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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레위기 23장에서 제7일 안식일 및 모든 절기들을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의 거룩한 절기(節期)라고 언급합니다.

23:1 여호와(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개역]레 23:2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가 공포(公布)하여 H6944H4744 삼을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節期)H4150 이러하니라

[한글KJV]레 23:2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말하라. '너희가 거룩한H6944 모임으로H4744  선포(宣布)할 여호와(야훼 / 야웨)의 명절(名節)H4150 관하여, 그들에게 공포(公布)할 것이니, 이것이 나의 명절(名節)이니라.

 

img7772_1.gif 메모: 성회(聖會)는 거룩한(코데쉬 H6944) 모임(미크라 H4744)을 일컫는 말입니다. 절기로 번역된 '모에드'야아드(H3259: 정하다, 지정하다, 지명하다)’에서 유래했으며, 고정된 때, 정한 때, 엄밀하게 말하면 매년 돌아오는 전통적인 축일(즉 절기), 정한 모임을 의미합니다.

 

23:3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요 일곱째 날은 쉴 안식일(安息日)이니H7676H6944회라H4744 너희는 무슨 일이든지 하지 말라 이는 너희 거(居)하는 각처(各處)에서 지킬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안식일(安息日)이니라H7676

23:4 기한(期限)에 미쳐 너희가 공포(公布)하여 성회(聖會)로 삼을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H4150는 이러하니라 . . .

 

레위기 23장의 맨 마지막 부분은 초막절 및 제 8일 즉 마지막 큰 날(the Last Great Day)에 관한 것입니다.

23:39 너희가 토지 소산 거두기를 마치거든 칠월(七月) 십(十) 오일(五日)부터 칠일(七日) 동안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節期)를 지키되H2287 첫날에도 안식(安息)하고 제(第) 팔일(八日)에도 안식(安息)할 것이요

23:40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엘로힘G2316  H430) 여호와(야훼 / 야웨) 앞에서 칠 일 동안 즐거워할 것이라

23:41 너희는 매년에 칠일 동안 여호와(야훼 / 야웨)께 이 절기(節期)를 지킬지니 너희 대대(代代)로의 영원(永遠)한 규례(規例)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지니라

23:42 너희는 칠일(七日) 동안 초막(草幕)에 거(居)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草幕)에 거할지니

23:43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子孫)을 애굽 땅에서 인도(引導)하여 내던 때에 초막(草幕)에 거(居)하게 한 줄을 너희 대대(代代)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니라

23:44 모세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節期)를 이스라엘 자손(子孫)에게 공포(公布)하였더라

 

img7772_1.gif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절기를 지키라고 명하신 이유가 무엇입니까(WHAT WAS YAHWEH'S REASON)?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장막절(帳幕節)을 제정하신 이유를 레위기 23장 43절은 설명합니다.

23:43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引導)하여 내던 때에 초막(草幕)에H5521 거(居)하게 한 줄을 너희 대대(代代)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니라

어째서요?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이스라엘의 자손들이 40년간 광야에서 장막(또는 초막) 생활을 한 것을 그들의 후손들에게 단순히 알리려고 매년 장막절을 준수하라고 하신 것인지, 저는 과감히 묻고 싶습니다. 오늘은 출애굽기를 잠시 살펴보며 장막절의 교훈을 생각해볼까합니다.

초막은 스트롱 번호 #5521입니다. 자 이제 이 단어가 어떻게 사용 되었나 살펴봅시다.

H5521

su^kka^h/숙카

sook-kaw'

Feminine of H5520; a hut or lair: - booth, cottage, covert, pavilion, tabernacle, tent.

H5520의 여성형; 오두막 또는 잠자리: -우릿간, 우리, 초막(草幕), 장막(帳幕), 망대(望臺), 오두막, 삼림(森林), 은신처(隱身處), 영채(營寨)

Total KJV Occurrences: 31

booths / 임시로 지은 오두막들, 9

창_33:17, 레_23:42-43 (3), 느_8:14-17 (5)

[개역]창 33:17 야곱은 숙곳에 이르러 자기를 위하여 집을 짓고 짐승을 위하여 [우릿간을] 지은 고로 그 땅 이름을 숙곳이라 부르더라

[KJV]창 33:17 야곱은 숙콧으로 여행하여 자기를 위하여 집을 짓고 가축을 위하여 [우리를] 만들더라. 그러므로 그곳의 이름을 숙콧이라 부르니라.

레 23:42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草幕)에] 거(居)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草幕)에] 거할지니

레 23:43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子孫)을 애굽 땅에서 인도(引導)하여 내던 때에 [초막(草幕)에] 거(居)하게 한 줄을 너희 대대(代代)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엘로힘 야웨니라

느 8:14 율법책(律法冊)을 본즉 야웨께서 모세로 명(命)하시기를 이스라엘 자손은 칠월 절기(節期)에 [초막(草幕)에] 거(居)할지니라 하였고

느 8:15 또 일렀으되 모든 성읍과 예루살렘에 공포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산에 가서 감람나무 가지와 들감람나무 가지와 화석류나무 가지와 종려나무 가지와 기타 무성한 나뭇가지를 취하여 기록(記錄)한 바를 따라 [초막(草幕)을] 지으라 하라 하였는지라

tabernacles / 임시로 지은 집들 / 천막들, 9

레_23:34, 신_16:13, 신_16:16, 신_31:10, 대하_8:13, 스_3:4, 슥_14:16, 슥_14:18-19 (2)

신 16:13 너희 타작(打作) 마당과 포도주(葡萄酒) 틀의 소출(所出)을 수장한 후(後)에 칠일(七日)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pavilions / 큰 천막들, 3

삼하_22:12, 왕상_20:12, 왕상_20:16

삼하 22:12 저가 흑암 곧 모인 물과 공중의 빽빽한 구름으로 둘린 [장막(帳幕)을] 삼으심이여

왕상 20:12 벤하닷이 왕들과 [장막(帳幕)에서] 마시다가 이 말을 듣고 그 신복에게 이르되 너희는 진(陣)을 베풀라 하매 곧 성(城)을 향(向)하여 진(陣)을 베푸니라

tabernacle, 3

욥_36:29, 사_4:6, 암_9:11

욥 36:29 구름의 펴임과 [그의 장막(帳幕)]의 울리는 소리를 누가 능히 깨달으랴

booth, 2

욥_27:18, 욘_4:5

[개역]욥 27:18 그 지은 집은 좀의 집 같고 상직군의 [초막(草幕) 같을 것이며]

