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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뱀의 힘이라고 불리는 쿤달리니(kundalini)의 영(에너지)이 사람에게 들어가면 떨림, 진동, 경련과 수축을 포함하는 강하고 불수의적인 몸의 갑작스런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억제할 수 없는 웃음이 나오거나 여러 가지 짐승의 소리를 내기도 하며 방언을 말하기도 합니다.

초월의식: 스타니슬라프, 정신세계사 - 뱀의 힘이라고 불리는 쿤달리니는 우주 창조의 원인인 보편적 생식력이며 본질적으로는 여성적이다. 이것은 인체에 겸쳐져 존재하는 미세신 또는 에너지체 속에 잠복하는데 그 위치는 척추의 기저부인 천골 부위에 해당한다. 쿤달리니라는 이름은 똬리를 튼 자라는 의미이고 남성적 생식력의 상징인 링감 둘레를 세 바퀴 반 감고 있는 뱀으로 흔히 묘사된다. 이 에너지는 평소에는 잠들어 있지만 명상이나 특수한 수련, 영적인 스승의 지도, 알 수 없는 원인 등에 의해 깨어날 수 있다. 깨어난 쿤달리니는 샷티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미세신 속의 기도(氣道)를 통해 상승하면서 묵은 상흔들을 정화하고 차크라라고 부르는 심령 에너지 중주들을 활성화시킨다. 그리하여 쿤달라니의 각성은 치유와 영적인 개안, 보다 완전한 인간으로의 변신 등을 유도한다. 이런 과정은 요가 전통에서 아주 높이 평가하고 유익한 것으로 간주하지만 위험을 수반하기 때문에 쿤달리니가 충분히 깨어나 안정되어 있는 구루의 인도가 필요하다. 쿤달리니가 각성될 때 나타나는 극단적인 현상은 크리야(kriya)라 불리는 육체적 정신적 증상이다. 크리야는 척추를 통해 흐르는 에너지와 열기를 강하게 느끼면서 몸이 맹렬하게 떨리고 비틀리고 경련하는 등의 증세를 포함한다. 구체적인 이유 없이 갈망이나 분노, 비애, 환희, 황홀감 같은 강렬한 감정들이 느껴지면서 일시적으로 정신이 혼란스러워진다. 밝은 빛이나 다양한 원형적 존재들이 보이고 내면에서 여러 가지 소리가 들리거나 전생의 기억 같은 것을 체험하기도 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면 불수의적이어서 통제하기 힘든 행위들이 뒤따른다. 방언을 말하고, 모르는 노래를 부르거나 주문을 읊고, 요가의 자세(아사나)와 몸짓(무드라)을 보여주고 여러 가지 짐승의 소리와 동작을 표현한다.

오늘날 이 쿤달리니 영은 카리스마파 목사들 및 신자들에게까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쿤달리니는 산스크리트어로 휘감긴 뱀을 의미합니다. 쿤달리니 에너지가 깨어나면 척추 맨 아래에서부터 시작하여 7개의 차크라를 통과하여 올라가 사하스라라 즉 크라운(코로나도 크라운 / 왕관을 상징함) 차크라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섯 번째 차크라는 일루미나티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마 제 3의 눈 또는 아즈나 차크라 라고 합니다. 서로 꼬인 이 두 마리의 뱀은 지혜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뱀의 영에 취하여 술 취한 사람들처럼 쓰러져 있습니다.

뱀의 영 즉 마귀의 영에 사로잡혀 영문 모를 말로 떠들고 신자들을 뒤로 자빠지게 하고 그리고 최면에 걸린 사람들처럼 이유 없이 웃기도하며 울기도 합니다.

 

언어(言語) 또는 영문 모를 말(Language Or Gibberish)? 

방언(方言G1100)으로 꼭 말을 해야 합니까? 방언은 참 성도들의 표징입니까? 방언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합니까?  방언은 실제로 사용되는 언어를 언급합니까? 아니면 누가 통역하지 않으면 횡설수설한 영문 모를 말입니까?  오늘날 교회에서 방언으로 말함은 무슨 가치가 있습니까?  방언은 성화(聖化)을 의미합니까? 아니면 교만심과 미숙한 행동입니까?

Webster's Columbia 간결 사전에 의하면, 혀(또는 방언)는 인간 몸의 한 부분이며, 혀는 언어로 정의를 내리며, 어떤 특별한 국가에서 사용되는 말;  언어; 그들의 언어에 의해서 구별되는 국가"를 의미합니다.

이 방언으로 말함의 주제는 많은 오해와 혼란의 논제입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방언이 초자연적 존재가 그 신자의 몸에 들어가 하는 말 또는 무아지경의 언어라고 믿습니다.

