사람의 땅을 떠나 . . . 그에게 발 붙일 만한(so much as to set his foot onG968, G4228)  유업G2817도 주지 않으시고, 다만 아직 자식이G5043 없었던 때에 그와 그의 후손G4690에게 이곳을(팔레스타인) 유업으로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느니라G1861" (행 7:1-5).

다시 이 놀라운 사실은 믿음의 장 히브리서 11장에서 언급됩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G2564 순종(順從)하여G5219 장래(將來) 기업(基業)으로 받을 땅에 나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믿음으로 저가 외방에 있는 것같이 약속하신 땅에 우거하여 동일한 약속을 유업으로 함께 받은 이삭과 야곱으로 더불어 장막에  거하였으니... 이 사람들은 G3956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約束)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歡迎)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外國人)과 나그네로라 증거(證據)하였으니"(히 11:8-13).

 

아브라함은 약속을 아직 받지 못하고 죽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죽고 그리고 여전히 죽어 있습니다. 그가 지상에서 살거나 또는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에 천국에 들어가서 살고 있지 않았으며, 여전히 죽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요한복음 8장 52절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아브라함과 선지자(先知者)들도 죽었거늘G599".  그는 오늘날도 여전히 죽어 있습니다. 그러면 언제 그가 약속하신 유업을 상속 받습니까? 물론 성인들의 부활 때이지요!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지상 재림하셔서 여호와(야훼 )의 왕국을 팔레스타인 위에 세우시며 모든 국가를 통치하실 것입니다.

"주(아도나이)께서G2962 호령과G2752천사장의G743 소리G5456G2532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야훼 / 야웨 G2962 / H3068AHEBYHWH) 나팔G4536G1722 친히G846 하늘로G3772 좇아G575 강림하시리니G2597 그리스도(마쉬악)G5547 안에서G1722 죽은 자들이(G3588,G3498) 먼저G4412 일어나고G450" (살전 4:16 ).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 죽은 사람이나 살아 있는 사람들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재림하시면 여호와(야훼)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유업을 상속 받으며 영생할 것입니다. 그 때에 그들은 다시는 썩지 않을 불멸(不滅)의 몸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 51-54,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G3466 말하노니 우리가  잠잘 것이G2837 아니요 마지막G2078 나팔에 G4536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하리니G236   나팔 소리가 나매G4537 죽은 자들이(아브라함과 거지) 썩지 아니할 것으로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G862  썩을 것이G5349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G861  입겠고G1746   죽을 것이G2349 죽지 아니함을G110 입으리로다G1746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G2288 이김의G3534 삼킨  되리라고G2666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img7772_1.gif메모: 마지막 나팔은 계시록 11장 15절의 일곱째 나팔과 같으며 그리스도(마쉬악)의 재림을 의미합니다: "일곱째G1442  천사가 나팔을 불매G4537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권자와 그 그리스도(마쉬악)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시리로다하니".

아브라함과 그의 공동 상속인들의 약속 즉 여호와(야훼 / 야웨)의 왕국은 팔레스타인 땅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인자가 그의 영광 중에 오고, 또 모든G3956 거룩한G40  천사들이G32 그와G846 함께G3326 오면G2064  그때에G5119 그가 그의G848 영광의G1391 보좌G2362G1909  앉으리니G2523 그 앞에 모든 민족들을 모아 놓고 마치 목자가 양들을 염소들에서 갈라놓듯이 그들을 따로 갈라놓으리라. 그리하여 양들은 그의 오른편에, 염소들은 그의 왼편에 세워 두고 왕이G935  그의 오른편G1188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오라, 내 아버지의 복을 받은 자들아, 세상의G2889 기초가 놓인G2602 이래로G575 너희를 위하여 준비한G2090 그 왕국을G932 이어받으라G2816"(마 25:31-34).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아브라함이 부활하여 약속대로 영생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 그러나 죽은 자의 부활에 관하여 하나님(야훼)께서 너희에게 말씀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말씀하시기를  ''나는G1473 아브라함의G11 하나님(엘로힘) 이삭의 하나님(엘로힘), 야곱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라.' 하셨으니, 여호와(야훼)께서는 죽은 자들의 엘[하나님 H410  ]이 아니요, 산 자들의 엘로힘(하나님)이시니라."고 하시더라."( 22:31-32)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아브라함이 살아있었다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호와(야훼 )께서 약속하신 것들은 확실히 이루어 질 것입니다. 앞에서 성서로 증명하였듯이 아브라함은 아직 종말론적인 소망의 실현을 체험하지 못하고 죽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죽은 자들의 부활" 즉 아브라함에 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부활될 것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바리새인들이 여호와(야훼)의 왕국에서 아브라함을 볼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3:28). 지금은 죽어 있는 아브라함이 부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img7772_1.gif천사들에게 받들려(Carried by Angels)

