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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성서 안에서 우리는 치료에 대해서 읽으며 왜 오늘날 그런 기적들을 흔히 보지 못 하는가 호기심을 가집니다. 우리는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죽어 가는 것을 보며 왜 그들이 치료되지 않았는가 질문합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는 어제나 오늘이나 늘 항상 변치 않으시며 - 여전히 치료의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결정하시면 언제 어느 때라도 치료하시는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러나 왜 치료를 안 하십니까?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에게 무관심하시고 관심을 잃으셨나요? 우리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는 것입니까? 아니면 간단히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특권(特權)입니까?

 

성경 여러 곳에서 치료를 언급합니다. 첫 번째 언급은 아비멜렉 및 그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여 그들이 아이들을 낳을 수 있었습니다.

20:17, "아브라함이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께 기도하매 H6419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이 아비멜렉과 그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사H7495 생산케 하셨으니".

치료(healing =소성[蘇醒])의 단어는 심지어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맨 마지막 책에도 나옵니다. 계시록 맨 마지막 장을 보면 새 예루살렘 도시 안에 만국을 치료하는 생명G2222나무G3586가 있습니다.

 

22: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G2222나무가 있어G3586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G1484  소성하기G2322 위하여 있더라".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휴식이 있습니다. 휴식은 몸에 피로를 회복시킵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에게 휴식의 날 즉 안식일을 주셨습니다.

 

20:8-11, "안식일(安息H7676H3117)을 기억(記憶)하여 거룩히 지키라H6942 엿새 동안 네가 일할지니 네 모든 일을 할지니라. 그러나 일곱째 날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 너의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의 안식(安息H7676)이니 그 날에는 너와,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 네 가축이나 네 문 안에 있는 네 타국인까지도 아무 일도 하지 말지니라. 이는 엿새 동안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는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가 안식일(安息日) 날을 복(福) 주고H1288 거룩하게 하였느니라H6942."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에게 적어도 일주일의 하루는 쉬도록 강요하십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또한 공중위생(신명기 23:12-14), 검역기간 (레위기 13-14), 그리고 청결(신명기 23:10-11)법들을 명확히 말씀하셨습니다.

23:12 -14, "너의 진 밖에 변소를 베풀고 그리로 나가되 너의 기구에 작은 삽을 더하여 밖에 나가서 대변을 통할 때에 그것으로 땅을 팔 것이요 몸을 돌이켜 그 배설물을 덮을지니 이는 네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너를 구원(救援)하시고 적군을 네게 붙이시려고 네 진중에 행하심이라 그러므로 네 진을 거룩히 하라 그리하면 네게서 불합한 것을 보시지 않으므로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리라".

13:1-8,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제사장(祭司長)은 그 피부(皮膚)의 병(病)을 진찰(診察)할지니 환처의 털이 희어졌고 환처가 피부보다 우묵하여졌으면 이는 문둥병의 환처라 제사장이 진단하여 그를 부정하다 할 것이요 피부에 색점이 희나 우묵하지 아니하고 그 털이 희지 아니하면 제사장은 그 환자를 칠 일 동안 금고할 것이며 칠 일 만에 제사장이 그를 진찰할지니 그의 보기에 그 환처가 변하지 아니하고 병색이 피부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제사장이 그를 또 칠 일 동안을 금고할 것이며 칠 일 만에 제사장이 또 진찰할지니 그 환처가 엷어졌고 병색이 피부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피부병이라 제사장이 그를 정하다 할 것이요 그는 옷을 빨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라 그러나 정결한 여부를 위하여 제사장에게 보인 후에 병이 피부에 퍼지면 제사장에게 다시 보일 것이요 제사장은 진찰할지니 그 병이 피부에 퍼졌으면 그를 부정하다 진단할 것이라 ..."

23:10-11, "너희 중에 누가 밤에 몽설함으로 부정하거든 진 밖으로 나가고 진 안에 들어오지 아니하다가 해질 때에 목욕하고 해진 후에 진에 들어올것이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는 또한 우리가 건전한 마음을 가지를 바라십니다 (딤후 1:7).

딤후 1:7,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우리에게G1473 주신 것은G1325 두려워하는G1167  마음이G4151 아니요G3756  오직G235  능력G1411 사랑G26 근신하는 마음이니G4995 ".

 

성경은 청결한 고기와 불결한 고기 법에 대해 언급하며, 음식 법의 준수는 사람의 건강 유지에 적합하거나 부적절한 고기를 구별할 수 있도록 가르칩니다. 그러나 올바른 식생활은 성서에 의하여 지지될 수 없습니다. 이 법은 우리의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기 위하여 제정되었습니다.

11:44-47, "나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 너희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바 기어다니는 것으로 인하여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이는 짐승과 새와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 땅에 기는 모든 기어다니는 것에 대한 규례니 부정하고 정한 것과 먹을 생물과 먹지 못할 생물을 분별한 것이니라"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정한 것과 부정한 것의 구분을 제정하셨는지 분명하게 그 이유를 우리가 이해할 수 없지만 어떤 이유가 분명히 있기 때문에 제정하셨습니다. 레위기 안에서 먹지 말아야 할 동물들은 다른 동물들을 잡아먹거나 썩은 고기를 먹는 청소 동물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돼지, 곰, 솔개, 까마귀, 파충류(爬蟲類) 동물들의 생리적 특징은 잡식성이며 소화 기관이 발달되어 있어 썩은 고기를 먹어도 배탈이 나지 않고 잘 소화시킵니다. 늑대, 사자, 표범 그리고 치타와 같은 동물들은 다른 동물들을 잡아먹는 육식하는 동물들이며 종종 가장 약한 동물(때로는 병들어 약한)들을 잡아먹고 삽니다. 바다가재들 그리고 게들과 같은 바다에서 거주하는 생물들은 죽은 생물들을 청소하는 쓰레기 담당입니다. 굴, 대합조개들 그리고 홍합들과 같은 갑각류들도 바다 바닥에 내려앉은 하수 오물을 포함한 썩은 유기체(有機體)를 먹는 청소 담당입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지구를 청소하라고 만드신 가증(可憎)한 동물들을 정기적의로 먹으면  병들어 약해지거나 사망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부정한 짐승들이 왜 부정하냐를 떠나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부정하다고 하시니 부정한 것으로 알고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말씀에 순종(順從)하십시오.