 

img7772_1.gif사람의 지식(知識) / Man's Understanding

 Herbert Lockyer, Sr.이 편집한 성경 설명 사전, 페이지 1060-1061 - 방언의 은사 - 말하는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은 언어 은사 재능 또는 보통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무아지경의 언어입니다.  구약성서에 방언 또는 다른 방언은 이사야 28장 11절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생소한 입술과 다른 방언으로 이 백성에게 말씀하시리라'.  이는 아시리아 (서남 아시아의 고대 제국)의 침략을 언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명백하게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다른 언어로 말했습니다.  그의 부활 후에 그가 제자들에게 출현(出現)하여, 예수께서 선언하시기를, '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할 것이라'(막 16:17). 오순절 그 날에,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였습니다'(행 2:4). 이 축제를 위해 예루살렘으로 모인 사람의 다양한 언어와 여러 로마 주(州)를 표현합니다. 그들은(다른 나라 사람들) 제자들이 하나님의 힘으로 방언으로 말하며 각 사람의 언어로 이해함에 매우 놀랐습니다. 어떤 분들은 방언을 말하는 것 보다 듣는 것이 기적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2장과 14장에 방언은 성령의 은사입니다. 고린도전서 12장에 방언의 현상은 그 밖의 성령의 은사와 함께 기록되어 있습니다. 믿는 자에게 수여하시는 다양한 성령의 은사 중에 하나는 방언이며, 방언과 다른 성령의 은사는 교회의 성장과 상호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4장안에서 바울은 방언의 은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14장은 이해할 수 없는 언어이며, 방언을 듣는 자가 알아들을 수 없었습니다."

 Bruce M Metzger and Michael D Coogan께서 편집하신 Oxford Companion to the Bible, 페이지 255 - "그롯소나리아(헬라어 글롯사이, '혀, 언어,' 그리고 랄레인, '말하다) -는 무아지경의 언어로 열정적인 종교 체험을 표현하는 것의 현상입니다. 그것은(방언은) 다른 종교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그리고 기독교에서는 성령이 나타남으로 이해됩니다."

 

 img7772_1.gif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성서(Yahweh's Scriptures)

방언에 대해서 많은 생각과 이론을 제기합니다. 여호와(야훼)의 말씀과 그들의 신비적 신앙 사상이 동의 하는가 살펴봅시다.

 

img7772_1.gif그리스도(마쉬악H4899 ) 후에 오순절(Pentecost After Messiah)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사도들에게 성령을 약속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기다리며 예루살렘에 머물렀습니다. 오순절(五旬節)G4005 날에 그들이 다 같이 한 곳에 모였습니다.

행 2:1-4, "그 후2532 오순절G4005 날이G2250 되자G4845 그들이(they wereG2258) 다G537 하나가 되어(with one accordG3661) 한 장소(one placeG846)에G1909  모였는데(they wereG2258) 갑자기G869 하늘G3772에서 거친(of a rushingG5342) 강(mightyG972)풍(windG4157) 같은(asG5618) 소리가G2279 나더니G1096  그들이 앉아 있는 온 집안을 가득 채우더라. 거기에 불G4442 같은 모양으로 갈라진G1266 혀들이G1100 나타나 그들 각 사람 위에 머물더니 그들 모두가 성G40령으로G4151 충만하여 령께서G4151 그들에게 발설하게 하신 대로 다른G2087방언들로G1100 말하기G2980 시작하더라G756. "

 

[공동번역]2:1-4, “마침내 오순절이 되어 신도들이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세찬 바람이 부는 듯한 소리가 들려 오더니 그들이 앉아 있던 온 집안을 가득 채웠다. 그러자 혀 같은 것들이 나타나 불길처럼 갈라지며 각 사람 위에 내렸다. 그들의 마음은 성령으로 가득 차서 성령이 시키시는 대로 여러 가지 외국어로 말을 하기 시작하였다.

 

4절의 방언은 "혀 /tongues"를 번역한 말입니다. 이 방언은 스트롱 번호G1100이며 언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혀를 의미합니다.  "G40G4151의 충만(充滿)함을 받고"를 주목하십시오. 귀신 등에 홀린 것처럼 성령이 몸과 마음과 입을 점유하지 않았습니다. 영(靈)G4151은 그들에게 다른 나라의 언어를 주었습니다. 그들이 다른 나라 말을 할 수 있는 재능을 주었습니다.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소리를 무한 반복한 것이 아니라 야훼의 영이 역사함에 따라 여러 가지 외국어로 말하기 시작했다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2:5 당시 예루살렘G2419에는 신앙심이 깊은G2126 유대인들이G2453 G3772G5259 G3956G1484으로부터  와서G575 머물고G2730 있었는데G2258

행 2:6 그때 이 소문이 퍼지자G1096, G5456 무리가 함께 모여 혼란이 생겼으니, 이는G3754 각 사람이G1538G1520 자기 나라G2398 말로G1258  그들이 말하는 것을G2980 들었기G191 때문이라G3754.

이들은 여호와(야훼)와 친밀하지 않은 이방인들이 아니었음을 염두에 두십시오. 이 경건한 유대인은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지중해 연안 세계의 도처에 흩어져 살았으며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머물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는 횡설수설한 영문 모를 말이 아니라 그들이 거주하고 있었던 각국의 언어를 그들이 들은 것입니다. 또한 본문에서 언급된 방언은 그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었던 언어였으며, 알지 못하는 언어 또는 무아지경의 언어가 아니었음을 명백하게 밝힙니다.