자 또다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누가복음에서 나사로에 대하여 하신 말씀을 살펴봅시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거지가 죽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과 같이 그는 여전히 죽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거지가 죽은 후에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가 받들려 간곳이 천국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아브라함의 아들(자손)이 되어(갈 3:7), 부활 때에 아브라함과 함께 약속의 땅을 상속받고 영생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나사로가 천사들에게 받들려 갔다는 것입니다! 언제 천사들이 천국으로부터 내려옵니까? 그리스도(마쉬악)님의 재림 즉 부활 때에 모든 천사들이 그리스도(마쉬악)와 함께 올 것이라는 것을 마태복음 25장 31절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다시 성경은 폭로합니다: 그리스도(마쉬악)께서 "큰 나팔G4536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G32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G206에서 저 끝G206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G1996"( 24:31). 천사들에게 받들려 간 때는 성인들이 부활하여 --아브라함의 품-- 즉 아브라함과 함께 공유(公有)할 때인 것입니다.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재림하실 때에 나사로는 부활되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공중에서 그리스도(마쉬악)을 만나고 아브라함과 함께하며, 아버지와 아들과 친밀한 관계를 가질 것입니다. 네, 얼마나 명백합니까?! 나사로는 그리스도(마쉬악)을 통해 그분의 아버지를 받아들이고, 아브라함과 함께 부활되어 약속의 땅을 소유하고 영생할 것입니다! "품"이라는 말을 성경에서 어떻게 사용했나에 대해서 어떠한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자 이제 이사야 40장 11절을 살펴봅시다. 여기서 우리는 여호와(야훼)께서 양떼를 돌보시는 목자와 같이 그분의 백성을 그분의 ""에 안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0:11 그는 목자같이 양 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젖 먹이는 암컷들은 온순히 인도하시리로다

 

또한 우리는 요한복음 118절에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과 성부 하나님()과의 영원하고도 본질적인 관계, 서로에 대한 애정과 축복이 담겨져 있는 품을 볼 수 있습니다.

1:18 아무도 어느 때나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야훼 / 야웨 G2962 / H3068)을 본 사람이 없지만 아버지의 안에 계신 독생자, 그가 하나님(그분)을 분명히 밝히셨느니라.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그에 품에 안고 다녔습니다. 품속에 있다는 것은 사랑하고, 보호하고 그리고 상속과 축복을 나누는 것입니다. 부활 때도 그렇습니다.

 

img7772_1.gif부자의 운명(The Fate of the Rich Man)

자 이제 부자에게 일어난 사건을 살펴 봅시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부자도 죽어 장사"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눅 16:22).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부자가 죽어 즉시 영원한 유황불 못에서 가서 고통당하고 있다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부자의 몸은 죽어 장사되고 영혼은 즉시 불타는 지옥에 던져졌다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부자도 죽어 장사(葬事)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장사되었다는 것을 끔찍하게 묘사되는 끓는 가마 속 같은 곳으로 떨어져 고통 받는 지옥으로 상상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장사되었다는 것은 시체를 흙으로 덮었다는 말입니다. 단테(Dante)가 만들어낸 가상적인 지옥을 로마 가톨릭교에서 받아들었지만 후에 많은 개신교들은 매장되는 장소를 그렇게 상상하지 않습니다. 이 부자는 죽어 장사(葬事)되었습니다!

img7772_1.gif어떤 종류의 지옥입니까(What Kind of Hell)?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부자가 "음부(hellG86)에서 고통(苦痛) 중에 눈을 들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개역한자]눅 16:23 저가 음부(hellG86)에서 고통(苦痛) 중(中)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한글 뉴킹제임스]눅 16:23 부자가 지옥G86에서(inG1722) 고통받는 중에(inG1722 tormentsG931) 눈을(eyesG3788) 들어(he lifted upG1869) 저 멀리 아브라함을 보았더니 나사로가 그의 품에G2859 있는지라.

그러므로 그가 회개하지 않은 죄인이 사후에 간다는 영벌의 장소 지옥이라는 곳으로 떨어진 것입니까?  그리고 그가 이 지옥에서 눈을 들었다고 언급합니다. 부자가 죽고 매장되었을 때, 그의 눈은 감겼었지만 그러나 이제 때가되어 눈을 떴습니다--눈을 들었습니다. 이 지옥은 어떤 종류의 지옥입니까? 놀라시겠지만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부자와 같은 종류의 "지옥"에 죽어 장사되셨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도 죽어 장사되어-- 지옥에 계셨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영감을 받아 다음과 같이 설교하였습니다: "그가 미리 앞을 내다봄으로 그리스도(마쉬악)의 부활G386에 관하여 말한 것은, (그분)의 혼이G5590 지옥G86에 버려지지 아니하였으며, 또 (그분)의 육신G4561도 썩어짐을 보지 아니하였다는 것이라."( 2:31).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도 죽어 장사되셨습니다. 그리고 '음부', 즉 무덤(죽음)에 계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분도 부활하셨을 때에--음부에서 눈을 들었습니다. 자 이제 제가 알기 쉽게 지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신약성서는 헬라어로 씌어졌습니다. 여러분의 성경은 헬라어를 번역한 영문(한글) 성경입니다. 영문 성경은 지옥(hell)에서 눈을 들었다고 역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신약 성서에서는 세 가지 낱말 "게엔나, 하데스 그리고 타르타루스"를 지옥으로 역하였습니다.

헬라어 "타르타로스(tartarosG5020)"는 반역한 천사들의 형벌 장소입니다. 