 

우리의 생활 안에 의사들을 무슨 역할을 합니까? 우리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의 치료자이라고 믿는다면, 의사들을 찾아갈 필요가 있습니까?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까?

 

치료법의 정의(Definitions of Healing)

 

이스라엘 민족을 애굽에서 해방하시고 즉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그들에게 건강과 치유를 약속하셨습니다.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나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말을 청종하고H8085 나의 보기에 의를 행(行)하며 내 계명(誡命H4687)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規例)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疾病)의 하나도H4245 너희에게 내 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治療)하는H7495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임이니라".

 

시편 103:2-3, " 내 영혼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저가 네 모든 죄악(罪惡)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H7495".

 

치료자의 단어는 히브리어 #7495 라파(rapha)에서 유래합니다. 뜻은 고치다 (기움으로써), 치료하다; 회복의 원인이 되다; 의사; 수선; 완전하게 하다입니다. 이 단어는 다만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언급합니까? 이 단어의 다른 구절들을 살펴봅시다.

 

21:18-19, "사람이 서로 싸우다가 하나가 돌이나 주먹으로 그 적수를 쳤으나 그가 죽지 않고 자리에 누었다가 지팡이를 짚고 기동하면 그를 친 자가 형벌은 면하되 기간 손해를 배상하고 그로 전치되게 할지니라H7495".

 

이 전치(全治 또는 치료)의 단어가 나옵니다. 그러나 문맥을 주목하십시오. 부상을 입힌 사람이 부상자의 치료와 회복에 대해 책임이 있습니다: 이 구절에서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창세기 50장 2절에서 의사가 야곱의 시체를 향료약품으로 처리하는 모습을 언급합니다.

50:2, "그 수종 의사에게 명하여 향 재료로 아비의 몸에 넣게 하매 의사가 이스라엘에게 그대로 하되".

 

성경은 의사들을 비난하지 않는다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 의사들은 요셉의 하인들이었습니다.

 

왕상 18:30,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향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 다 저에게 가까이 오매 저가 무너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단을 수축하되H7495".

 

단어 수축(修築)은 라파(rapha)입니다. 이 일은 사람들이 수행할 수 있는 일이었습니까 아니면 초자연적 개입을 요구했습니까? 라파는 또한 약과 같은 것으로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30:13, "네 송사를 변호할 자가 없고 네 상처를 싸맬 약이 없도다".

 

이 구절에서 약의 부족이 회복되는 것의 결핍과 동등하게 여겨집니다. 궁극적으로 치료의 근원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이십니다. 그러나 성경은 의사들이나 약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신약성서의 치료는 세 헬라어 단어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 G2323, 데라퓨오(therapeuo), 뜻은 하인으로서 시중들다. 상징적인 의미에서는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을 숭배하다, 또는 병으로부터 해방되다, 조심하다입니다. G4982 소조, 뜻은 구하다, 이는, 구해내다 또는 보호하다; 고치다, 보호하다, 구하다, 건강이 회복 되다, 건강하게 만들다.

 

G2390, 이아모아이(iamoai)는 치료하다, 회복하다, 온전케 하다를 뜻합니다.

 

G4982, 소조(sozo)는 구조하다, i.e. 해방하다, 또는 보호 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복되고, 완전케 하고, 유지하고; 영적인 죽음으로부터 해방되다 입니다.

 

소조(sozo)의 단어는 종종 예수(야슈아 G2424 )와 제자들의 사역의 일부로 다양한 육체적, 정신적 질병들을 고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조(sozo)의 단어는 거의 100회나 예수(야슈아 G2424 )에 의하여 제공된 영적인 구제에 대해서 말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조건적인 약속(A Conditional Promise)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치료는 기적이고 그리고 자유로이 받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참으로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있나요? 출애굽기 15장 26절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순종하는 자에게 치료해 주신다는 조건적인 약속을 설명합니다.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나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말을 청종하고H8085 나의 보기에 의를 행(行)하며 내 계명(誡命H4687)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規例)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疾病)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 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治療)하는H7495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임이니라".

 

병을 고치실 때 필수적인 조건으로 순종이 제시되며, 우리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법을 범하므로 질병이 초래되었으며 오직 순종을 통해서만 건강이 보존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23:25, "너의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섬기라 그리하면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가 너희의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고 너희 중에 병을 제하리니 네 나라에 낙태하는 자가 없고 잉태치 못하는 자가 없을 것이라 내가 너의 날 수를 채우리라".

신명기 28장과 레위기 26장을 읽어보면,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대한 충성은 어떠한 축복을 가져오며, 불충성과 불복은 어떠한 저주를 가져올 것인가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치료하시지 않기로 결정 하십니다.

 

왕하 13:14-21, "엘리사가 죽을 병이 들매 이스라엘 왕 요아스가 저에게로 내려가서 그 얼굴에 눈물을 흘리며 가로되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병거와 마병이여 하매. . . 마침 사람을 장사하는 자들이 그 적당을 보고 그 시체를 엘리사의 묘실에 들이던지매 시체가 엘리사의 뼈에 닿자 곧 회생하여 일어 섰더라".

흥미롭습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엘리사를 이적의 선지자로 사용하셨을지라도 그를 치료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그의 죽음의 뒤에, 그를 통한 기적은 여전히 있었습니다!

 

믿음(Faith)

신약성서에서는 예수(야슈아 G2424 )와 치료의 은사를 받은 성도들이 많은 놀라운 치료를 행하였다고 기록합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과 같이 치료되지 않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그가 믿음이 없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위대(偉大)한 바울에게도 그가 말하는 육체의 가시가 이었습니다.