[KJV]욥 27:18 그는 자기 집을 좀과 같이 지으리니 파수꾼이 만든 [장막(帳幕) 같으리라].

pavilion, 2

시_18:11, 시_31:20

cottage / 오두막, 1

사_1:8

[개역]사 1:8 딸 시온은 포도원의 [망대(望臺) 같이], 원두밭의 상직막 같이, 에워싸인 성읍같이 겨우 남았도다

[KJV]사 1:8 시온의 딸은 마치 포도원의 [오두막같이], 오이밭의 원두막같이, 포위당한 성읍같이 남아 있도다.

covert / 덮어 가리는 것, 1

욥_38:40

[개역]욥 38:40 그것들이 굴에 엎드리며 [삼림(森林)에] 누워서 기다리는 때에니라

[KJV]욥 38:40 그들이 굴 속에서 웅크리고, [은신처(隱身處)]에서 숨어 기다리려고 거할 때에 그리하겠느냐?

tents / 천막들, 1

삼하_11:11

[개역]삼하 11:11 우리아가 다윗에게 고하되 언약궤와 이스라엘과 유다가 [영채(營寨) 가운데] 유하고 내 주 요압과 내 왕의 신복들이 바깥 들에 유진하였거늘 내가 어찌 내 집으로 가서 먹고 마시고 내 처와 같이 자리이까 내가 이 일을 행치 아니하기로 왕의 사심과 왕의 혼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나이다

[KJV]삼하 11:11 우리야가 다윗에게 말하기를 "언약궤와 이스라엘과 유다가 [장막(帳幕)에] 거하고 내 주 요압과 내 주의 부하들이 바깥 뜰에 진을 치고 있는데, 어찌 나만 내 집에 가서 먹고 마시고 내 아내와 동침하겠나이까? 왕의 사심과 왕의 혼의 사심으로 맹세하오니, 내가 이 일을 하지 아니하리이다." 하더라.

초막은 임시로 지은 오두막(booth), 덮어 가리는 것(covert), 큰 천막(pavilion), 장막(帳幕) 등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장막절 또는 초막절은 히브리어로 “하그 하 숙코트(Hag HaSukkot)”라고 합니다. 하그는 잔치, 축제일, 엄숙한 명절(名節) 등을 일컫는 말입니다.

 

H2282

chag /하그

 cha^g

khag, khawg

A festival, or a victim therefor: - (solemn) feast (day), sacrifice, solemnity.

잔치, 축제일, 또는 그 때문에 희생: -(엄숙한) 명절(名節)(날), 희생(犧牲 ), 절기(節期).

[개역]시 81:3 월삭과 월망과 [우리의 절(on our solemn feast)]일에 나팔을 불지어다

[한글KJV]시 81:3 새 달과 정해진 때, 곧 [우리의 엄숙한 명절(名節)]날에 나팔을 불지니

23:18 너는 내 희생(犧牲)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내 절기(節氣) 희생(犧牲)의(of my sacrifice) 기름을 아침까지 남겨 두지 말지니라

8:18 에스라는 첫날부터 끝날까지 날마다 엘로힘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무리가 이레 동안 [절기를] 지키고 여덟째 날에 규례를 따라 성회를 열었느니라

30:29 너희가 거룩한 [절기를] 지키는 밤에 하듯이 노래할 것이며 피리를 불며 야웨의 산으로 가서 이스라엘의 반석에게로 나아가는 자 같이 마음에 즐거워할 것이라

14: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이방 나라들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야웨께 경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14:18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비 내림이 있지 아니하리니 야웨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이방 나라들의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img7772_1.gif 역사적 배경(BACKGROUND HISTORY)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왜 이 특이한 지시를 하셨을까 그 이유를 숙고하기 전에, 먼저 시내산 광야로 돌아가서 그 배경을 살펴봅시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이미 알고 있는 진리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거하겠습니다:

 급히 애굽을 떠난 이스라엘(Israel's Hurried Departure from Egypt)

믿지 않은 모든 애굽인들의 장자와 첫 태생들이 죽음을 당하자 공포(恐怖)에 사로잡힙니다. 다음날 두려움에 사로잡힌 애굽인들은 준비되지 않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애굽에서 떠나 달라고 간청하며, 은금 패물과 의복까지 주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속히 떠나 주기를 재촉하였습니다.

12:30 그 밤에 바로와 그 모든 신하와 모든 애굽 사람이 일어나고 애굽에 큰 호곡이 있었으니 이는 그 나라에 사망치 아니한 집이 하나도 없었음이었더라

12:31 밤에 바로가 모세와 아론을 불러서 이르되 너희와 이스라엘 자손은 일어나 내 백성 가운데서 떠나서 너희의 말대로 가서 여호와(야훼 / 야웨)를 섬기며

12:32 너희의 말대로 너희의 양도 소도 몰아가고 나를 위하여 축복하라 하며

12:33 애굽 사람들은 말하기를 우리가 다 죽은 자가 되도다 하고 백성을 재촉하여 그 지경에서 속히 보내려 하므로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

13:20 그들이 숙곳에서H5523 발행하여 광야 끝 에담에 장막을 치니

H5523

סכּת    סכּות

sûkkôth / 쑤코트 sûkkôth / 쑤코트

sook-kohth', sook-kohth'

Plural of H5521; booths Succoth, the name of a place in Egypt and of three in Palestine: - Succoth.

H5521 복수형; 쑤코트 임시로 지은 오두막들, 이집트에 있는 장소 팔레스타인에 있는 장소의 이름: - 숙곳

img7772_1.gif메모: 숙곳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라암셋을 출발하여 처음으로 진을 쳤던 곳이며, 문자적으로는 임시로 지은 오두막(booths)을 의미합니다.