[개역]행 2:11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方言)으로G1100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한글KJV]행 2:11 크레테인과 아라비아인들인 우리가 사도들이 우리의 언어로G1100 하나님(엘로힘)G2316 위대한 일들을G3167 말하는 것을G2980 듣고 있도다G191." 하니

그들은 누가 하나님(엘로힘)이신지를 알고 있었습니다; 토라의 여호와(야훼)입니다. 그들은 역사를 알고 있었습니다. 이 각 나라의 언어는 그 역사 때문에 그들에게 다른 의미를 주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그러한 방언(方言)이 아닙니다.

 

베드로가 일어나 그들에게 설교하는 장면을 봅시다.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베드로가 그들에게 답변하기를 "회개하라G3340. 그리고 죄들을G266 사함받은 것G859으로 인하여 너희 각자는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의 이름G3686으로 침례를 받으라G907. 그리하면 너희가 성G40G4151의 선물을G1431 받으리라G2983. 이 약속은G1860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 우리 하나님(엘로힘G2316  H430)이 얼마든지 부르시는G4341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행 2:37-39).

2:43, "사람마다 두려워G5401하는데G1096 사도들G652로 인하여 기사G5059와 표적이G4592 많이 나타나니".

 

이제 그들은 예수(야슈아 / 예슈) 그리스도(마쉬악)를 배우고 따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들은 침례를 받고 여호와(야훼)의 진리의 길을 배우고 따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두려워했습니까?  (저는 다음에 설명하는 개념을 고려하지 않지만, 그러나 이 개념은 다수의 참고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이방인들과 헬라인들은 이해할 수 없으며 오직 야곱의 자손들만이 이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도행전 2장 5-6절에서 유대인들이 각 국에 언어를 들었습니다. 그 의미는 그들이 심판을 받고 있다라는 것 입니다.  그들이 형벌 아래 있었고 그리고 회개를 해야 함을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신 28:47-49, "네가 모든 것이 풍족하여도 기쁨과 즐거운 마음으로 네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를 섬기지 아니함을 인하여 네가 주리고 목마르고 헐벗고 모든 것이 핍절한 중에서 여호와(야훼)께서 보내사 너를 치게 하실 대적을 섬기게 될 것이니 그가 철 멍에를 네 목에 메워서 필경 너를 멸할 것이라 곧 여호와(야훼)께서 원방에서 땅 끝에서 한 민족을 독수리의 날음같이 너를 치러 오게 하시리니 이는 네가 그 언어(言語)H3956 알지 못하는 민족(民族)이요".

[개역]사 28:11 그러므로 생소(生疎)한 입술과 다른 방언(方言)으로 이 백성(百姓)에게 말씀하시리라

[한글KJV]사 28:11 그러므로 그가 더듬는 입술다른 언어(言語)H3956로 이 백성(百姓)에게 말씀하시리라.

 

언어는 스트롱번호 H3956이며, 히브리어로 라숀입니다. 라숀은 혀를 의미합니다.

 

그림 문자(Pictograph): 라메드 글자의 고대 모양은 지팡이입니다.  의미: ~을 향하여, ~쪽으로 - - 막대기는 당기거나 밀고 나아가는 가축을 지도하는 것 즉 가축을 몰 때 사용됨. 권위 - -지팡이는 양치는 사람의 권위의 표시; 소에 멍에를 메우어 지도함; 묶다, 멍에를 묶어 고정함

 그림 문자: 쉰의 고대 모양은 두 앞 이빨입니다. 이의 흼 “빛남” 의미: 고기를 절단하기 위한 날카로운 앞 이, 음식을 내리누르는데 사용되는 것처럼, 이 문자 또한 누르다, 먹다 혹은 먹어 치우다를 의미.

그림 문자: 히브리어 바브 / 와우는 나무 못(peg) 및 못을 의미하며 두 와우(וו)를 사용하였습니다. 의미: 더하다, 안전한 - - 나무못은 안전하게 고정 시키는 것에 사용되며 천막이 무너지지 않도록 묶는 것에도 사용됩니다. (Nail), 묶다(bind), 연결(connection)

그림 문자: 히브리어 의 싹이 트는 그림입니다. 의미: 계속하다, 영속시키다(Perpetuate) - -씨는 대()를 이어가다 혹은 영속시키다; 자식, 상속인 - 아버지가 그의 자식들을 통하여 영속함

search2.gif: 즉 말(언어, 혀)은 듣는 사람을 인도하고 빛나게 하는 아주 좋은 씨앗으로 연결될 수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자신을 절단하고 먹어치우며 불화를 초래하는 씨앗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8:12, 17, "전에 그들에게 이르시기를 이것이 너희 안식이요 이것이 너희 상쾌함이니 너희는 곤비한 자에게 안식을 주라 하셨으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였으므로 나는 공평으로 줄을 삼고 의로 추를 삼으니 우박이 거짓의 피난처를 소탕하며 물이 그 숨는 곳에 넘칠 것인즉"

.

11절에 "생소한 / stammering"은 스트롱 번호 H3934이며 히브리어 라에그(la'eg)는 말을 더듬으며 얼버무리는 것과 외국인을 의미 합니다". 입술은 스트롱번호 H8193이며 히브리어 싸파(saphah)는 입술을 의미하며 언어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5:15, "나 여호와(야훼)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보라 내가 한 나라를 원방에서 너희에게로 오게 하리니 곧 강하고 오랜 나라이라 그 방언을 네가 알지 못하며 그 말을 네가 깨닫지 못하느니라".