고후 12:7-10, "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G602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고하지G5229 않게 하시려고G3361 G1473 육체에G4561 가시G4647 사단의G4567 사자를G32 주셨으니G1325  이는G2443 나를G1473 쳐서G2852 너무 자고하지G5229 않게하려 하심이니라G3361 이것이 내게서 떠나기 위하여G868  내가 세번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 간구하였더니G3870 내게 이르시기를 G1473 은혜가G5485 네게 족하도다G714 이는 능력이G1411 약한G769 데서 온전하여짐이라G5055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G2744 이는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능력으로G1411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G1981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핍박과 곤란을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할 그 때에 곧 강함이니라".

 

"약함"의 단어는 헬라어 G769  아스데네이아(astheneia)입니다. (몸 또는 마음)의 미약함으로 정의됩니다; 병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힘없는, 약하고, 병들어 앓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역]눅 13:11 십 팔년 동안을 귀신들려 앓으며 꼬부라져 조금도 펴지 못하는 한 여자가 있더라

[KJV]눅 13:11 보라, 십팔 년 동안이나 병약의G769  영에G4151 사로잡힌G2192  한 여인이 있었는데 허리가 굽어져 전혀 펴지 못하더라.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다른 사람들의 병을 치료하시며 바울의 병 고침은 거절하심을 볼 때, 매우 흥미롭습니다. 어느 분들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를 치료하기로 약속했습니다!"라고 외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누가 왜 치료되지 않았는지 근원(根源)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에 치료되지 않았습니까? 믿음은 필수적인 성분입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바울은 풍부한 은혜를 받았고 믿음도 강했습니다. 바울이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에 치료되지 않았다고 말할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9:27-29, "그후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그곳을 떠나가실 때, 두 소경이G5185 따라오며G190 소리질러G2896 말하기를G3004 "다윗의G1138 아들이여G5207,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G1653."라고 하더라.예수(그분)께서 집G3614에 들어가시매 소경들이 나아오거늘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이르시되 내가 능(能)히G1410  이 일 할G4160 줄을 믿느냐G4100 대답(對答)하되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여 그러하오이다G3483하니이에 예수(그분)께서 저희 눈을G3788 만지시며G680 가라사대 너희 믿음G4102대로G2596 되라G1096 하신대".

 

고후 5:7, "이는 우리가 믿음G4102으로행하고G4043 보는 G1491으로 하지 아니함이로라".

그러나 믿음은 항상 전체 조건으로 요구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믿음이 강한 사람도 치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을 성경은 밝힙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언제 어느 때 어떻게 치료해 주시기도 하고 안 하시기도 할 권리를 가지고 계십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치료하심은 무슨 많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격려를 위하여, 사랑을 보여주시고, 자비, 증거, 믿음을 강하게 하기 위하여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실 것입니다. 우리의 유익을 위해서 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거절하십니다 - 그리고 우리는 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치료해 주시시 않았는가 알 수 없습니다.

 

9:15, "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G1653 자를G3739 긍휼히 여기고G1653 불쌍히 여길G3627 자를G3739 불쌍히 여기리라G3627 하셨으니 우리가 믿음이 부족하거나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믿음을 요청할 수 있습니까? 우리도 제자들과 같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7:5, "사도(使徒)들이G652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께 여짜오되 우리에게G1473 믿음을G4102 더하소서G4369 하니".

믿음의 부분은 우리의 기도를 포함합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가 무엇이 필요한지를 이미 다 알고 계시지만, 그러나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가 구하고 그리고 간청하기를 바라십니다.

 

6:8, "그러므로G3767 저희를G846 본받지G3666 말라G3361(求)하기G154 전(前)에G4253 너희에게 있어G2192야 할G5532 것을G3739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G3962 아시G1492느니라G1063 ".

 

14:13-14, "또 너희가 내 이름G3686으로 무엇이든지G3748, G302 구하면G154  내가 그것을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아들 안에서 영광을 받으시게G1392 하려는 것이라.".

 

21:22, "또 기도할G4335 때에 무엇이든지 너희가 믿고G4100 구하는G154  것은 다 받으리라."고 하시더라.".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의 모든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그러나 종종 우리가 기대하거나, 또한 바라는 기도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간구 하는 것을 받아들이시지 않을 때 그분의 응답은 "아니" 또는 "아직" 또는 "그런 진로는 않되"라고 하시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어느 기도는 10년이 넘은 후에 응답되었습니다. 제 문제를 안고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자비의 문을 열심히 두드렸지만 답답하게 신속한 응답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는 데요 저는 이루어 질 수 없는 것을 간구 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10년이 넘은 후에 지체(遲滯)된 기도의 응답을 받고 나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저를 사랑하셔서 저의 기도를 신속히 응답하시지 않으신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어느 급박한 경우는 제가 간구하기 전에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신속히 처리 해주셨습니다. 저는 놀랍고도 기이한 일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응답 받지 못하는 기도, 신속한 응답 또는 지체된 응답이 다 저의 유익을 위해서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5:14 -16, "너희 중에 병든G770  자가 있느냐G5100 저는 교회의G1577 장로들을G4245 청할 것이요G4341 그들은 주(G2962 / H3068야훼AHEBYHWH) 이름G3686으로G1722 기름을G1637 바르며G218 위하여G1909  기도할찌니라G4336 믿음의G4102 기도는G2171 병든G2577 자를 구원하리니G4982 주(G2962 / H3068야훼AHEBYHWH)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G1453  G2579혹시 죄를G266 범하였을G4160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G863 이러므로 너희 죄를G266 서로G240 고하며G1843 낫기를G2390 위하여 서로G240 기도하라G2172 의인의G1342 간구는G1162 역사하는G1754  힘이G2480 많으G4183니라G2480 ".

 

이 구절들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치료의 의무를 의미합니까? 또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자진해서 하시는 것을 의미합니까? 첫 째로 병든 사람과 관련이 있습니다. 집회의 장로들을 청하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실제로 그렇게 합니까? 그렇게 하지 않는 다면, 이유가 무엇입니까? 