13:21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들 앞에 행하사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기둥으로 그들에게 비취사 주야로 진행하게 하시니

 

쓴물(Bitter Waters)

그들의 첫 연단(鍊緞)은 3일간 물을 마실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마라의 쓴물을 달게 하셨으며 - 광야에서 순종하는 자들을 그분께서 치료하시고 - 그리고 치료하실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셨습니다.

15:22 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을 인도하매 그들이 나와서 수르 광야로 들어가서 거기서 사흘 길을 행하였으나 물을 얻지 못하고

15:23 마라에 이르렀더니 그곳 물이 써서 마시지 못하겠으므로 그 이름을 마라라 하였더라

15:24 백성이 모세를 대하여 원망하여 가로되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매

15:25 모세가 여호와(야훼 / 야웨)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지시하시니 그가 물에 던지매 물이 달아졌더라 거기서 그분께서 그들을 위(爲)하여 법도(法度)와 율례(律例)를 정(定)하시고 그들을 시험(試驗)하실새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엘로힘) 나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을H6963  H8085하고H8085 나의 보기에H5869 의를H3477  행(行)하며H6213내 계명(誡命)에H4687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規例)를H2706 지키면H8104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疾病)의 하나도H4245 너희에게 내 리지 아니하리니 는 너희를 치료(治療)하는H7495 여호와(야훼 / 야웨)임이니라

15:27 그들이 엘림에 이르니 거기 물샘 열 둘과 종려 칠십주가 있는지라 거기서 그들이 그 물 곁에 장막(帳幕)을 치니라

 

 바닥난 식량(Exhausted Food Supplies)

애굽을 떠날 때 가져온 식량은 곧 바닥났습니다. 그들은 약속에 땅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한 달 후에 양식은 떨어지고 - 아직도 광야에 있었습니다. 다음 연단은 안식일과 연결됩니다: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나의 율법(律法)을 준행(遵行)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試驗)하리라.”

16:1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엘림에서 떠나 엘림과 시내 산 사이 신 광야에 이르니 애굽에서 나온 후 제 이 월 십오일이라

16:2 이스라엘 온 회중이 그 광야에서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여

16:3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 땅에서 고기 가마 곁에 앉았던 때와 떡을 배불리 먹던 때에 여호와(야훼 / 야웨)의 손에 죽었더면 좋았을 것을 너희가 이 광야로 우리를 인도하여 내어 이 온 회중으로 주려 죽게 하는도다

16:4 때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 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나의 율법(律法)을 준행(遵行)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試驗)하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광야에서 그분의 백성들에게 양식을 공급하셨습니다. 그들은 규칙적으로 수퍼마켓에 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광야에서 40년간 만나를 비같이 내려주시고 몇 백만의 이스라엘 백성들을 친히 먹이셨습니다! 필요하다면, 지금 이 시간에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는 여러분을 기적적으로 먹이실 수 있습니다. 생명 유지에 필요한 “하늘로부터 내려 온 떡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불뱀(Fiery Serpents)

21:5 백성이 하나님(엘로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 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img7772_1.gif메모: 박한으로 번역된 '케로켈'은 민수기 215절에서 딱 한번 언급되어 있는데 이 단어는 미약한, 하찮은, 보잘것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나는 하늘양식(78:24) 즉 천사들의 떡(78:25)인데 이들은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주신 만나를 보잘것없는 음식이라고 멸시한 것입니다.

 

21:6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불뱀들H5175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21:7 백성이 모세에게 이르러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야훼 / 야웨)와 당신을 향하여 원망하므로 범죄하였사오니 여호와(야훼 / 야웨)께 기도하여 이 뱀들을 우리에게서 떠나게 하소서 모세가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매

21:8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21:9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H8314

שׂרף

śârâph

saw-rawf' / 싸라프

From H8313; burning, that is, (figuratively) poisonous (serpent); specifically a saraph or symbolical creature (from their copper color): - fiery (serpent), seraph.

H8313에서 유래; 탐, 이는 (상징적으로) 유독한 (뱀); 특히 스랍 혹은 상징적인 생물 (그 구리 색에서): - 불, 불뱀, 스랍

Total KJV Occurrences: 11

fiery, 5

민 21:6 여호와께서 [불]뱀들H5175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민 21: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serpent, 3

사 14:29 블레셋 온 땅이여 너를 치던 막대기가 부러졌다고 기뻐하지 말라 뱀의뿌리에서는 독사가 나겠고 그 열매는 나는 [불뱀이 되리라]

seraphims, 2

사 6:2 [스랍들은] 모셔 섰는데 각기 여섯 날개가 있어 그 둘로는 그 얼굴을 가리었고 그둘로는 그 발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날며

사 6:6 때에 [그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바 핀 숯을 손에 가지고 내게로날아와서

 

성경사전: 스랍들

[영] Seraphim[스랍(seraph 세랍)]의 복수형인데, [스랍]이라는 말의 뜻에 대해서는 아직 정설이 없다.

[스랍들](복수형)이라는 원어[세라핌](스랍들로 역)으로는 사 6:2-7에 보여져 있는데, 천사의뜻으로 씌어져 있고, [그룹](창 3:24,출 25:18-22,겔 10장,겔28:14), 또는 [미가엘](단 10:13,21,12:1,계 12:7)과는 구별된다. 어원적으로는 [불탄다]는 뜻으로서, [불뱀], 즉 독사를 나타내는데 씌어진다(민 21:6,8,신 8:15,사 14:29,30:6). 천사[스랍들]은 여섯 날개가 있어 그둘로는 그 얼굴을 가리우고, 그 둘로는 그 발을, 그 둘로는 날며,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라고 서로 창화했다(사 6:2-7). 그러나 문지방터가 요동하며, 집에 연기가 충만해졌다. 그로 인하여 선지자 이사야는 자기의 많은 죄로 압도되어 있었는데,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 핀 숯을 가지고 와서 이사야의입에 대면서[보라 이것에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였고 네 죄가 사하였느니라]고 선언했다. 우리가 성서에서 스랍들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이 뿐이다. 독일의 셈어학자 게제니우스(Gesenius, F.H. Wilhelm 1786-1842 신학자)는, 아라비아어의 [샤-라-파](Sharafa, 높은, 숭고한)에서 [스랍]이라는 말이 온 것이라고 하고 있는데, 이것도 추측의 영역을 나서지못하고 있다. 어떻든 성서본문(이사야서)에 나오는 수랍들은, 단지 추상적인 것이라든가 물적인 힘(권세), 예컨데 [성결케하는 불] 같은 의인적 표현이라기 보다, 분명히 인격적, 영적 존재로서, 천적, 초자연적인 것, 즉 천사 혹은 천사 같은 것이었다. 그리고 스랍들의 역사(일)는 인간의 죄를 성결케하는 봉사를 하는 일이다.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움]은, 존경과 두려움을 나타내는 상징적 행위이고, [두 발을 가리움]은, 겸손을 나타내고 있다.