여호와(야훼)께서 그들을 경고하셨습니다. 미래의 심판 때에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날 것인가를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사도들이 른 나라의 언어로 말했을 때, 사도들의 외국어를 들은 예루살렘의 사람들은 여호와(야훼)의 경고를 알고 두려워하였습니다. 그들은 과거의 역사를 알고 있었고 또한 그들의 선조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정복되어 외국에 포로로 잡혀 다른 방언을 하는 다른 나라 왕을 섬긴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두려워한 것입니다.

 

img7772_1.gif 영(靈G4151)적 은사(Spiritual GiftsG5486)

고린도전서 12장에서 사도 바울은 성령의 은사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여호와(야훼)께서 주시는 다양한 성령의 은사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고전 12:4, "은사는G5486 여러 가지나 령은(Spirit.G4151) 같고G846". 그리고 영적 은사는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결정하시며 수여하십니다.

고전 12:11, " 모든 일은 같은  성령이G4151 행하사G1754 그뜻G1014대로G2531  사람에게G1538 나눠 주시느니라G1244 ".

 

여호와(야훼)께서는 자주적(自主的)인 은사의 시여자(施與者)이십니다.

고전 12:28-30, "하나님(엘로힘)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G652 둘째는 선지자요G4396 세째는 교사요G1320  다음은 능력이요G1411  다음은  고치는G2386 은사와G5486 서로 돕는 것과G484 다스리는 것과G2941 각종G1085 방언을 하는G1100 것이라. 다 사도겠느냐 다 선지자겠느냐 다 교사겠느냐 다 능력을 행하는 자겠느냐 다 병 고치는 은사를 가진 자겠느냐 다 방언을 말하는 자겠느냐 다 통역하는 자겠느냐G1329 "

 

근본적으로 이는 수사(修辭)적인 질문입니다. 본문에 언급된 일들을 우리 모두가 다 할 수 없으며 여호와(야훼)께서 우리 각자의 재능과 필요한 직분에 맞게 은사를 시여하십니다.

고전 12:31, " 너희는 더욱  은사를 사모하라G2206 내가 또한 제일 좋은G2596,G5236 길을G3598 너희에게 보이리라G1166 ".

 

영적 은사는 자아에 명예나 영적 자만심을 위해서가 아니고, 봉사를 위한 것입니다.

 

img7772_1.gif사랑(Love)

그 다음 장은 사랑입니다.  바울은 사랑에 근거하지 않은 은사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합니다.

고전 13:8, "사랑은G26 언제까지든지G3763 떨어지지G4098 아니G3763하나 예언G4394도 폐하고G2673 방언G1100도 그치고G3973 지식G1108도 폐하리라G2673".

 

실제로, 예언, 방언, 지식이 영적 은사라 할지라도 끝에는 폐합니다. 영적 은사는 끝이 있지만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고 지속합니다.

 

고전 14:1, " 사랑을G26 따라 구하라G1377 신령한 것을(spiritual4152) 사모하되(desireG2206) (gifts,butG1161) 특별히G3123 예언을 하려G4395하라G2443".

 

바울은 사랑을 따라 구하라고 말합니다. 바울은 그들의 태도와 동기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언 또는 방언 어느 쪽이 교회(집회)에 공동적으로 유익합니까?

 

고전 14:2, "방언을(in an unknown tongueG1100)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G2316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G191 자가 없고G3762  영으로G4151 비밀을G3466 말함이니라G2980"

 

알아듣지 못하는 외국어가 무슨 유익이 있습니까? 만약 공중 앞에서 알아듣지 못하는 외국어로 가르친다면 어떻게 덕을 세울 수 있습니까? 그리고 어떻게 그것이 여호와(야훼)께 유익합니까? 그 비밀을 다른 사도들과 바울은 설명했습니다. 그 비밀이 무엇입니까?

 

1:24-27, "내가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G3804을 기뻐하고G5463 그리스도(마쉬악)의 남은G5303 고난을G2347 그의 몸G4983된 교회를G1577 위하여 내 육체G4561에 채우노라 내가 교회 일꾼G1249 된 것은 하나님(엘로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경륜을G3622 따라 하나님(엘로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 이 비밀은G3466 만세 G165와 만대G1074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G613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G40 타났고 G5319 하나님(엘로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G1484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비밀은G3466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마쉬악)시니 곧 영광의G1391 소망이니라G1680 ".

고전 14:3, "그러나 예언하는 자는G4395사람에게 말하여 덕을 세우며G3618 권면하며G3874 안위하는 것이요 G3889"

 

이것이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외국어 또는 비밀이 아닙니다.

 

고전 14:4, "방언을 말하는 자는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G1577 덕을 세우나니G3618".

 

이해할 수 없는 방언을 주장하는 자는 영적 자만심으로 가득 찬 이기적인 인간입니다. 가르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세우기 위하여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 그 집회에 유익과 덕을 세우기 위하여 가르치는 것입니다.