두번째는 헬라어 게엔나 = 히브리어 게힌놈G1067이며, 뜻은 '힌놈의 골짜기'입니다. 힌놈의 골짜기는 예루살렘 서쪽과 남서쪽을 잇는 골짜기(수 15:8 18:16 느 11:30)에 위치(位置)하고 있었으며, 아하스와 므낫세와 같은 사악한 유다 왕들이 다스리는 기간에 몰로크(Moloch) 신에게 아이들을 바쳐 불태워 죽인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 시대에, 처형된 죄인의 시체와 죽은 동물들 그리고 오물을 그곳에 버려 모아 소각하였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오물과 죄인의 시체를 버려 소각하던 예루살렘성 밖의 힌놈의 골짜기를 악인들의 최후의 심판의 불 못에 비유하셨습니다.

그러나 부자는 이 "지옥"에 장사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게엔나에 있지 않았습니다. 누가복음에 기록된 세 번째 지옥의 헬라어는 "하데스(hades)"입니다. 음부(陰府 Hades)는 헬라어로 하데스이며 이 명칭은 그리스의 지하 세계의 신 "하데스"에서 유래합니다. 이는 히브리어 쉐올(Sheol)을 번역한 것입니다. 음부의 의미는 무덤이나 죽음을 뜻합니다.

 

흠정영역성서가 만들어졌을 때에, 영어를 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감자를 겨울동안 지옥에 넣었습니다." 그들은 감자를 땅에 묻었습니다! 이 "지옥"이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장사되었던--"지옥"이며,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그분의 육신이 --땅속에, 또는 무덤에 버림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부자가 죽어 장사되었던 지옥이라고 불리는 하데스입니다. 쉐올 / 하데스'는 선한 영혼이나 악한 영혼이 처하게 되는 단순한 '죽음'의 상태를 뜻합니다.

img7772_1.gif언제 그가 눈을 떴습니까(WHEN Did He Open His Eyes)?

부자가 지옥에서 언제 눈을 들었다고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말씀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그가 악하다고 또는 구원 받지 못하였다고 묘사하셨습니다. 우리는 악인들이 무덤에서 언제 그들의 눈을 뜨는지 성서에서 답을 찾아야합니다.

 

다니엘은 의인과 악인의 부활을 언급합니다: "(. 아다마 'אדמה' 땅, 지구, 영토 등등H127)의 티끌(히. 아파르 `עפר' 흙 또는 티끌, 진토 등등H6083. 즉 그들의 무덤--"하데스" 안에--장사됨) 가운데서 자는 자(눈을 감음) 중에 많이 깨어(눈을 뜸)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12:2).

욥은 19장 26절에서 자기의 구속자가 후일에 땅 위에 서실 때 자기가 부활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문자적으로는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엘로아 H433 )을 보리라"입니다. 이에 욥이 덧붙여 말하기를 "내가 친히 그를 보리니 내 눈으로 그를 보리라"고 하였습니다.

[현대인의성경]욥 19:26 내 육체의 가죽이 썩은 후에는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볼 것이며

이사야는 의인으로서 죽은 자들의 부활을 아주 확실한 어조로 예언하였습니다. "당신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H6083 거하는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당신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를 내어 놓으리로다" (사 26:19).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 . . 무덤들G3419 속에 있는 모든 자들이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G5610 오나니 선을G18 행한 자는G4160 생명의G2222 부활G386, 악을G5337 행한 자는G4160 저주의G2920 부활G386로 나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5:28-29).

여기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두  단계로 나누어져 있는 부활을 언급하신 것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마쉬악) 안에 "죽은 자들"이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재림하실 때에 부활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1522절부터 24절 안에서,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부활되나 각각 차례대로 부활될 것이라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먼저 그리스도(마쉬악)님께서 부활하셨으며, 다음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강림(降臨)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들 즉 참 성도들이 부활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나중이니"--이는 후에 부활될 악인들을 지적합니다. 계시록 204절에서 믿음으로 그리스도(마쉬악)에게 연합된 자들이 부활하여 그리스도(마쉬악)으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할 것이라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그러므로 부자 및 모든 사악한 자들 또는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은 천년 후에 부활될 것입니다! 이 장면을 계시록 20장 11절부터 12절은 묘사합니다. 그러므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부자와 나사로에 관하여 하신 말씀은 부자가 즉시 무덤에서 부활 또는 영혼이 분리되어 눈을 뜬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마쉬악)님이 재림하신지 1천년 후이라고 여러 성경 구절들은 폭로합니다!

 

추가 말씀: 성경은 영혼불멸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죽은 자의 부활을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사람이 죽으면 육체를 떠난 영혼이 천국, 연옥(煉獄 purgatory) 또는 지옥에 가서 영원히 산다고 믿습니다. 이 믿음은 유일한 기독교의 전통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종교가 영혼불멸설을 믿습니다. 매우 놀라시겠지만 성서를 아무리 뒤져보아도 "영혼(soul)"과 "불멸(immortal)"은 함께 등장하지 않습니다. 영혼불멸의 개념(槪念)은 첫 번째로 옛 이집트와 바빌론에서 전개되었습니다.