 

 물 혼란(No Wells of Water)

엘림에는 샘물이 열 두 개나 있었습니다(15:27). 그러나 그들은 모든 것을 버리고 이제 황량한 땅에 도착하였습니다.

17:1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여호와(야훼 / 야웨)의 명령대로 신 광야에서 떠나 그 노정대로 행하여 르비딤에 장막을 쳤으나 백성이 마실 물이 없는지라

17:2 백성이 모세와 다투어 가로되 우리에게 물을 주어 마시게 하라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어찌하여 나와 다투느냐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야훼 / 야웨)를 시험하느냐

17:3 거기서 백성이 물에 갈하매 그들이 모세를 대하여 원망하여 가로되 당신이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어서 우리와 우리 자녀와 우리 생축으로 목말라 죽게 하느냐

17:4 모세가 여호와(야훼 / 야웨)께 부르짖어 가로되 내가 이 백성에게 어떻게 하리이까 그들이 얼마 아니면 내게 돌질 하겠나이다

17:5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백성 앞을 지나가서 이스라엘 장로들을 데리고 하수를 치던 네 지팡이를 손에 잡고 가라

17:6 내가 거기서 호렙 산 반석 위에 너를 대하여 서리니 너는 반석을H6697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모세가 이스라엘 장로들의 목전에서 그대로 행하니라

17:7 그가 그 곳 이름을 맛사라 또는 므리바라 불렀으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이 다투었음이요 또는 그들이 여호와(야훼 / 야웨)를 시험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우리 중에 계신가 아닌가 하였음이더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광야에서 그분의 백성들에게 물을 공급하셨습니다. 우물을 팔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광야에서 40년간을 반석에서 물이 흘러나오도록 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오늘도 그리하실 수 있습니다. 지극히 중요한 반석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원망하는 사람들(The People Murmured)

슬픈 이야기지만,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기사와 이적을 보이며 애굽에 재앙을 내리시고, 홍해를 가르시며, 불과 구름 기둥으로 그들을 광야로 인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불평을 늘어놓고, 여호와(야훼 / 야웨)를 원망하였습니다. 그들의 장막에서 친척들에게 또는 친구들에게 조용히 또는 내놓고 불만을 털어놓았습니다. 모든 것이 그들이 기대한 대로 이루어지지 아니하자, 그들은 모세를 비난하고 원망하였습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들의 지도자로 세우신 모세를 원망하는 것은 여호와(야훼 / 야웨)를 원망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것 같습니다. 원망은 치명적인 병입니다. 그들의 원망은 여호와(야훼 / 야웨)를 진노케 했으며, 이 원망으로 인하여 수백만의 사람들은 약속에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매장되고 말았습니다.

14:26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14:27 나를 원망(怨望)하는 이 악(惡)한 회중(會衆)을 내가 어느 때까지 참으랴 이스라엘 자손(子孫)이 나를 향(向)하여 원망(怨望)하는 바 그 원망(怨望)하는 말을 내가 들었노라

14:28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行)하리니

14:29 너희 시체(屍體)가 이 광야(曠野)에 엎드러질 것이라 너희 이십세(二十歲) 이상(以上)으로 계수(計數)함을 받은 자 곧 나를 원망(怨望)한 자(者)의 전부(全部)

 

 img7772_1.gif 여호와(야훼 / 야웨)의 목적이 무엇이었습니까(WHAT WAS YAHWEH'S PURPOSE)?

다시 질문으로 돌아갑시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초막절을 지키라고 명하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때에 초막에 거하게 한 줄을 너희 대대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니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목적: 참 신자들이 매년 초막절을 지키는 것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무소부재(無所不在)하신 분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또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장막생활을 통해 그분의 아드님 예수(야슈아 / 예슈아G2424  H3091 )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를 나타내기 위해서입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분의 백성들에게 이 메시지를 배우라고 하십니다.

왜냐하면: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길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길G3598이요 진리요G225  생명이라G2222. 나로 말미암지G1223  않고는 아버지G3962께로 올 사람이 아무도 없느니라.( 14:6).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생명의 떡이십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가라사대 내가G1473 G1510  생명(生命)의G2222G740이니G1510  내게 오는 자(者)는 결(決)코 주리지G3983 아니G3361할 터이요G3983 나를 믿는G4100 자(者)는 영원(永遠)히G4455 목마르지G1372 아니하리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생명의 물이십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대답하여 그녀에게 말씀하시기를 "이 물G5204을 마시는 사람은 누구든지 다시 목마르려니와G1372 내가 주는 물을G5204 마시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원히 목마르지G1372 아니하리라G3361. 그러나 내가 그에게 주는 물은 그 사람 안에서 영원한G166  생명G2222으로G1519 솟아오르는G242 G4077물이G5204 되리라G1096."고 하시니라( 4:13-14).

고전 10:3   같은 신령한G4152 식물을G1033  먹으며G5315 

고전 10:4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저희를 따르는 신령한 반석G4073으로부터 마셨으매 그반석은  그리스도(마쉬악)시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세상의 빛이십니다:

8:12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다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세상의G2889 G5457이라. 나를 따라오는 사람은(he that followethG190) 결코 어두움G4653 속에 다니지G4043 아니하고 생명의G2222 빛을G5457 얻으리라G2192."고 하시더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불뱀에게 물린 자들을 치료하셨습니다:

3:14 모세가 광야G2048에서 뱀을G3789 들어올린 것G5312같이 G444G5207도 그렇게 들려올려져야G5312만 하리니G1163

3:15 이는 그를 믿는G4100 사람은 누구든지G3956 멸망하지 않고 영G166 생을G2222 얻게G2192 하려 함이니라G2443.