 

6:1, 13, "예수(그분)께서(he went out G1831) 거기를G1564 떠나사(he went out G1831) 고향G3968 으로G1519 가시니G2064   제자(弟子)들도G3101 좇으니라G190 그들이 많은 마귀들을G1140  쫓아내고, 많은 병자에게 기름을G1637 붓고G218  병을 낫게 하더라".

 

이 기름은 헬라어로 엘라이온(elaion)이며, 팔레스타인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된 감람유(올리브기름)입니다. 왜 기름을 바릅니까? 기름을 바르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종종 성서 여러 곳에서 기름을 붓는 것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은총의 표시로 인정되었으며, 기름을 바르고 안수함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거룩하게 봉납(奉納), 또는 정화(淨化)됨 그리고 또는 특별한 목적을 위하여 분리된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 것입니다.

img7772_1.gif 성경사전: 기름(올리브 油):Oil  - [영] Oil 성서에 [기름](油)이라고 하는 것은, 올리브 열매에서 취한 식물성 기름으로서, [올리브유]를가리킨다.  가을에 올리브 열매가 익으면 나무를 흔들거나 쳐서 열매를 땅위에 떨어뜨린다(신 24:20,사 17:6,24:13). 그것을 모아 자연석(自然石)에 판 구덩이 속에 넣고, 발로 밟아 기름을취했다(미 6:15). 이것은 가장 간단한 채유 방법이었는데, 헬레니즘 시대가 되면서는 올리브압착장치가 도입되었다. [기름]으로 역된 원어는 히브리어에 있어서는 명사 [이-챠-르]가 22회, [셰멘 ]이 192회(이중 수회는 토지의 비옥함을 가리켜 씌어져 있다), 헬라어로는 [엘라이온 e[laion(elaion)]이 11회나 씌어져 있어서, 이들 기름이 팔레스티나 주민에게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생활자원이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기름은 포도주(밀도 말하기도 한다)와 함께 팔레스티나의 주요농산물로서 (민 18:12,신 7:13,느 10:39,13:5), 그 용도는 다양했다.1. 기름은 먼저 조리용에 씌어져 식용되었다(출 29:2,23,레 2:1,2,4-7이상 17:12, 14). 2. 등화용으로 되었다(출 25:6,27:20,마 25:1-). 3. 왕, 제사장, 성기(聖器)의 성별에 있어서 주유용(注油用)으로 되었다(삼상 10:1,출 30:22-,레8:10-12,왕상 1:39,왕하 9:1,3,6). 4. 의약용으로 되었다(사 1:6,막 6:13,눅 10:34,약 5:14). 5. 손님의 환대에 씌어졌다(눅 7:46,막 14:3-9,요 12:1-8). 6. 기름은 유황을 섞어 향기로운 예물로 드려졌다(레 6:15). 7. 피부 및 머리에 바르는 화장품으로 되었다(시 23:5,104:15,삼하 14:2). 8. 상품으로도 되었다(느 5:11,스 3:7,겔 27:17). 9. 시체에 바르는 향유로도 되었다(눅 23:56).기름은 상징적으로는 번영(신 8:8,렘 31:12), 융성(신 33:24), 즐거움(시 45:7,히 1:9)을 표시하는데 씌어지고, 기름의 부족은 슬픔을 표시하는데 씌어져 있다(계 6:6). 특히 마 25:3의 기름은 성서가 언제나 그것에 의해 상징하고 있는 바의 [성령]을 뜻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img7772_1.gif

 

자 이제 야고보서 5장 15절의 "구원 / cure"의 단어를 살펴봅시다. 어느 희랍어가 이 구절에 사용되었습니까? 이 단어는 #G4982 소조(sozo)이며, 뜻은 영적인 죽음으로부터 해방되다 또는 구조되다 입니다.

 

"일으키시리라 / raise"의 단어는 희랍어  G1453 에게이로(egeiro)이며 뜻은 깨우다 입니다, 깨어나다 (글자 뜻대로 잠으로부터,  앉음으로부터, 또는 누움, 병으로부터, 죽음으로부터, 또한 불분명으로부터입니다).

 

그러나 이 단어는 신약성서 안에서 죽은 자의 부활에 대해 말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며 그것을 검증합시다.

11:5 - 죽은 자가 살아나며G1453

16:6 - 그가 살아나셨고G1453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20:37 - 죽은 자의 살아난다는G1453 것은

5:21-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G1453 살리심같이

13:30 -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이 죽은 자 가운데서 저를 살리신지라G1453

고전 15:35 -  누가 묻기를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며G1453

살전 1:10 -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G1453

 

야고보서의 5절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원하시면 육체적 치료를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는 영적인 부활을 우리에게 재보증하십니다.

 

죄와 병(Sickness And Sin)

 

야고보는 용서에 관하여 언급합니다. 병과 죄는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모든 질병은 죄를 범함으로 생기는 것인가요?

 

9:2 -7, "침상(寢床)G2825에 누운G906  중풍병자(中風病者)를G3885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G4374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저희의 믿음을G4102 보시고G1492 중풍병자(中風病者)에게 이르시되 소자(小子)야G5043 안심(安心)하라G2293 네 죄(罪)G266 사함을 받았느니라G863 어떤 서기관들이 속으로 이르되 이 사람이 참람하도다 예수(야슈아)께서 그 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너희가 어찌하여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하느냐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는 말과 일어나 걸어가라 하는 말이 어느 것이 쉽겠느냐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그가 일어나 집으로 돌아가거늘".

 

5:14, "그후에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그 사람을 성전에서 만나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보라G2396, 네가 나았G5199도다G1096. 더 악한 일이G5501 네게 일어나지G1096 않도록G3363 이제는 더이상 죄를 짓지G264  말라."고 하시더라. .