육체와 영혼의 분리 후에 영혼이 계속 존재한다고 믿는 것은 . . . . 추측(推測)입니다. . . 명백히 성경은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 영혼불멸의 신념은 유대인들이 그리스인들과의 접촉과 헬레니즘의 영향을 받아 확립되었으며 그리고 주로 플라토(Plato)의 철학을 통해. . .”(유태 백과사전, 1941, 볼륨VI, "영혼불멸", 564, 566 페이지).

 

플라톤은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이었으며, 소크라테스의 제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육체와 영혼이 죽음에서 분리된다고 가르쳤습니다.

 

국제 표준성서 사전은 옛 이스라엘의 영혼불멸의 신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우리는 다소 플라토닉(Platonic) 관념의 육체는 죽어도 영혼은 불멸적이라는 그리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런 관념은 이스라엘의 구약성서와 정반대(正反對)대고 그리고 구약성서 안에 언급하지 않습니다" (1960, Vol. 2, p. 812, "죽음").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 . .헬레니즘의 특성 가운데 하나인 영혼불멸설을 최초로 체계화한 사람은 플라톤이다. 플라톤은 육체와 영혼을 각각 감각의 세계와 영원의 세계에 속한다고 보고 후자의 불멸을 주장하였다. 원래 이러한 영육이원론과는 거리가 멀었던 유대교의 야웨신앙은 기독교의 성립과 함께 새로운 영혼관을 수용하기에 이른다."

 

 초대 기독교가 그리스 철학의 영향을 받아 죽음을 통하여 영혼과 육체가 분리된다고 믿었습니다. 서기 200년에 영혼불멸설은 기독교인들 가운데 논쟁되었습니다. 몇 천 년이 계속되는 역사는 기독교가 옛 비기독교도의 믿음 "영혼 불멸의 개념"을 받아들였다고 밝힙니다. 그러나 영혼 불멸의 개념은 성서적이거나, 또한 사도들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위키백과: 영혼불멸설 - “주류 기독교, 이슬람교, 불교, 힌두교 등 세상의 많은 종교는 '영혼불멸설'(靈魂不滅說, immortality of the soul)을 따른다. 즉 육신과 영혼은 별개이며, 육신은 죽어도 영혼은 죽지 않고 천당이나 지옥에 가거나 다시 인간, 동물 등으로 환생한다는 사상이다. 기독교에서는 야훼(여호와)가 불멸하는 영을 인간에게 불어넣었다고 하며, 도교에서는 불멸의 그것을 일컬어 신선이라 하며, 불교에서는 불멸의 그것을 업식이라 일컬을 수 있으며 아뢰야식에 저장되며 이 업식에 따라 지옥, 아귀, 축생, 아수라, 인간, 천상으로 육도윤회한다고 한다. 서양철학의 아버지 플라톤은 파이돈에서 영혼불멸을 다루고 있다. 고대 이집트 -  ''는 사람이 죽으면, 육체를 떠나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존재이며, 반면에 ''는 사람이 죽어도 육체에 남는다. 고대 이집트 사람들은 신의 심장 무게 달기 의식재판을 통해 정당한 영혼임을 판정받은 자는 ''''가 다시 합쳐져, '아크'(Akh)가 되어 다시 부활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가 머물러 있는 육체를 계속 보존시키기 위한 미라와 같은 독특한 장례의식이 발생하였다. 고대 그리스 -그리스도 이전의 그리스 철학에서는 영혼을 인간생활의 원칙으로 보았는데 플라톤은 육신이라는 감옥에 갇혀 있는 영혼자체가 삼부(三部)구조로 되어 있어서 감각적인 욕정의 원리인 탐욕혼이 복부에 자리 잡고 있고, 용기와 정기의 원리인 기혼(氣魂)이 마음에 자리 잡고 있으며, 생각의 원리인 지혼(知魂)이 머리에 자리 잡고 있다고 보았다. 그리고 이 지혼은 불멸의 신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기독교 - 기독교에서 영혼은 인간의 육신은 마치 사람이 육체에 옷을 입는 것 같이 영혼에게 입혀진 것이 옷이 육신이라고 생각할 만큼 영혼의 존재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한다. 영혼의 존재는 불멸이며, 모든 인간의 영혼은 죽은 후 야훼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의 여부에 따라서 대해서 심판을 받고 천국 혹은 지옥으로 나뉘어 가게 된다고 믿는다.