3:16 하나님(엘로힘)께서G2316 세상을G2889 이처럼 사랑하셔서G25 그의 독생G3439자를G5207 주셨으니G1325, 이는 그를 믿는G4100 사람은 누구든지G3956 멸망하지G622  않고G3361G166 생을G2222 얻게G2192  하려 하심이라.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은 우리의 피난처입니다:

13:34 예루살렘아G2414 예루살렘아G2414 선지자들을G4396 죽이고G615  네게 파송된G649 자들을 돌로 치는G3036 자여 암탉이G3733G1438 새끼를G3555 날개G4420 아래 모음G5158 같이 내가 너희의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냐 그러나 너희가 원치G2309 아니하였도다G3756

 

img7772_1.gif 천년왕국(The Millennium)

장막절은 그리스도(마쉬악G5547 / H4899 )께서 지상 재림하셔서 천년간 통치하심을 상징합니다. 장막절은 또한 7일 안식일을 상징합니다. 아담 타락 이후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께서 탄생하실 때까지의 4천 년 기간과,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 탄생 이후 지금까지 거의 2천년 즉 6천년이 도래(到來)하고 있습니다.

3:8 노하심을 격동G3894하여G1722  광야G2048에서G1722 시험하던 G2250 같이 너희 마음을G2588 강퍅케 하지G4645 말라G3361

3:9 거기서 너희 열조가 나를 시험하여G3985 증험하고G1381 사십 동안에 나의 행사를G2041 보았느니라G1492 

3:18 또 하나님(그분) 누구에게 맹세하사G3660 그의G846 안식G2663G1519  들어오지G1525 못하리라G3361 하셨느뇨 순종치 아니하던G544 자에게가 아니냐

3:19   이로G2532 보건대G991 저희가 믿지 아니하G570므로G1223  능히 들어가지G1525 못한G1525 것이라G3754

4:4 칠일에G1442 관하여는G4012 어디 이렇게 일렀으되 하나님(엘로힘) 칠일에G3588, G1442 그의G848 모든G3956 일을G2041 쉬셨다G2664 하였으며

4:5  또 다시 거기 저희가 안식G2663G1519  들어오지G1525 못하리라( IfG1487) 하였으니

4:6 그러면G3767 거기 들어갈G1525 자들이 남아 있거니와G620 복음 전함을G2097 먼저 받은자들은 순종치 아니함을G543 인하여G1223 들어가지G1525 못하였G3756으므로

4:9  그런즉 안식할 때가G4520 하나님(엘로힘)의 백성에게G2992 남아 있도다G620

4:10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엘로힘)이 자기 일을 쉬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G2664

4:11 그러므로 우리가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쓸지니G4704 이는 누구든지 순종치 아니하는 본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만국을 미혹케 하던 사단을 잡아 무저갱에 던져 일 천년동안 가두어 놓고, 인류는 여호와(야훼 / 야웨)와 멀어졌던 관계를 드디어 회복할 것입니다.

"그가 그 용(龍)을 잡으니, 곧 마귀(魔鬼)요 사탄인 옛 뱀이라. 그를 천 년 동안 묶어 두니 그를 끝없이 깊은 구렁에 던져서 가두고 그 위에 봉인하여 천 년이 찰 때까지는 민족(民族)들을 다시는 미혹(迷惑)하지 못하게 하더라. 그 후에는 그가 반드시 잠시 동안 풀려나게 되리라( 20:2-3)".

 

천년기를 어디에서 보낼 것인가(Where will the Millennium be Spent)?

천년기(千年期)는 지구에서 보내질 것입니다. 먼 별나라나 일곱 번째 하늘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상에서 말입니다. 성경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재림하셔서 그분의 성도들과 1000년 동안 지상을 통치한다고 언급합니다.

5:9 그들이 새 노래를 부르며 말하기를 "당신께서 그 책()을 취하시며 그 봉인(封印)들을 열기에 합당(合當)하시니이다. 이는 죽임 당하셨던 당신께서 하나님(엘로힘)께로 각 족속(族屬)과 언어(言語)와 백성(百姓)과 민족(民族) 가운데서 우리를 당신의 피로 구속(救贖)하여

5:10 우리 하나님(엘로힘) 앞에 우리를 왕들과 제사장들로 삼으셨음이니, 우리가 땅 위에서 통치하리이다."라고 하니라.

 

천년왕국은 언제 시작됩니까(When will the Millennium Begin)?

사이트에 올려놓은  나팔절(Feast of Trumpet)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마지막 나팔 때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지상 재림하며, 그날부터 천년왕국이 시작됩니다. 그 때부터 이 세상의 나라들이 그리스도(마쉬악)의 나라가 될 것입니다.

11:15 그 후에 일곱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부니, 하늘에서 큰 음성(音聲)들이 있어 말하기를 "이 세상의 나라들이 우리 주권자와 그의 그리스도(마쉬악)의 왕국(王國)들이 되어서 그 분이 영원무궁(永遠無窮)토록 통치(統治)하시리라."고 하더라. 11:16 그러자 하나님(엘로힘) 앞 그들의 좌석에 앉은 스물 네 장로가 얼굴을 대고 엎드려 하나님(엘로힘)께 경배드리며 계 11:17 가로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여호와 / 야훼 / 야웨G2962 / H3068AHEBYHWH) 하나님(엘로힘) 곧 전능(全能)하신 이여 친히 큰 권능(權能)을 잡으시고 왕노릇하시도다

 

열방에 대한 그리스도(마쉬악)의 권력(Mashiyach's Power over the Nations)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재림하시면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분의 종 모세를 통해 주신 바로 그 율법으로 모든 열방을 지배하고 통치하실 것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절대적인 주권자로서 온 세상을 군림하실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천년 왕국 시대에도 모든 사람들은 여호와(야훼 / 야웨)의 거룩한 절기를 지킬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스가랴 14장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의 재림을 언급합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누구신지는 사이트에 올려놓은 야슈아(예수)는 누구이며 어떤 분인가?를 읽으십시오.