 

고전 14:5, "나는 너희가 다 방언(=언어들G1100) 말하기를 원하나 특별히 예언하기를 원하노라 방언을 말하는 자가 만일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하여 통역하지G1329 아니하면 예언하는 자만 못하니라".

 

바울은 모든 사람들이 언어들(languages) 즉 외국어들로 말하기를 원한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명백한 것은 모든 사람들이 외국어들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img7772_1.gif"통역하지 아니하면"의 표현은 무슨 뜻입니까?

만약 연설자가 통역을 할 수 있고 그리고 듣는 자에게 그 의미를 말할 수 있다면, 왜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하지 않았겠습니까?  방언으로 말하고 그리고  통역을 한다면 그 연설자의 자만심에 타격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통역을 하지 않고 외국어를 말한 것입니다. 그러나 제2의 사람이 의사소통을 하려고 통역을 해주면 괜찮습니다. 통역이 없는 외국어는 집회에 덕이 될 수 없습니다.

 

고전 14:6, "그런즉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서 방언을 말하고 계시나 지식이나 예언이나 가르치는 것이나 말하지 아니하면 너희에게 무엇이 유익하리요G5623".

 

바울은 자기 자신이 방언으로 말하여 그들이 알아듣지 못하면 아무 유익이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만약 그가 계시나 지식과 같은 다른 영적 은사를 사용하면 그들에게 덕이 됩니다.

 

고전 14:7, "혹 저나 거문고와 같이 생명 없는 것이 소리를 낼 때에 그 음의 분별을 내지 아니하면 저 부는 것인지 거문고 타는 것인지 어찌 알게 되리요 만일 나팔이 분명치 못한 소리를 내면 누가 전쟁을 예비하리요".

 

만약에 악기가 음의 고저나 강약의 구별이 없이 소리를 낸다면 누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겠습니까? 나팔은 전쟁이나 모임 등에 사용되는 악기인데, 분명치 못한 소리를 내면 누가 어떻게 알아 전쟁을 예비합니까?

 

고전 14:9, "이와 같이 너희도 G1100로서 알아 듣기 쉬운G2154 말을G3056하지 아니하면  말하는 것을어찌 알리요 이는 허공에다 말하는 것이라".

 

예를 들어 제가 영어를 모르는 사람에게 영어로 말을 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고전 14:10-11, "세상에 소리의 종류가 이같이 많되 뜻 없는 소리는 없나니 그러므로 내가 그 소리의 뜻을 알지 못하면 내가 말하는 자에게 야만이(G915) 되고 말하는 자도 내게 야만이 되리니(G915)".

[공동번역]고전 14:11 그런데 내가 어떤 말의 뜻을 알아 듣지 못한다면 그런 말을 하는 사람과 나는 서로 외국인입니다.

 

다소의 사전에 의하며 "야만"은 "외국인"으로 정의(定義)되어 있습니다. 스트롱 번호 915의 헬라어는 바르바로스(barbaros)입니다. 이는 "야만인의 언어(one of rude speech)" 즉 "그리스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외국인의 말"을 의미합니다.

 

이는 영문 모를 무아지경의 언어가 아니고 사용되고 있는 외국어임을 계속 증명합니다. 그러나 외국어도 통역 없이 말하여 알아듣지 못하면 듣는 자에게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고전 14:12, "그러면 너희도 신령한 것을 사모하는 자인즉 교회의 덕 세우기를 위하여 풍성하기를 구하라".

 

사도 바울은 집회의 덕을 세우기를 위하여 영적 은사를 구하라고 말합니다.

 

고전 14:13 -15, "그러므로 방언을 말하는 자는 통역하기를 기도할지니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히지 못하리라 그러면 어떻게 할꼬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

 

바울은 마음과 영으로 일하는 것을 말하고 있으며, 의미는 그의 사리판단입니다.

 

고전 14:16-17, "그렇지 아니하면 네가 영으로 축복할 때에 무식한(unlearnedG2399) 처지에 있는자가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고  감사에 어찌 아멘하리요 너는 감사를 잘하였으나 그러나 다른 사람은 덕 세움을 받지 못하리라".

 

"무식한 처지에 있는 자"는 무엇을 의미합니까(What is meant by the "unlearned")?

무식한 자는 스트롱 번호 2399이며 헬라어로는 이디오테스(idiotes)입니다. 이는 배우지 못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Greek-English Lexicon by J H Thayer (p 297)에 의하면, 신약성서에서 배우지 않은, 무식한 사람, 학식과 교육받음의 반대되는 것으로 정의를 내립니다. 