H. Bietenhard - "랍비 유대 사상에서 페르시아와 헬레니즘의 영향을 받아 영혼 불멸성의 교리가 나타났으며, 이로 인하여 스올의 개념이 바뀌어졌다. 이 교리가 최초로 출현한 곳은 에디오피아어 에녹서 22이다. 죽은 후에는 음부에서 보상과 형벌이 시작된다. 요세푸스(Josephus, Ant. 18, 14; 참조: War 2, 163; 3, 375; SB 1166, 1182ff.)에 따르면 이것은 바리새파와 에세네파(Essenes)의 입장이었으며 사두개인들의 입장과 대조를 이루는 것이었다. 후대의 견해는 죽은 후 의인의 영혼들은 천국의 축복에 참예하며 반면에 불신앙인의 영혼은 스올에서 처벌을 받는다고 언급하고 있다. 따라서 스올는 모든 영혼의 휴식처로서의 그 역할을 상실했으며 불신앙들의 영혼 처벌 장소가 되었다(참조: 에디오피아어 에녹서 63:10; 솔로몬의 시편 14:6이하; 헬라어 바룩서 4). 에스드라하 7:78-100은 영혼불멸 교리와 부활 교리 간의 절충을 시도한다. , 이에 따르면 의로운 영혼들은 한동안 저승에서 부활 후 그들의 것이 될 축복을 미리 맛보며 즐거워 한다. 반면에 불신앙인들은 최종 심판 후에 그들을 기다리는 형벌을 미리 맛보고 있다. 이 절충적 견해가 유대교(Judaism)에 지배적인 것은 아니었다".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부활 - "그리스도는 인류의 죄(罪)를 사(赦)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으나, 3일 후 그의 육체는 되살아나 무덤을 빠져 나왔으며, 그 후 40일 동안 때때로 영광스러운 모습을 나타내어 제자들의 신앙심을 깊게 하였다. 복음서나 바울로의 서간(書簡)은 그리스도의 부활이 역사적 사실임을 증명하고 있으며, 성령강림일(聖靈降臨日)에 베드로가 유대인(人)들에게 한 최초의 설교도 그리스도가 죽은 뒤 부활하였다는 사실을 중심으로 한 것이다.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죄와 죽음에 대한 승리를 뜻하며 그리스도가 보여 준 구원(救援)의 확실성을 증명하는 것이다. 바울로에 따르면,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사람은 모두 그리스도의 구원을 받게 되어 이 세상이 끝나는 날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한다고 한다".

 

제자들은 그리스인들 및 로마인들과 같이 사람이 죽으면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어 곧 천국, 지옥, 연옥에 간다고 믿지 않았으며, 이 세상이 끝나는 날에 부활을 기대하였습니다. 제자들은 "참된 생명을 취하러" 불려졌습니다(딤전 6:19).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조금 있으면 세상은 다시 나를 보지 못할 터이로되 너희는 나를 보리니 이는 내가 살았고 너희도 살겠음이라" (요 14:19). 

img7772_1.gif죽은 자들이 의식(意識)하고 있습니까(Are the Dead Conscious)?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지상 재림하실 때에 나사로는 아브라함 및 잠자고 있었던 모든 성인들과 함께 부활되어 일천년간 왕과 같은 후사로 왕의 통치에 참여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라고 계시록 20장 5절은 말합니다. 그렇다면 부자는 성도들이 부활하여 이미 일천년간 살고 있을 때 즉 천년왕국의 종국에 부활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긴 오랜 시간 동안 부자가 깨어 있는 상태에서 자기 자신이나 사물에 대하여 인식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이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믿는다면, 여러분의 성경은 "무릇 산 자는 죽을 줄을 알되 죽은 자는 아무 것도 모르며 다시는 상도 받지 못하는 것은 그 이름이 잊어버린 바 됨이라( 9:5-6)"고 말할 것입니다. 그들은 완전히 무의식 상태에 있습니다! 욥은 죽은 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 아들이 존귀하나 그가 알지 못하며 비천하나 그가 깨닫지 못하나이다 "( 14:21). 이사야는 오늘날, 아브라함은 우리를 모른다고 말하였습니다( 63:16).

다윗은 여호와(야훼)의 영H7307에 감동되어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습니다: "그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당일에 그 도모가 소멸하리로다"( 146:4). 그러므로 부자는 그리스도(마쉬악)의 천년왕국 후에 의식이 회복되어, 눈을 뜨며, 죽어 있었기 때문에, 그때가 언제인지도 모르며, 그에게는 죽은 후 몇 초(秒) 후라는 것입니다. 그에게는 그가 죽어 장사되어 곧 바로 깨어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img7772_1.gif이 불꽃은 무엇 입니까(What Is This FLAME)?

그러나 그가 부활되었을 때, 불꽃을 보고 고민합니다. 이것이 무엇 입니까? 이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마지막 심판 때에 생명책(生命冊)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이 "게헨나 불"에 던져져서 멸하는 것을 언급하신 것입니다. 이는 계시록 20장 14절부터 15절에서 불못이라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20:14 사망(deathG2288)과 음부(hellG86)도 불(of fire.G4442)못(lakeG3041)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20: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여러 성경 구절들은 악인들의 종말적인 운명을 불못에 던져져 멸하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이 불못에 던져지면 다시는 부활하지 못하며, 이것이 둘째 사망(死亡)입니다. 이 형벌은 불못에 던져져서 죽는 것입니다! 그들은 불에 타서 영원히 죽고 완전히 소멸될 것입니다!

 

추가 말씀: 성경은 범죄하는 그 영혼은 반드시 죽으리라고 말하며 또한 악인들이 타서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고 말합니다.

 18:4, "모든 영혼H5315이 다 내게 속한지라 아비의 영혼이 내게 속함 같이 아들의 영혼도 내게 속하였나니 범죄하는 H2398 그 영혼이H5315 죽으리라H4191".

 18:20,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을지라 아들은 아비의 죄악을 담당치 아니할 것이요 아비는 아들의 죄악을 담당치 아니하리니 의인의 의도 자기에게로 돌아가고 악인의 악도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4:3, "또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나의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야훼)의 말이니라".