 14:1 여호와(야훼 / 야웨)의 날이 이르리라 그 날에 네 재물(財物)이 약탈(掠奪)되어 너의 중에서 나누이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날'이란 그리스도(마쉬악)의 재림의 날을 뜻하며, 그 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열방을 그분 앞에 무릅 꿇게 하실 것입니다.

 14:2 내 가 열국(列國)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城邑)이 함락되며 가옥(家屋)이 약탈(掠奪)되며 부녀(婦女)가 욕(辱)을 보며 성읍(城邑) 백성(百姓)이 절반이나 사로잡혀가려니와 남은 백성(百姓)은 성읍(城邑)에서 끊쳐지지 아니하리라

 14:3 그 때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나가사 그 열국(列國)을 치시되 이왕 전쟁(戰爭) 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

 14:4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東便)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東西)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이는 이상화된 비유적 표현(poetical imagery)이 아니라 그리스도(마쉬악)께서 명백하게 문자 그대로 육체적으로 감람산으로 재림하시는 것을 진술하고 있습니다.

 14:5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찌라 너희가 그의 산 골짜기로 도망(逃亡)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地震)을 피(避)하여 도망(逃亡)하던 것 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임(臨)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者)가 그분과 함께 하리라

 14:6 그 날에는 빛이 없겠고 광명(光明)한 자들이 떠날 것이라

 14:7 여호와(야훼 / 야웨)의 아시는 한 날이 있으리니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라 어두워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14:8 그 날에 생수(生水)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14:9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천하(天下)의 왕(王)이 되시리니 그날에는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님은 시온의 왕이시며 그리고 우리의 구원자이십니다예수(야슈아 / 예슈아)님이 초림(初臨)하셔서 시온에서 인류의 죄로 인하여 캘버리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우리의 죄의 삯을 지불하셨습니다. 그러나 예수(야슈아 / 예슈아)님께서 부활하시고 그리고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시러 천국으로 돌아 가셨습니다. 다가오는 미래에는 그리스도(마쉬악)이신 왕이 온 천하의 영원한 권세를 가지실 것이라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재림하셔서 이방인들에게 짓밟힌 예루살렘을 되찾으시고 그리고 지상을 통치하시며 또한 여호와(야훼 / 야웨)의 왕국 중앙 정부(政府)가 시온에 세워질 것이라고 성경은 언급합니다(참조 사 31:4, 51:3, 62:11).

 14:10 온 땅이 게바에서 예루살렘 남쪽 림몬까지 평원처럼 바뀔 것이요, 예루살렘은 높여져서 그 곳에 사람이 거하게 되리니, 베냐민 문으로부터 첫째 문 자리와 모퉁이 문까지와, 하나느엘 망대로부터 왕의 포도주 짜는 데까지라.

게바는 유대 왕국의 최북단에 위치하였으며(왕하 23:8), 예루살렘의 북쪽 9, 오늘날의 졔바(Jeba)로 추정됩니다.

 14:11 그 안에 사람들이 거하리니, 더 이상의 파멸은 결코 없을 것이며 예루살렘에는 안전하게 사람이 살리라.

 14:12 예루살렘을 친 모든 백성(百姓)에게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내리실 재앙(災殃)이 이러하니 곧 섰을 때에 그 살이 썩으며 그 눈이 구멍 속에서 썩으며 그혀가 입속에서 썩을 것이요

 14:13 그 날에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그들로 크게 요란케 하시리니 피차(彼此) 손으로 붙잡으며 피차(彼此) 손을 들어 칠것이며

 14:14 유다도 예루살렘에서 싸우리니 이 때에 사면(四面)에 있는 열국(列國)의 보화 곧 금(金) 은(銀)과 의복(衣服)이 심(甚)히 많이 모여질 것이요

 14:15 또 말과 노새와 약대와 나귀와 그 진에 있는 모든 육축에게 미칠 재앙(災殃)도 그 재앙(災殃)과 같으리라

 14: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列國) 중(中)에 남은 자(者)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王)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崇拜)하며 초막절(草幕節)을 지킬 것이라

전쟁에서 살아남은 열국들이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고 성경은 언급합니다.

 14:17 천하(天下) 만국(萬國) 중(中)에 그 왕(王)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崇拜)하러 예루살렘에 올라 오지 아니하는 자(者)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14:18 만일 애굽 족속(族屬)이 올라 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초막절(草幕節)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列國) 사람을 치시는 재앙(災殃)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14:19 애굽 사람이나 열국(列國) 사람이나 초막절(草幕節)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者)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2:1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허사를 경영하는고

2:2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야훼 / 야웨)와 그 기름받은 자를H4899 대적하며

기름부음을 받은 자는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를 표현한 것입니다(참조 시_18:50; _20:6; _28:8; _84:9; _89:38, _89:51; _132:10, _132:17, _9:25, _9:26)

2:3 우리가 그 맨 것을 끊고 그 결박을 벗어 버리자 하도다

2:4 하늘에 계신 자가 웃으심이여 주(아도나이H136)께서 저희를 비웃으시리로다

2:5 그 때에 분을 발하며 진노하사 저희를 놀래어 이르시기를

2:6 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다 하시리로다

2:7 내가 영을 전하노라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

2:8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끝까지 이르리로다

2:9 네가 철장으로 저희를 깨뜨림이여 질그릇 같이 부수리라 하시도다

2:10 그런즉 군왕들아 너희는 지혜를 얻으며 세상의 관원들아 교훈을 받을지어다

2:11 여호와(야훼 / 야웨)를 경외함으로 섬기고 떨며 즐거워할지어다

2:12 그 아들에게 입맞추라 그렇지 아니하면 진노하심으로 너희가 길에서 망하리니 그 진노가 급하심이라 여호와(야훼 / 야웨)를 의지하는 자는 다 복이 있도다

12:5 그녀가 사내 아이를 낳았는데 이 아이는 모든 민족(民族)들을 철장(鐵杖)으로 다스릴 자라. 그녀의 아이가 하나님(엘로힘)과 그의 보좌(寶座) 앞으로 들려올라 가더라.