 

이 구절들 안에서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죄를 사하시는 권위자(權威者)이심을 증명하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질병, 또는 신체장애가 죄로 인하여 생긴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9:2-3,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께 물어 말씀드리기를 "선생님G4461, 이 사람이 소경으로 태어난 것은 누가 죄를 지은 것이니이까G264, 이 사람이니이까, 아니면 그의 부모니이까?"라고 하니,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대답하시기를 "이 사람이나 그의 부모가 죄를 지은 것이 아니요, 오직 그 사람 안에서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일들을G2041  나타내고자 함이라G5319".

 

야고보서 5장 15절의 끝의 표현을 주목합시다 -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죄를 범하였다하지 않고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하였습니다.  만약 환자가 죄를 지었다면, 그는 회복뿐만 아니라 죄를 용서받을 것입니다. 만약 환자가 죄를 범하지 아니하였다면, 그 환자는 간단히 회복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환자가 죄를 지었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교회의 장로들 또는 그 어느 누구도 간섭할 일이 아니며, 오직 그 환자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에게 달려있습니다.

 

어느 분들은 불의의 사고를 죄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어느 경우는 그럴 수도 있지만, 그러나 우리가 어떻게 할 수가 없는 뜻하지 않게 일어나는 사고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합니다. 이것을 "때와 기회"라고 종종 언급합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이것을 언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3:1-5, "바로 그때(atG1722, thatG846,season2540) 몇 사람이G5100 갈릴리 사람들에G1057  관하여G4012주(그분)께G846 말씀드리기를G518, 빌라도가G4091 갈릴리 사람들의G1057 피를G129 그들의G846 희생제물들G2378G3326섞었다고G3396 하더라G518. 그러자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그 갈릴리 사람들이 다른 모든 갈릴리 사람보다 더 악한 죄인들G268이라서 그런 일을 당했다고 생각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아니라, 너희도 회개하지G3340 않으면G1437, G3361 모두G3956 이와 같이 멸망하리라G622. 또 실로암에서 망루가 무너져 죽은 열 여덟 명이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보다 더 악한 죄인들이라고 생각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아니라, 너희도 회개하지G3340 않으면G1437, G3361 모두G3956 이와 같이 멸망하리라G622."고 하시니라".

우리가 아플 때, 우리는 때때로 육체적 죄를 범하여 병이 왔다고 비난을 받습니다. 이 비난은 성서에 의하여 지지될 수 있습니까?  우리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았을 경우, 영양가가 낮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거나, 충분한 액체를 마시지 않았을 경우 육체적 병이 옵니다.  이런 진술들을 성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요일 3:4, "죄를G266 짓는G4160 자마다G3956 불법을G458 행하나니G4160 죄는G266 불법G458이라."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법을 위반하는 것이 죄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하나의 예를 들면, 성병(性病)은 죄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병 케이스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법에 금지된 성적 접촉에 의하여 감염됩니다. 이 케이스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법을 위반하여 온 형벌입니다.

 

우리 또는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치료되었을 때, 우리는 모두 감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치료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신중히 해야 합니다. 환자가 치료되었을 때 우리는 그 환자가 의인이라서 치료되었다고 또는 의인임을 증거 한다고 생각해서는 결코 않됩니다.  또한 회복의 결핍은 믿음이 약해서 또는 악인의 표시라고 생각해서도 않됩니다. 치료는 영적 테스트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  또한 치료의 결핍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의학과 의사(Doctors And Medical Science)

 

병이 나서 의사를 찾아가는 것은 어떻습니까? 믿는 우리들에게 적합합니까? 우리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의 치료자이시고 우리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의존한다고 말한다면, 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옳습니까? 

대하 16:12-13, "아사가 왕이 된지 삼십구 년에 그 발이 병들어 심히 중하나 병이 있을 때에 저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구하지 아니하고 의원들에게 구하였더라 아사가 위에 있은지 사십일 년에 죽어 그 열조와 함께 자매".

 

그렇다면 아사가 의사들을 부른 것이 죄란 뜻입니까? 아닙니다. 핵심 단어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구하지 아니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의사들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무시하고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도움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아사의 불신앙에 대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책망에 분격한 아사는 선견자 하나니를 옥에 가두고, 몇 백성을 학대하기까지 하였습니다.

 

대하 16:7-10, "때에 선견자 하나니가 유다 왕 아사에게 나아와서 이르되 왕이 아람 왕을 의지하고 왕의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의지하지 아니한고로  아람 왕의 군대가 왕의 손에서 벗어났나이다 구스 사람과 룹 사람의 군대가 크지 아니하며 말과 병거가 심히 많지 아니하더이까 그러나 왕이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의지한고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왕의 손에 붙이셨나이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이 일은 왕이 망령되이 행하였은즉 이후부터는 왕에게 전쟁이 있으리이다 하매 아사가 노하여 선견자를 옥에 가두었으니 이는 그 말에 크게 노하였음이며 그 때에 아사가 또 몇 백성을 학대하였더라".

 

아사가 중한 병에 걸려 죽게 된 때에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무시하고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도움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왕하 1:2, "아하시야가 사마리아에 있는 그 다락 난간에서 떨어져 병들매 사자를 보내며 저희더러 이르되 가서 에그론의 신 바알세불에게 이 병이 낫겠나 물어 보라 하니라".

 

어느 분들은 아하시야가 의사들을 이용하여 결국 죽었다고도 주장합니다. 성경이 그렇게 말하고 있습니까? 아닙니다! 의사가 아니고 - 다른 신(우상 숭배)의 도움을 요청하였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이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율법을 위반한 것입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들에게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유일한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우리는 다른 신들을 부르지 말고, 또한 심지어 그들의 이름들을 언급도 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23:13, "내가 네게 이른 모든 일을 삼가 지키고 다른 신들의 이름은 부르지도 말며 네 입에서 들리게도 말지니라".

 

아하시야가 미래를 알아보기 위하여 점을 치고 있었습니다.