우리가 성서의 진리가 아닌 가치 없는 가르침을 받아들이어야 합니까?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교리가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의 가르침과 성서에 기반을 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아버지에게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라고 기도하셨습니다 (요 17:17). 여호와(야훼)께서 우리들에게 마음대로 세상 철학을 뽑아 성서와 합병(合倂)시켜도 무방(無妨)하다고 말씀하셨습니까?

 12:29-32, " 네 하나님(엘로힘)여호와(야훼)께서 네가 들어가서 쫓아 낼 그 민족들을 네 앞에서 멸절하시고 너로 그 땅을 얻어 거기 거하게 하실 때에 너는 스스로 삼가서 네 앞에서 멸망한 그들의 자취를 밟아 올무에 들지 말라 또 그들의 신을 탐구하여 이르기를 이 민족들은 그 신들을 어떻게 위하였는고 나도 그와 같이 하겠다 하지 말라네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께는 네가 그와 같이 행하지 못할 것이라 . .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이 모든 말을 너희는 지켜 행하고 그것에 가감하지 말지니라". 

이제 부자가 무덤에서 눈을 들어,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았습니다. 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바리새인들에게 그들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선지자는 여호와(야훼)의 나라에 있고 그들은 밖에 쫓겨난 것을 볼 때에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네, 부자는 그들을 볼 것입니다! 그는 또한 무서운 불꽃 -- 그를 영원히 멸하는 불못을 봅니다! 그는 두려워합니다!  갑자기 두렵고 무서워질 때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그의 입이 마르고, 그의 혀가 목구멍으로 붙을 것입니다! 부자는 정신적인 고통 안에서 하소연 합니다: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지금 부자가 일반 기독교인들이 믿는 것처럼 유황불에 던져져서 타고 있었다면, 그가 양동이에 물을 가득 담아 부어달라고 부탁하지 않겠습니까?  잘 보십시오! 그가 어느 정도의 물을 청원했습니까? 그가 아브라함에게 말했습니다: ". . .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그는 물 몇 방울을 간구하였습니다! 참 이상하다고 생각되지 않습니까? 왜 그가 물을 구했습니까? 모든 지옥의 불을 끄기 위해서입니까? 일반 사람들이 주장하는 그런 지옥에 그가 있었습니까? 아닙니다! 그는 단지 나사로에게 물 몇 방울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해달라고 간구하였습니다! 부자는 그렇게 말하였습니다! 다시 여러분의 성경을 펴시고 읽어보십시오! 불꽃이 그를  고통스럽게(tormenting)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메모: 24절과 25절에서 사용된 이 고통이란 말은 헬라어 오뒤나오를 번역한 말입니다.

G3600

 ὀδυνάω

odunao/오뒤나오

od-oo-nah'-o

From G3601; to grieve: - sorrow, torment.

G3601에서 유래; 몹시 슬퍼하다, 슬프게 하다: -근심하다, 고민하다.

Total KJV Occurrences: 4

sorrowing, 2

눅_2:48, 행_20:38

[개역]눅 2:48 그 부모가 보고 놀라며 그 모친은 가로되 아이야 어찌하여 우리에게 이렇게 하였느냐 보라 네 아버지와 내가 [근심하여] 너를 찾았노라

[한글KJV]눅 2:48 그들이 그를 보고 깜짝 놀라며, 그의 모친이 그에게 말하기를 "아들아, 어찌하여 우리에게 이렇게 하였느냐? 보라, 네 아버지와 내가 [걱정하며] 너를 찾았다."라고 하니,

[개역]행 20:38 다시 그 얼굴을 보지 못하리라 한 말을 인하여 더욱 [근심하고] 배에까지 그를 전송하니라

[KJV]행 20:38 그가 한 말 중에 가장 [마음 아픈] 것은 그의 얼굴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는 것이더라. 그들이 그를 배에까지 전송하더라.

tormented, 2

눅_16:24-25 (2)

[개역]눅 16:24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KJV]눅 16:24 그가 소리질러 말하기를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저를 불쌍히 여기셔서 나사로를 보내시어 그가 자기 손가락 끝에 물을 적셔 내 혀를 식히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통을 받고 있나이다].'라고 하니

Liddell & Scott의 헬라어-영어 렉시콘 사전에 의하면 "아픔을 일으키다, 근심하게하다, 마음을 아프게 하다: 오뒨(ODUNH)에서 유래한 육체적인 고통, 그러나 또한 2, 마음의 고통, 큰 슬픔, 고뇌"를 의미합니다.