110:1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내 주(아돈)에게H113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 하셨도다

110:2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권능의 홀을 내어 보내시리니 주는 원수 중에서 다스리소서

110:3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110:4 여호와(야훼 / 야웨)는 맹세하고 변치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댁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그리스도(마쉬악)는 멜기세댁의 반차를 좇은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이십니다.

110:5 주의 우편에 계신 주(아도나이)께서 그 노하시는 날에 열왕을 쳐서 파하실 것이라

110:6 열방 중에 판단하여 시체로 가득하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머리를 쳐서 파하시며

110:7 길가의 시냇물을 마시고 인하여 그 머리를 드시리로다

 

개인 권한(Individual Authority)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으로 이용한 성도들은 천년기에서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될 것입니다. 이 시대에 우리들 각자에게 주어진 정보와 재능, 그 밖의 축복을 잘 활용한 사람들은 천년왕국 시대에 큰 권세를 얻을 것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그들의 권세는 이 시대에는 볼 수 없을 정도로 도시들 전체에 미칠 것입니다.

3:21 이기는 자에게는 내가 내 보좌(寶座)에 나와 함께 앉을 자격(資格)을 주리니, 이는 내가 이겨서 내 아버지와 함께 그의 보좌(寶座)에 앉은 것과 같으리라.

47:1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엘로힘)께 외칠지어다

47:2 지존하신 여호와(야훼 / 야웨)는 엄위하시고 온 땅에 큰 임군이 되심이로다

47:3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열방을 우리 발 아래 복종케 하시며"

47:4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셀라)

47:5 하나님(엘로힘)이 즐거이 부르는 중에 올라가심이여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나팔 소리 중에 올라가시도다

47:6 찬양하라 하나님(엘로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라

47:7 하나님(엘로힘)은 온 땅에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

47:8 하나님(엘로힘)이 열방을 치리하시며 하나님(엘로힘)이 그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47:9 열방의 방백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엘로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하나님(엘로힘)의 것임이여 저는 지존하시도다     

주어진 재능을 부지런히 이용한 지혜로운 종들에게 주인이 높은 지위를 주었습니다. 어느 사람에게는 "열 고을 권세(權勢)를 차지하라" 다른 사람에게는 "너도 다섯 고을을 다스리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9:13 종 열을 불러열 므나를 주며 이르되 내가 돌아오기까지 장사하라 하니라

마태복음 25장의 달란트 비유와 비슷한 말씀이지만 그러나 누가복음에서는 모두 한 므나씩 평등하게 똑같이 받았습니다.

19:16 그때 첫 번째 사람이 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 주신 한 므나로 열 므나를 벌었나이다.'라고 하니

19:17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다 착한 종이여 네가 지극(至極)히 작은 것에 충성(忠誠)하였으니 열 고을 권세(權勢)를 차지하라 하고

19:18 그 다음에 두 번째 사람이 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 주신 한 므나로 다섯 므나를 벌었나이다.'라고 하니

19:19 그에게도 이같이 말하기를 '너도 다섯 고을을 다스리는 자가 되라.'고 하더라.

이는 그리스도(마쉬악)께서 천년왕국 시대를 비유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2:26 이기고 나의 일들을 끝까지 지키는 자에게는 내가 민족들을 다스리는 권세를 줄 것이요

2:27 그가 철장(鐵杖)으로 그들을 다스리리니, 그들이 질그릇같이 산산조각으로 부서지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로부터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

 

온 세상에 가르치는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Yahweh's Law Taught to all the World)

모든 인류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알고 생활함을 상상해 보십시오. 영적인 변화가 사람들 가운데 발생 할 것을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선지자 에스겔을 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내 가 또 너희에게 새 마음을 주고 너희 안에 새 영을 넣으리라. 내가 너희 육체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 같은 마음을 주리라. 또 내가 나의 영H7307을 네 안에 두어 너희로 나의 규례대로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나의 명령을 준수하고 행하리라."( 36:26-27)

여호와(야훼 / 야웨)의 영H7307이 인류에게 영향을 줄 것이고 그리고 열렬하게 그들의 마음으로부터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순종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생각하고 관심을 갖기 시작할 것입니다: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 2:3). 독점적으로 자아 중심적이 아닌, 그들의 목표와 중심이 남을 돕는 것 일 것입니다. 절도가 멈출 것입니다. 세계는 드디어 평화롭고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사야 2:4; 미가 4:3).새 언약이 완전히 이행될 때에 신자들은 서로 율법을 가르칠 필요가 없니다. 작은 자로부터 큰 자가 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알기 때문입니다..

 31:33  여호와(야훼 / 야웨)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後)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言約H1285)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my lawH8451)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記錄)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엘로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百姓)이 될 것이라  31:34 그들이 다시는 각기(各其) 이웃과 형제(兄弟)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야훼 / 야웨)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者)로부터 큰 자(者)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罪惡)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罪)를 기억(記憶)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이니라

8:10  (야훼 / 야웨)께서 가라사대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법을G3551 저희 생각G1271 두고G1325 저희 마음G2588에 이것을 기록 하리라G1924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엘로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G2992이 되리라 8:11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야훼 / 야웨)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G3398로부터G575  G3173까지G2193  G3956 나를G1473 앎이G1492니라G3754

 

천년왕국에서는 이 지구촌의 모든 민족들이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을 준수하고 순종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마쉬악)의 초림도 이 때문이었습니다. 아버지의 율법에 순종이 가능하게끔 하신 것입니다. 그것이 그리스도(마쉬악)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8: 3 율법이 육신을 통하여서는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엘로힘)께서 죄 때문에 자신의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 그 육신에 죄를 선고하셨으니 8:4 이는 율법의 의가 우리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육신을 따라 행하지 않고 을 따라 행하는 자들이라.