 

9:12-13,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들으시고 이르시되 건강한G2480(者)에게는 의원(醫員)이G2395 쓸데 없고 병(病)든G2560 자(者)에게라야 쓸데 있느니라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矜恤)을G1656 원(願)하고 제사(祭祀)를G2378 원(願)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G3129 내가 의인(義人)을G1342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罪人)을G268 부르러G2564 왔노라 하시니".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여기서 기적을 행하셨지만, 그러나 그분의 목적은 회개와 영적 치료와 구제이었습니다. 사실 여러분이 이 구절을 살펴보시면,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의사들을 비난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병든 자에게 의원(醫員)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과거에, 교회 리더들은 - 부러진 뼈를 잘 조절하고, 상처를 꿰매고, 고통스러운 이를 제거하는 등의 것에 찬성하였습니다. 이 치료는 믿음을 부정하거나 또는 우리의 치료자를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간단한 상식입니다.

누가 복음의 저자 누가는 의사였습니다. 그가 의사라고 성경은 비난합니까? 그는 사도 바울의 친구이자 동료이었으며 누가 복음과 사도행전의 저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4:14, "사랑을 받는G27 의원G2395 누가G3065 데마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G782 ". 

딤후 4:11,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네가 올 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저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

 

누가는 바울의 진실한 동역자요 사랑하는 친구였음이 틀림없습니다. 만약 한 형제(성도)가 의사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하고 그리고 다른 형제는 의사의 도움을 받지 않기로 선택한다면, 이것을 우리가 판단하거나 또는 그들을 비교할 권리가 없습니다. 각 사람은 그들의 믿음대로 행해야 합니다. 우리가 비난해서는 않됩니다.

 

14:13, 23, "그런즉 우리가 다시는 서로 판단하지G2919 말고 도리어 부딪힐 G4348이나 거칠 것으로 형제 앞에 두지 아니할 것을 주의하라 의심하고G1252 먹는 자는 정죄되었나니2632 이는 믿음으로G4102 좇아 하지G1537 아니한G3756 연고라G3754 믿음G4102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G3956 G266니라 ".

 

염두해 두실 것은 - 병이 나서 의사의 도움을 받고 약물을 사용하여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를 나무라시지 않습니다. 그러나 단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원하시면 치료가 될 것이며, 또한 우리는 항상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모든 것의 관리자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우리의 치료의 근원은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이십니다. 만약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그 특별한 때에 치료하시기를 원하시지 아니하시면, 많은 약과 의사들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약물 치료(Medications)

 기독교도 환자들의 약물 치료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약물 치료는 성서에서 금지됩니까?

38:21, "이사야는 이르기를 한 뭉치 무화과를H8384 취하여 종처에H7822 붙이면 왕이 나으리라 하였었고".

30:12-13, "나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가 말하노라 네 상처는 고칠 수 없고 네 창상은 중하도다 네 송사를 변호할 자가 없고 네 상처를 싸맬 약이 없도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약을 비난하셨습니까? 아닙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단순히 상처를 싸맬 약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51:8, "바벨론이 졸지에 넘어져 파멸되니 이로 인하여 울라 그 창상을 인하여 유향을 구하라 혹 나으리로다".

 

물론, 이 말은 은유적입니다. 그러나 유향(약물 치료)을 비난하시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유향은 추천됩니다.

 

30:21, "인자야 내가 애굽 왕 바로의 팔을 꺾었더니 칼을 잡을 힘이 있도록 그것을 그저 싸매지도 못하였고 약을 붙여 싸매지도 못하였느니라".

대개 의사들이 부서진 뼈를 싸매지 않습니까? 의사가 환자를 돌보는 것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책망하시지 않았습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단순히 치료를 허락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이사야, 예레미야 그리고 에스겔 모두 라파(rapha)의 단어를 포함하였습니다. 야웨께서 우리의 치료자이라고 말할 때 사용된 같은 단어입니다.

 

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G1169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G571과 가증(可憎)스런 자들G948과 살인자(殺人者)들G5406과 음행(淫行)하는 자들G4205과 마술하는 자들G5332과 우상(偶象) 숭배(崇拜)하는 자들G1496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G5571G4442과 유황이G2303 타는G2545G3041에 참여하리니G3313 이것이G3739 둘째G1208 사망(死亡)G2288이라."고 하시더라".

 

"마술하는 자들"은 헬라어 #G5332 활마큐스입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지적하면서 "pharmacy 약학, 약국" 또는 약을 비난합니다. 그러나 정말로 이 단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성경은 단순히 마술하는 자들이라고 말합니다. 이 낱말과 퐈르마키아G5331는 점술(占術)에 능통한 사람과 주문을 유발(誘發)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약(대마초(大麻草), 양귀비(楊貴妃) 등)과 그리고 우상숭배 예배에 대한 언급입니다. 이런 약들은 우상숭배에 이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약물 학을 언급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 약물 학은 그 때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앞에서 보아서 알다시피, 성경은 약물 치료를 비난하지 않습니다.

 

예수(야슈아 G2424 )의 기사이적(Yahshua's Miracles)

예수(야슈아 G2424 )의 사역에서 그분은 많은 치료를 수행하셨습니다. 인간이 이해하지 못할 많은 기사이적을 행하셨습니다.

15:29-31,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거기서 떠나사 갈릴리 호숫가에 이르러 산에 올라가 거기 앉으시니 G4183 무리가G3793 절뚝발이G5560와 불구자G2948와 소경G5185과 벙어리G2974와 기타 여럿을 데리고 와서 예수(야슈아 G2424 )의 발앞에 두매 고쳐 주시니G2323 벙어리가 말하고, 불구자가 온전해지며, 절름발이가 걷고, 소경이 보게 된 것을 보고 무리가 놀라며 이스라엘의G2474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께 영광을 돌리더라G1392".

 

6:56, "아무데나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들어가시는 마을이나 도시나 촌에서 병자를 시장(市場)에 두고 예수(야슈아 G2424 )의 옷가에라도 손을 대게 하시기를 간구하니 손을 대는 자는 다 성함을 얻으니라".