 이 부자가 무덤에서 부활되어 눈을 들었습니다. 그는 나사로와 같이 다시는 썩지 않는 불멸의 몸으로 부활한 것이 아니라 피와 살이 있는 육체적인 몸으로 즉 멸할 수 있는 몸으로 부활되었습니다. 그는 이 불못을 봅니다. 그는 이제 불로 멸할 것을 알고 무서움과 더불어 비참해집니다. 그의 생전에 경험하지 못한 고뇌(苦惱)에 빠져 듭니다. 그의 혀가 마르고, 식은 땀을 흘립니다. 그는 나사로에게 물 몇 방울을 찍어 그의 혀를 서늘하게 해달라고 애원합니다! 그는 슬피 울며 이를 가는 상태(狀態)에 놓였습니다!

img7772_1.gif최종적인 지옥 불(The Final Hell Fire)

또 다시 지금 여러분의 성경을 읽으십시오! 일반 기독교 목사들이 한 이야기가 아니고,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하신 말씀을 정확하게 읽으십시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부자가 죽지 않고 영원히 지옥 불에서 고통 받는다고 말씀하셨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영원히 죽지 않고 고통당한다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바리새인들이 사악하게도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말씀을 듣고 비웃었을 때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거지와 나사로의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16:14 바리새인들은 돈을 좋아하는 자라 이 모든 것을 듣고 비웃거늘G1592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무슨 중요성을 이해시키려는 의도에서 부자와 나사로의 이야기를 하셨습니까? 이에 대한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답은 누가복음 13장 27절과 28절에서 바리새인들에게 하신 말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가라 하리라  너희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선지자는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야훼 / 야웨)의 왕국에 있고 오직 너희는 밖에 쫓겨난 것을 볼 때에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 그렇습니다. 그들은 부자처럼 정확하게 같은 처지에 놓일 것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율법을 알지만 준수하지 않는 바리새인들에게 일어날 일을 설명하신 것입니다! 그들은 성경 말씀대로 불못에 던져져서 흔적도 없이 소각될 것입니다! 사악한 자들의 최후는 불못에 던져지는 것입니다!

메모: 요세푸스의 기록에 의하면- 바리새인의 교리- 사두개인의 교리에 주요한 차이점은, 바리새인들이 구전된 전승(구약성경이 아닌 미쉬나 즉 초기 탈무드)기록된 전승에 동일한 중요성을 부여하고 그 둘이 모여 하나의 토라를 이룬다고 생각하였다는 바로 그 점이라고 한다(Ant. 13. 297이하). 그렇지만 일찍이 기독교 시대에 이 구전전승은 문자로 기록되었다. 방백, 랍비 유다의 미쉬나(the Mishnah of Rabbi Judah, the Prince) 기록된 미쉬나의 수집물에까지 소급된다.

탈무드는 성경의 가르침을 무효화시키기 때문에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도 미쉬나(초기 탈무드) 즉 장로들의 전통 및 그것을 가르치던 자들(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을 비난하셨습니다.

 

 img7772_1.gif큰 구렁텅이는 무엇 입니까(What is the Great Gulf)?

그러나 아브라함과 나사로가 멀리 떨러져 있어, 부자에게 물을 줄 수 없었습니다.

 16:26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부자는 자신의 죄로 인하여 정신적인 고통을 받습니다. 생전에 가난한 이웃의 고통을 외면한 채 자기 재산이라고 해서 오로지 자신만을 위하여 사용하고 물질만을 추구한 부자는 그의 보수를 받습니다. 여호와(야훼)의 왕국 안에 파멸의 운명이 정해진 악인들과 영화로운 의인들 사이에 큰 구렁이 있습니다. 이 큰 구렁이 무엇 입니까? 큰 구렁은 헬라어로 카스마이며 크게 벌어진 구멍, 깊이 갈라진 틈, 깊은 구렁을 의미합니다. 명사 카스마는 신약성경에서 딱 한번 나옵니다. 이는 서로 오갈 수 없는 아브라함의 품과 지옥 간의 거리를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불멸의 의인들은 여호와(야훼)로부터 거듭난 자들이기 때문에 결코 다시 죽지 않습니다.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엘로힘) 그리스도(마쉬악)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마쉬악)으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그러나 여호와(야훼 )의 영G4151으로 거듭나지 않은 인간은 부패와 죽음에 지배를 받습니다. 그들은 불에 태워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문자 그대로인 불이며 그리고 부자는 피와 살로 만들어진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구원 받은 자들만이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하는 불멸의 몸을 여호와(야훼)로부터 선물 받을 것입니다( 2:7). 그러나 사악한 자들은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며  맹렬한 불로 소멸될 것입니다( 10:27). 인체(人體)가 불에 타면 어떻게 됩니까? 불못에 던져지면 몸이 타서 죽기까지 고통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부자는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그가 불멸의 몸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만약 그가 불멸의 몸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의 영혼이 불에 타지 않을 것입니다. 불은 물질적이며, 물질의 연소(燃燒)입니다. 부자는 저와 여러분과 같이 육체적 사람입니다!

 

img7772_1.gif완성되지 않음(Not Completed)

인체가 살아서 영원히 죽지 않고 타는 것이 아니라 불에 타서 결국 재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태복음 13장 30절은 가라지(즉 악한 자들)를 거두어  단으로 묶어 불사른다고 말합니다. 가라지(잡초)를 불에 넣으면 어떻게 됩니까? 타버립니다! 또다시 마태복음 3장 12절에서, 요한은 바리새인들에게 회개하지 않으면 겨를 태우는 것처럼 불에 타서 죽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들도 꺼지지 않는 불에 타서 죽을 것입니다. 맹렬하고 매우 뜨거운 불에 물을 부으면 증기만 낼뿐 꺼지지 않을 것입니다. 여호와(야훼)께서 악인들을 맹렬하고 꺼지지 않는 불에 태워 죽일 것입니다! 그러나 태울 것이 없으면 불 자체가 꺼지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불을 끌 수는 없지만, 그러나 모든 것을 태워버리면 불 자체가 꺼집니다. 말라기 4장 1절과 3절은 부자를 태울 이 불에 대해서 말합니다: "교만(驕慢)한 자(者)악(惡)을 행(行)하는 자(者)는 다 초개(草芥)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이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또 너희가 악인(惡人)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나의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의 말이니라."