4:1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4:2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야훼 / 야웨)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엘로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H8451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야훼 / 야웨)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4:3 그가 많은 민족 중에 심판하시며 먼 곳 강한 이방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 4:4 각 사람이 자기 포도나무 아래와 자기 무화과나무 아래 앉을 것이라 그들을 두렵게 할 자가 없으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야훼 / 야웨)의 입이 이같이 말씀하셨음이니라

42:4 그는 쇠하지 아니하며 낙담하지 아니하고 세상에 공의를 세우기에 이르리니 섬들이 그 교훈을 앙망하리라

42:21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자기 의를 위하여 율법을 크게 하시며 영화롭게 하시기를 . . .

 14: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列國) 중(中)에 남은 자(者)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王)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崇拜)하며 초막절(草幕節)을 지킬 것이라

 14:17 천하(天下) 만국(萬國) 중(中)에 그 왕(王) 만군(萬軍)의 여호와(야훼 / 야웨)께 숭배(崇拜)하러 예루살렘에 올라 오지 아니하는 자(者)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14:18 만일 애굽 족속(族屬)이 올라 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야훼 / 야웨)께서 초막절(草幕節)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列國) 사람을 치시는 재앙(災殃)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14:19 애굽 사람이나 열국(列國) 사람이나 초막절(草幕節)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者)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스가랴 14장은 천년왕국 직전에 일어날 사건으로 시작하여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의 재림과 통치에 대해 계속해서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지상의 모든 나라가 어떻게 가장 높으신 분의 법을 지킬 것인가를 설명합니다. 초막절 - 가장 큰 절기는 그리스도(마쉬악) 안에 있는 하나님(엘로힘)의 임재를 상징합니다. 그렇습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는 진실로 하나님(엘로힘)의 장막입니다. 그분께서 재림하실 때 세상의 모든 민족들이 이 절기를 지킬 것입니다. 초막절에 예루살렘으로 대표단 보내기를 거부하는 나라들에게는 무서운 형벌이 내려질 것입니다.  

 

천년왕국을 위한 준비(Preparation for the Millennium)

우리는 곧바로 천년왕국을 준비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마쉬악)의 천년왕국 통치를 준비하시고 계시나요?

구세주의 천년왕국 통치를 준비하는 첫 번째 단계는 아브라함과 이삭 그리고 이스라엘의 하나님(엘로힘) 여호와(야훼 / 야웨)를 믿는 것입니다. 이는 그분의 독생자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를 통한 구원의 제안을 받아들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두 번째 단계도 중요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율법 지키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믿음을 고백하지만 계명에 순종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매우 위험한 상황에 있습니다. 그들은 다가오는 심판 때 모든 것을 잃었다는 것을 발견할 것 입니다. 이는 순종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계명을 지킨다고 해서 구원을 얻거나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순종은 믿음이 살아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명령에 순종하기를 거부하는 형식적인 신앙 고백은 무의미합니다. 또한 여호와(야훼 / 야웨)의 절기, 특히 초막절을 지키는 것은 이스라엘의 전능하신 하나님(엘로힘)에 대한 매우 강력한 믿음의 선언입니다. 그분이 어떻게 연약한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초림 하셨는지 즉 하나님(엘로힘)의 참된 장막으로 오셨는가를 설명합니다.

참된 장막 설명:  1:14 그 말씀이(theG3588 WordG3056) 육신이G4561 되어G1096 우리G2254 가운데G1722   거하시므로G4637 (우리가 그의 영광을G1391 보니G2300, 아버지G3962의 독생자의G3439 영광으로) 은혜G5485와 진리가G225  충만하더라G4134.

그러므로 이 문장을 다음과 같이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이 육신이 되셨습니다; " 또한 우리 가운데 거하셨습니다"

위 구절에 나오는 "거하시므로(G4637)라는 말은 헬라어 스케노오를 번역한 것으로 천막을 치다,  거주하다살다(야훼 엘로힘이 옛 장막에서 하셨듯이, 보호와 교통을 상징하는) 등을 의미합니다 여호와(야훼 / 야웨)의 영광을 나타내며 인간으로 거주하시는 아름다운 의미가 나타나 있습니다.  천막을 친다는 단어는 초막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 방향을 바꾸어 "태벌내클"은 평등하게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초막절 첫날에 탄생하셨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초막절은 티쉬리월 15일(오늘날의 10월 초순경, 속죄일로부터 5일 후입니다).  예수(야슈아 / 예슈아)께서 할례(割禮)를 초막절 마지막 날 팔일에 받으셨습니다, 요한복음 7:37 절의 "곧 큰날"이 바로 이 날입니다 (레위기 23장 참조).

, 이기심, 교만, 탐욕, 증오, 비통함, 질투, 비방, 의심, 배은망덕, 속임수 등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이러한 죄를 얼마나 성공적으로 극복하느냐에 따라 곧 다가올 천년왕국 통치 기간의 지위가 결정됩니다.

여러분은 예수(야슈아 / 예슈아) 그리스도(마쉬악)와 함께 천년왕국을 통치할 준비를 하고 계십니까?

참 진리를 찾는 독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민 6:24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네게 복을 주시고H1288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H8104

Num 6:24  יברכךH1288  יהוהH3068  וישׁמרך׃H8104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ebarekhekha Yahweh Veyishmerekha 여바레커카 야웨 붸이싀머레카

히음  6:24 여바레커카 야웨(야훼 / 여호와) ()이싀머레카

민 6:25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로H6440  네게H413 비취사H215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H260

Num 6:25  יארH21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חנך׃H2603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a’er Yahweh panav elekha 야엘 야웨 파나브 엘레카 뷔훈넥카

히음  6:25 야엘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위()훈넥카

민 6:26  여호와(야훼 / 야웨 G2962 / H3068imgYahweh0.gif)는 그 얼굴을H6440 네게로 향하여H413 드사H5375 평강H7965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H7760

Num 6:26 ישׂאH5375 יהוהH3068 פניוH6440 אליךH413 וישׂםH7760 לך שׁלום׃H7965

영 현대 히브리어 발음 Yisa Yahweh panav elekha Veyasem lekha shalom 잇사 야웨 파나브 엘레카 붸야셈 러카 샬롬

히음  6:26 잇사 야웨(야훼 / 여호와) 파나우() 엘레카 워()야셈 러카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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