 

다시 정확히 말해서 그들은 외국어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므로 이해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는 영문 모를 말로 중얼거리는 것이 아니고 실제로 사용하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말하는 것입니다.  만약 무아지경의 언어를 여기서 말하고 있었다면 어떻게 교육을 받아 이해를 합니까? 외국어로 감명적인 기도를 해도 그 기도를 이해하지 못하는 자에게는 무슨 덕이 있겠습니까? 예를 들면, 친구가 이해하는 스페인 말을 하는 라디오를 친구와 함께 듣는 다고 그 라디오 프로그램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스페인 뉴스 프로그램 또는 강의를 듣고자 열심히 노력해 보십시오. 그 언어를 공부하지 않고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고전 14:18, "내가 너희 모든 사람보다 방언(외국어)을 더 말하므로 하나님(엘로힘)께 감사하노라"

 

바울이 뭐라고 하였나요? 그가 모든 사람보다 언어들(다양한 외국어를 뜻함)로 말하므로 우월하다고 하였습니까? 아닙니다. 바울은 자기 자신이 다양한 언어로 말할 수 있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다른 나라에 가서 그들의 국어를 모르고 여호와(야훼)의 진리를 전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바울은 그의 책임을 수행하는데 다양한 언어가 필요했습니다.

 

고전 14:19, "그러나 교회에서 네가 남을 가르치기 위하여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그는 집회에서 알아들을 수 있는 몇 마디가 알아들을 수 없는 많은 말 보다 더 유익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고전 14:20, "형제들아 지혜에는G5424 아이가G3813 되지 말고 악에는G2549 어린아이가 되라G3515 지혜에G5424  장성한 사람이G5046 되라".

 

바울은 그들에게 유치한 행동을 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외국어 방언의 은사를 오용(誤用)하였으며, 그들의 행동은 여호와(야훼)의 성숙한 종들의 행동이 아니었습니다. 무식하나 유식하나 다 그리스도(마쉬악) 몸의 하나이며 동등함을 알아야합니다. 또한 서로의 헌신적인 생활과 상대방의 권리와 인격을 존중할 줄을 알아야합니다. 바울은 이미 그들이 유치한 행동을 하는 젖을 먹는 갓난아이들이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고전 3:1, "형제들아G80 내가G1473 신령한 자들을 대함과G4152 같이 너희에게 말할G2980) 수( couldG1410) 없어서(notG3756) 육신에 속한 자(unto carnalG4559)  그리스도(마쉬악 안에서 어린 아이들을 대함과G3516 같이 하노라

 

고전 14:21-22 "율법에G3551기록된바G1125 여호와(야훼께서G2962 가라사대 내가 다른 방언하는 G2084 다른 입술로  백성에게 말할지라도 저희가 오히려 듣지 아니하리라 하였으니 그러므로 방언은G1100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G4592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자들을 위함이니".

 

앞에서 공부한 신명기, 이사야 그리고 예레미야를 바울은 여기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이 외국어 방언을 듣는 것은 여호와(야훼)의 심판이 임박함을 나타내는 표적이라고 이런 성경 구절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배운 것 같습니다. 이방인들은 이해하지 못하였습니다.

 

방언(외국어)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라고 말한 것을 주목하십시오. 방언은 집회 내에서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방언은 불신자들에게 여호와(야훼)의 심판을 보여주는 표적이 됩니다. 그들이 여호와(야훼의 심판을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파악했다면 그들은 최선을 다하여 여호와(야훼)께 순종하지 않겠습니까? 방언(외국어)의 증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함입니다. 방언(외국어)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함이지 여호와(야훼)를 위함이 아닙니다.

 

예언은 집회를 위함이며 믿고 순종하는 자들을 올바로 인도합니다.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함이 아닙니다. 그들의 마음의 문이 열이여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전 14:23, "그러므로 온 교회가 함께 모여 다 방언으로 말하면 무식한 자들G2399이나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들어와서 너희를 미쳤다 하지 아니하겠느냐".

 

다시 말해서 만약 온 집회가 전부 외국어로만 말한다면, 무식한 자들이나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들어와서 미쳤다 하지 아니하겠습니까? 사람들이 말을 하나, 그러나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새 성도에게 어떤 종류의 증언을 하겠습니까? 이는 아무 유익이 되지 못합니다.

 

고전 14:24, "그러나 다 예언을 하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나 무식한 자들이 들어와서 모든 사람에게 책망을 들으며 모든 사람에게 판단을 받고".

 

그러나 만약 다 예언을 하면 혹은 새 신자가 와서 들으면 죄 많은 상태를 깨닫게 하며, 마음의 숨은 일을 드러나게 하며 믿음의 확신을 가지고 개종하게 될 것입니다.

 

고전 14:25, "그 마음의 숨은 일이 드러나게 되므로 엎드리어 하나님(엘로힘)께  경배하며 G4352   하나님(엘로힘) 참으로 너희 가운데계시다 전파하리라".

 

성숙한 성도는 엎드리어 여호와(야훼)를 경배한다는 말을 주목하십시오. 엎드리어 여호와(야훼)를 경배한다는 말은 겸손을 뜻합니다. 오순절 교단의 카리스마적인 신자들이 성령에 감동하여 뒤로 넘어지는 것과 다릅니다. 고린도전서 12장에 그런 영적 선물을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고전 14:26, "그런즉 형제들아 어찌할꼬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나니 모든 것을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바울은 집회에서 찬송, 말씀의 가르침, 방언(언어), 통역의 은사를 각자 받은 대로하되, 모든 것을 집회의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고 말합니다.