그들은 영원히 죽어 없어질 것이며, 이것이 악인들의 최후입니다!

 37:20 악인은 멸망하고 여호와(야훼)의 원수는 어린 양의 기름같이 타서 연기 되어 없어지리로다 

부자가 멸할 수 있는 몸을 가지고 있음으로 불에 타서 고통 받다가 타서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둘째 사망입니다(계 20:14). 죄의 삯은 사망이지만 그러나 죽지 않고 영원히 고통 받는 것은 아닙니다(롬 6:23).

 

img7772_1.gif부자의 형제들(The Rich Man's Brothers)

부자는 마침내 그가 유죄를 선고 받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큰 구렁으로 나누어진 다른 존재들은 불멸의 존재들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브라함이 부자에게 불멸의 몸을 가진 자들이 그 큰 구렁을 건너지 못한다고 명백하게 언급하였습니다. 그는 그의 일생에 주어진 기회들을 무시하였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날들을 물질적인 부와 불의로 허비하였습니다. 그에게는 더 이상 희망이 없습니다. 그는 멸망의 불에 던져져 멸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다섯 형제들을 생각합니다. 그는 아브라함에게 자기가 어떤 처지에 있는지 증거 할 수 있도록 나사로를 자기 아버지의 집으로 보내달라고 청원합니다. 아브라함은 그들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의 증언이 있다고 답합니다. 그러나 부자는 그들이 성경의 말씀을 듣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16:30)

부자는 나사로가 죽어 부활하였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진술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부자와 나사로의 이야기가 죽어 천국 또는 지옥에 즉시 가는 것이 아니라 부활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아브라함은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고 대답합니다(16:31) 

답이 여기에 있습니다! 얼마나 명백한 말입니까?! 나사로와 부자의 이야기는 죽어 천국 또는 지옥에 즉시 가는 것이 아니라 부활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삶이 아니라--죽어 부활되는 것입니다. 이는 죽음을 통하여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어, 악인들은 지옥에서 죽지 않고 고통당하는 것이 아니라 최후의 날에 죽었던 자들이 죽음으로부터 부활되어 불타 소각됨을 보여줍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죽은 자들은 아무것도 모르며, 죽음으로부터 부활 또는 죽음으로부터 일으킴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img7772_1.gif당신을 위한 경고(The Warning for YOU)!

마지막으로, 이 비유의 영적 교훈이 무엇입니까?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여호와(야훼)의 왕국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부활하여 여호와(야훼)로부터 받는 영생의 선물 -- 지상의 여호와(야훼)의 왕국을 상속 받는 것 그리고 구원을 그분은 우리에게 보여주시고 있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명백하게 신약성서의 여호와(야훼)의 교회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그리스도(마쉬악)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다고 언급하였습니다( 2:20).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내 교회를 세우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바울은 사도들뿐만 아니라 선지자들의 터 위에 교회가 세워진다고 폭로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약성경에서 언급되고 있는 성경은 구약 성경을 의미합니다.

딤후 3:15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마쉬악) 예수(야슈아 / 예슈아)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여호와(야훼)의 계명이 폐지되었다고 가르치는 자들은 멸할 것입니다! 

히 8:10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가라사대 그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야 )을G3551 저희 생각G1271 두고G1325 저희 마음G2588에 이것을 기록 하리라G1924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엘로힘)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G2992이 되리라

1:7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눅 16:17 율법의G3551 한 획이G2762 없어지는 것보다 하늘과 땅이 없어지는 것이 더 쉬우니라.

7:13 너희가 전한 전통으로 하나님(엘로힘)의 말씀을 폐하며 또 이같은 일을 많이 행하느니라 하시고  

 7:22 G1565 G2250G1722  많은 사람들이G4183 나에게G1473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여,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여, 우리가 (당신)의G4674 이름으로G3686 예언하지 아니하였으며G4395, (당신)의G4674 이름으로G3686 마귀들을G1140 쫓아내지G1544 아니하였으며, 또 (당신)의G4674  이름으로G3686 많은G4183 경이로운 일들을G1411 행하지G4160 아니하였나이까?'라고 말하리니

 7:23 그때G5119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하되G3670 '나는 너희를 전혀G3768 알지G1097 못하니G3768, 너희 불법(=율법의 위반을 의미)G458 행하는G2038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G672.'고 하리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말씀과 상반(相反)되는-- 영혼이 즉시 천국 또는 지옥으로 가거나 또는 영원히 죽지 않고 고통당한다는 이교도의 교리를 가르치는 자들은 멸할 것입니다!

30:6 너는 그의 말씀에 더하지 말라 그가 너를 책망하시겠고 너는 거짓말하는 자가 될까 두려우니라

22: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22:19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여호와(야훼) 모든 말씀을 귀 담아 들으시고 늘 마음에 두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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