 

이는 소수의 예들입니다. 사복음서를 모두 읽어보시면 그러한 이적은 계속되는 테마이었습니다. 치료는 사랑과 자비의 행위이었습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는 우리가 건전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을 가지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은 마음과 감정뿐만 아니라 악령의 영향력으로 인한 정신이상도 치료하십니다.

 

4:33-36, "회당G4864에는 더러운G169  마귀의G1140  영을G4151 지닌G2192 사람이 있었는데 그가 큰 음성으로 소리질러 G1436  나사렛G3479 예수(야슈아 G2424 )여 우리가G1473 당신(當身)과G4771 무슨 상관(相關)이 있나이까G5101 우리를 멸(滅)하러G622 왔나이까G2064 나는 당신(當身)이 누구인줄 아노니G1492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의 거룩한 자(者)니이다G40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꾸짖어 가라사대 잠잠(潛潛)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귀신(鬼神)이G1140  그 사람을 무리 중(中)에 넘어뜨리고G4496 나오되G1831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한지라다 놀라 서로 말하여 가로되 이 어떠한 말씀인고 권세(權勢)G1849와 능력(能力)G1411으로 더러운 귀신(鬼神)을 명(命)하매 나가는도다 하더라".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또한 많은 나병환자들을 치료하셨습니다. 그들은 사회의 추방자들이지만, 그러나 그분은 그들에게도 사랑과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나병환자를 접촉하시는 장면이 언급되어있습니다(마 8:3), 대중적으로 멸시를 받고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는 천대받는 나병환자에게도 사랑과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5:12-14, " 예수(그분)께서 한 동네(洞里)에 계실 때에 온 몸에 문둥병(病) 들린G3014 사람이 있어 예수(야슈아 G2424 )를 보고 엎드려 구(求)하여 가로되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여 원(願)하시면G2309 나를 깨끗케 하실G2511 수 있나이다G1410  하니예수(그분)께서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願)하노니G2309  깨끗함을 받으라G2511 하신대 문둥병(病)이G3014  곧 떠나니라G565 예수께서 저를 경계(警戒)하시되G3853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가서 제사장(祭司長)에게G2409 네 몸을 보이고 또 네 깨끗케 됨을 인(因)하여 모세의 명(命)한G4367대로G2531 예물(禮物)을 드려G4374 저희에게 증거(證據)하라G3142 하셨더니".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치유하시면서 치료의 단어 소조(sozo)의 더 진한 의미를 밝히셨습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죽은 몇 사람을 부활시키셨습니다. 막 5:22-24, 38-43 그리고 요 11장 참고. 우리는 베다니에 살던 나사로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습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다양한 육체적 질병들을 치료하셨지만, 인간을 영적으로 완전하게 회복시키고자 재림하실 것입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재림하시는 날, 성도들은 영광스러운 예수(야슈아 G2424 )의 형상으로 변환되어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가족의 일원이 되며, 우리의 형제 예수(야슈아 G2424 )와 함께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나라의 상속자들로서 합당한 권리를 즐기며 영생할 것입니다.

 

제자들(The Disciples)

예수(야슈아 G2424 ) 뿐만 아니라 그분의 제자들도 치료의 은사를 받고 다양한 육체적, 정신적 질병들을 고쳤습니다.

 

10:1, 8, "(그분)께서 자기 열두G1427   제자들을G3101 부르시어G4341, 그들에게 더러운G169  영들을G4151 쫓아내며G1544  모든G3956 G3554 과 모든G3956 허약함을G3119 치유하는G2323 권세를G1849  주시더라G1325 . 병든 자들을 고쳐 주고, 문둥병자들을 깨끗케 하며, 죽은 자들을 살리고, 마귀들을 내어 쫓으라. 너희가 값없이G1432 받았으니G2983 값없이G1432 주라G1325.".

 

9:1-2, "예수(그분)께서 열 두 제자(弟子)를 불러 모으사(he called his twelve disciples togetherG4779, G848, G1427,G3101) 모든G3956 귀신(鬼神)을G1140 제어하며G1909  병(病)을G3554 고치는G2323 능력(能力)G14112532 권세(權勢)를G1849 주시고G1325 그들을 보내시어G649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G2316 나라를G932  전파하며G2784 또 병든 자들을 치유케 하시니라G2390.".

 

5:14-16, "믿고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께로 나오는 자가 더 많으니 남녀의 큰 무리더라 더욱이 병든 자들을G772  길거리로 메고 나가서 침상G2825과 자리G2895 위에 뉘어 놓으니, 이는 베드로가G4074 지나갈 때 그 그림자라도G4639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에게 덮이기를 바람이더라.무리가 예루살렘G2419 근처 성읍에서 병든 자들과 더러운G169 영들G4151에게 괴로움 당하는 사람들을G3791 데리고 왔는데, 모두 치유되더라G2323".

 

14:8-11, "루스트라에는 발에 기운이 없는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모태로부터 절름발이가G5560 되어 걸어 본 적이 없었더라.이 사람이 바울이 말하는 것을 듣고 있을 때 바울이 그를 유심히 보니(steadfastly beholdingG816) 그에게 치유받을 만한(to be healedG4982) 믿음이G4102 있는 것을 안지라G1492, 큰 소리로 말하기를 "네 발로 똑바로 일어서라." 하니 그가 벌떡 일어나서 걷더라.그때 무리가 바울이 말하는 것을 보고 그들의 음성을 높여 루카오니아 말로(in the speech of LycaoniaG3072) 말하기를 "신들이G2316 사람의G444 형상을 입고G3666 우리에게로 내려오셨다2597."라고 하더라".

 

예수(야슈아 G2424 )의 채찍질(Yahshua's Stripes)

예수(야슈아 G2424 )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조롱을 당하시고 무자비하게 매를 맞으셨습니다. 그분께서 채찍으로 맞으신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 목적이 무엇입니까?

53:4-5,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H2483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H7965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H7495".