 

고전 14:27, "만일 누가 방언으로 말하거든  사람이나 다불과  사람이 차서를 따라 하고  사람이통역할 것이요G1329"

 

바울은 방언(어떤 외국 언어)을 말할 때 세 사람이 넘지 않은 범위에서 순서를 정해 놓고 차례대로 하고 한 사람이 통역을 하라고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고전 14:28, "만일 통역하는 자가G1328없거든 교회에서는 잠잠하고(let him keep silenceG4601) 자기와 및 하나님(엘로힘) 말할 것이요".

 

첫째로, 만일 통역하는 자가 없으면 방언은 잠잠 하라고 바울은 말합니다. 둘째는, 방언(언어)을 말하는 자는 무슨 언어인지를 알고 있었습니다. 방언을 말하기 전에 통역 자를 미리 찾았습니다. 그래서 횡설수설하게 빠르게 지껄이는 영문 모를 말이 아님을 증명합니다.

 

고전 14:29, "예언하는 자는 둘이나 셋이나 말하고 다른 이들은 분변할것이요G1252"

 

바울은 모임에서 두 명이나 세 명만 말하고 또한 듣는 자들은 분변하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성령에 감동하여 여호와(야훼)의 진리를 말하는지를 귀를 기울여 듣고 감정(鑑定)하라고 말합니다.

 

고전 14:30, " 만일 곁에 앉은 다른이에게 계시가 있거든 먼저 하던 자는 잠잠할찌니라G4601"

바울은 본문에서 질서를 중시하며 예언하는 자는 예언 도중에 만일 곁에 않은 다른 이에게 계시가 있으면 먼저 사람은 그만해야 했습니다.

고전 14:31, "너희는 다 모든 사람으로 배우게 하고 모든 사람으로 권면을 받게 하기 위하여 하나씩 하나씩 예언할 수 있느니라".

 

이 집회의 모든 사람들을 포함한 것입니까? 아니면 오직 예언의 은사를 받은 사람들 만 입니까?

 

고전 14:32, " 예언하는 자들의G4396 영이G4151 예언하는 자들에게G4396 제재를 받나니G5293".

 

오순절에 영적 은사를 받은 사람들은 이성(理性)을 잃지 않았으며, 자신의 행동과 언어를 계속 지배(支配)하였습니다. 분리된 영(=성령)은 격려하며 우리를 돕지만, 그러나 카리스마 파(派)의 믿음과 달리 우리를 지배하지 않습니다.  악령이 사람에게 들어가 그 사람을 지배하는 것처럼 우리에게 들어가 우리를 지배하지 않습니다. (마귀)에게 사로 잡혀 술 취한 사람들처럼 쓰러지거나 영문 모를 말로 떠들거나 무질서해지는 것과는 전적으로 다릅니다. 이런 현상은 무슨 목적으로 사용됩니까? 집회에 무슨 덕이 됩니까? 이런 현상은 고대 종교와 오늘날 많은 이교도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고전 14:33, "하나님(엘로힘)은 어지러움의 하나님이(the author of confusion,G181) 아니G3756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of peace,G1515)".

 

통역 자 없는 외국어는 혼란이며 특히 다수의 사람들이 외국어로 말하는 것은 혼란입니다 그러므로 여호와(야훼)께로부터 나온 것이 명백히 아닙니다.

 

고전14:34-35, "모든 성도의 교회에서 함과같이 여자는G1135  교회에서잠잠하라G4601 저희의 말하는것을 허락함이G2010 없나니율법에 이른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만일 무엇을 배우려거든 집에서 자기 남편에게 물을지니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부끄러운 것임이라".

 

이 구절은 다른 주제(主題)를 다루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1장에서 사도 바울은 공중예배에서 여성들이 기도나 예언할 때 어떻게 정숙한 품위를 갖추어야 하는가에 대하여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이디오피아의 내시에게 침례를 베풀었던 빌립에게는 예언을 하는 딸 넷이 있었다고 성경은 언급합니다(21:9). 그러므로 이는 단순히 집회에서 여성들은 말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고린도 도시에서 제일 높은 곳에 세워진 아프로디테의 신전에는 천 여명의 여성 사제들이 살았는데 그들은 신전에 오는 외국인과 그 지역 주민들을 포함하여 종교적 행위로서의 매춘을 행하였습니다. 이 여성 사제들은 창녀들에 불과했습니다. 집회의 여성들의 외국어를 이런 창녀들의 무아지경의 언어로 쓸데없는 비난과 오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그래서 사도 바울은 집회 안에서 여성들은 잠잠 하라고 말하였던 같습니다.

 

고전 14:36, "하나님(엘로힘)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난 것이냐 또는 너희에게만 임한 것이냐"

이는 빈정대는 말입니다. "너희만 유일하게 그렇게 할 수 있는 줄 생각느냐?"  또는 여호와(야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난 것이냐? 아직도 여성과 관련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어디에서 그들의 권위가 나왔는지 그들에게 질문한 것입니다. 

 

고전 14:37,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 신령한 자로 생각하거든 내가 너희에게 편지한 것이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의 명령인 줄 알라".

여호와(야훼)께로부터 참 은사를 받은 사람을 말합니까? 아니면 단지 그들의 생각에 여호와(야훼)께로부터 받은 은사입니까? 어느 쪽이든 바울을 통해서 구분되었습니다. 여호와(야훼)께서 은사의 특정한 조건과 한계를 두셨으며, 은사는 집회의 유익을 위하여 여호와(야훼)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고전 14:38, "만일 누구든지 알지 못하면 그는 알지 못한 자니라".

 

다시 말해서,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 자 또는 이 문제에 대해서 의견이 맞지 않아 논의하는 자들을 내버려두라는 말씀입니다. 그들은 여호와(야훼)께 불순종하며 어리석음을 택한 자들입니다.

 

고전 14:39, "그런즉 내 형제들아 예언하기를 사모하며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

 

여호와(야훼)를 섬기며, 서로를 가르치며 공동적인 유익을 열망(熱望)하여야합니다. 여호와(야훼)의 기쁨과 진리를 함께 나누어야합니다. 그러나 또한 바울은 질서와 조화의 원리를 따라 방언(languages = 언어들 또는 외국어)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고전 14:40, " 모든 것을 적당하게 하고G2156 질서G5010대로 하라"

여호와(야훼)께서는 질서대로 일하십니다. 그리고 여호와(야훼)께서 우리에게 성숙한 사고와 질서를 기대하십니다.

 

두 가지 추가 "증명"(Two More "Proofs")

두 가지 추가의 구절들을 사람들은 즐겨 인용하여 방언을 진척시킵니다. 그들은 이 구절들이 그들의 방언 주장의 정당성을 입증한다고 생각합니다.

16: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표적들이 따르리니, 즉 내G3450 이름G3686으로G1722 그들이 마귀들을G1140  쫓아내고G1544  또 새2537 방언들로G1100 말하리라G2980.".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께서 제자들에게 새 방언(언어)으로 세계의 모든 땅 끝까지 말씀을 전파하고 증명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놀랄만한 것이 아닙니다. 답은 둘 중에 하나입니다: 그들이 새로운 외국어들을 배우거나, 또는 여호와(야훼) 께서 그들이 필요한 외국어를 그들에게 기적적으로 시여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가르치려면, 사용하고 있는 알려진 언어이어야 할 것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무아지경의 잡소리가 아닙니다.

 

8:26, "이와 같이 영(= the Spirit 성령)G4151도 우리 연약함을G769 도우시나니G4878 우리가 마땅히G4336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영(= the Spirit 성령)이G4151 말할 수 없는G215 탄식으로G4726 우리를G2257 위하여G5228 친히 간구하시느니라G5241".

 

"탄식은 헬라어로 스테낙모스(stenagmos)이며 스트롱 번호 G4726입니다. 이는 한탄하여 한숨을 쉬는 것, 또는 신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것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의 신음소리를 듣고 있다면, 신음 또는 한숨을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어떻게 말하시겠습니까? 말할 수 없습니다! 오직 간단한 사운드입니다. 그러나 예감과 감정을 전달합니다. 여호와(야훼께서는 우리들의 슬픔, 불행, 걱정, 우울함 등을 오직 간단히 이러한 탄식의 소리 만 들으셔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여호와(야훼)께서는 심지어 우리들이 구하기 전에 무엇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오늘날(Today)?

 

그러면 오늘날의 방언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직도 방언의 은사가 존재합니까? 초대 교회에 맨 처음 나타난 정도는 아니지만, 그러나 만약 필요하다면 반드시 여호와(야훼)께서 방언(외국어)으로 말하는 은사를 베푸실 것입니다. 여호와(야훼)께서 그 시대에 하셨으므로 또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외국어를 공부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외국어를 읽고, 쓰고, 말합니다. 물론 그들이 외국어로 이방인들에게 여호와(야훼)의 복음을 전파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외국어를 읽고, 쓰고, 말하는 새 신자가 집회에 들어옵니다. 여호와(야훼)의 말씀을 사모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테이프, 팜플렛, 책들을 번역하여 외국에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정확히 무슨 재능과 영적 은사를 가지고 있는 지를 알아야합니다.  확실한 대답은 기도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득하셨으면, 순종하시고 열심히 일하십시오.

 

및 링크들은 인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뱀의 힘이라고 불리는 쿤달리니 에너지가 사람들에게 들어가면 억제할 수 없는 웃음이 나오거나. 영문 모를 말(성경적 방언이 아님)로 떠들고 사제가 신자들을 쓰러뜨리고 그리고 술 취한 사람들처럼 쓰러지기도 하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들에 나오는 미국 목사들은 백악관을 드나들며 전 대통령 트럼프와도 친하였으며 많은 신자들을 지도하시는 아주 유명하신 목사님들입니다. 이들도 뱀의 영에 사로잡혀 영문 모를 말로 떠들고 신자들을 뒤로 자빠지게 하고 그리고 술 취한 사람들처럼 쓰러지고 이유 없이 웃기도 합니다.

Charismatic New Age Spirit In The Church - Wake Up Friends!

https://www.bitchute.com/video/2sZQQKzPJj0C/

Don't Buy The Snake Oil!

https://www.bitchute.com/video/ge5SMOFC5gfD/

 

 

참 진리를 찾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말씀을 사모하는 여러분에게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은혜 베푸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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