8:16-17, " 저녁이 되었을 때에, 사람들이 (그분)께로 마귀에게 사로잡힌 자들을 많이 데려왔으니 (그분)께서 말씀으로 그 영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모두 고쳐 주시니라. 이는 선지자(先知者)G4396 이사야G2268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軟弱)한 것을G769  친(親)히G846 담당(擔當)하시고G2983 병(病)을G3554 짊어지셨도다G941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벧전 2:21-24, "이를G3778 위하여G1519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G2564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G3958 너희에게 본을G5261 끼쳐G5277 G846 자취를G2487 따라 오게G1872 하려 하셨느니라G2443 저는 죄를G266 범치G4160 아니하시고G3756 G4750 궤사G1388 없으시며 욕을 받으시되G3058 대신 욕하지G486  아니하시고 고난을 받으시되G3958 위협하지G546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G1346 심판하시는G2919 자에게 부탁하시며G3860 친히 나무G3586 달려G1909 G4983으로 우리 죄를G266 담당하셨으니G399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G3468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G2390 ".

 

우리는 이를 얼마나 진지하게 받아들입니까? 우리는 진정으로 우리의 구제자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행하신 일을 이해합니까? 우리는 예수(야슈아 G2424 )님의 희생(그분의 몸과 피)을 가볍게 받아들이어서는 아니 됩니다.

 

고전 11:27-30,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의 떡이나 잔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G1777  있느니라 사람이 자기를 살피고G1381 그 후에야 이 떡을 먹고 이 잔을 마실지니 주(G2962 / H3068 아도나이H136)의 몸을 분변치G1252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는 자기의 죄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이러므로 너희 중에 약한 G772 병든자가G732 많고 잠자는G2837 자도 적지 아니하니".

 

병들고 치료의 결핍이 오고 또는 사망하는 원인 중에 하나는 유월절 식사를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을 살피지도 않고 예수(야슈아 G2424 )님의 몸과 피를 범하여 올 수 있습니까?

베드로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권능을 받아 그의 그림자가 환자에게 스쳐도 병든 사람이 낫고 악령을 쫓아냈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예수(야슈아 G2424 )와 그분의 제자들이 장면으로부터 사라지면서, 그러한 놀랍고도 기이한 기적들 역시 자취를 감춘 것 같습니다. 왜요? 우리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계속 기이한 치료의 추진 세력을 계획하시지 않으신 것 같다는 말을 제외하고 정말로 그것에 대한 대답이 없습니다. 예수(야슈아 G2424 )께서 제자들에게 병고침의 사역을 맡기셨습니다 - 그 제자들의 권능을 그들을 이은 장로들에게 물려줄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img7772_1.gif 메모: 번역자 저 자신은 야훼께서 오늘날 2014년에도 여전히 우리를 치료하시는 것을 보고 체험하였습니다. 사도들처럼 야훼의 권능을 받아 그들의 그림자가 환자에게 스쳐도 병든 사람이 낫는 정도의 능력은 아니지만 2014년 오늘날도 썩어가는 발가락을 절단하기 전에 기도로서 당장에 치료되는 것을 보았으며 그리고 제가 2주 전에 독거미에게 물렸을 때 기도로서 치료되고 독거미까지 잡아 주시는 것을 체험하였습니다. 우리 아버지는 어제나 오늘이나 늘 항상 변치 않으시며 오늘 날도 여전히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시며 치료하십니다.img7772_1.gif

치료는 인간이 아니라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달려있습니다.

 

11:1, "믿음은G4102 바라는 것들의G1679 실상G5287이요 보지G991 못하는G3756 것들의G4229 증거G1650".

믿음이란 아직 성취되지 않았다 할지라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약속하심을 마음속에 확신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기적의 표시가 없어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를 의지하고 순종하는 참 믿음을 배워야 합니다. 사도 시대의 놀랍고도 기이한 그런 기적은 오늘 날 매일 발생하지 아니할 지라도, 의심할 바 없이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종종 치료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드물게 의사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기적들을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이한 기적들은 자주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강하게 만들어 주기 위하여, 또는 초 신자의 주의(注意)를 끌기 위하여,  또는 흔들리는 믿음을 위하여 때때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신속하게 치료하십니다. 그러나 치료되지 않는다고 우리는 낙심하고 단념(斷念)합니까? 우리는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우리를 실망시켰다고 생각합니까? 치료가 되지 않아도 단념하지 마십시오. 이 육체의 생활은 영원한 것이 아닙니다.

사도 바울은 희한한 능력으로 환자들을 치료하였습니다: “하나님(엘로힘G2316 / 430 )께서는 바울의 손을 통해 비상한 기적들을G1411 행하게 하셔서 심지어는 그의 몸에서 손수건G4676이나 앞치마를G4612 가져다 병자(theG3588 sickG770)에게 대기만 해도 질병이G3554 떠나고 또한 악G4190령들G4151도 그들에게서 나가더라.”(사도행전 19장 11-12절). 그러나 그가 감당할 수 없는 육체의 질병으로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간절히 세 번이나 간절히 간구 했으나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서 그의 질병을 치료하시지 않으시고 " 내게 이르시기를 G1473 은혜가G5485네게 족하도다G714 이는  능력이G1411 약한G769 데서 온전하여짐이라G5055 "(고후 12:9)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도 바울은 질병을 통해서 자신의 약함을 깨닫고 인정하였으며 육체적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그는 육체적 치료를 받지 못했지만 치료이상의 족한 은혜와 능력을 얻었습니다. 모든 치유는 인간이 아니라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달려있으며, 우리의 모든 것을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께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몸 관리를 얼마나 잘하느냐 또는 몇 번 치료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육체는 단지 일시적이며, 죽게 되어 있습니다. 육체의 치료는 단기간의 치료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호와(야훼G2962 / H3068 AHEBYHWH)의 말씀에 순종하며 그분의 품성과 인격을 닮고 예수(야슈아 G2424 )의 모습으로 부활하는 궁극적인 영적인 치료를 간구 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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